여행정보/한국여행

[김해] 유명 브랜드를 좀 더 싸게 살 수 있는 상설할인매장《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

想像 2013. 1. 30. 09:11
반응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은 '08년 12월에 오픈한  4만 5,554㎡(1만 4,000평) 규모의 부산경남권 대표 상설 할인매장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에는 버버리, 코치외 20여개 해외명품과 110여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데 이들 유명 브랜드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시로 살 수 있다. 또한 브랜드 메가숍, 각종 편의시설 및 대규모 식당가(씨푸드 레스토랑, 전문식당가, 푸드코트)와 고객 쉼터가 마련되어 더욱 여유롭고 편리한 쇼핑을 즐기실 수 있다.

 

현재 증축 공사중인데 증축공사를 마치면 기존 대지면적 7만 6033㎡(2만 3천 평)에서 9만9174㎡(3만 평)으로 2만 1557㎡가 늘어나 국내 최대 규모가 된다. 또 영업면적도 기존 4만 5554㎡에서 2만 2246㎡가 늘어나게 된다.100여 개가 추가된 240여 개로 늘어난다. 또한  최첨단 멀티시스템 영화관 6개 관 (4D 1관, 다목적 문화홀 1관 포함)과 국내 유명 키즈 테마파크와 10여 개의 테라스 카페도 문을 열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는 경상남도 김해시 장유면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편이 없어 자동차로 가야하는 점이 불편하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 참조



아래사진들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의 모습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빈폴, 폴로 등 백화점 매장보다 훨씬 큰 브랜드 메가숍들이 입점해 있어 매우 다양한 제품들을 쇼핑할 수 있어 좋다.

이외에도 코치, 폴스미스, 마이클코어스, MCM, 게스, 라비이스, CK언더웨어 등 13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마치 백화점 쇼핑하듯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아래는《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의 입점브랜드 현황.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의 가격은 그럼 어떤까? 본인이 둘러 본 바로는 상설할인매장이지만 모든 제품이 백화점이나 인터넷 쇼핑몰보다 싼 것은 아니었다.


1. Factory 제품(아울렛 전용제품)은 확실히 싸다.


외국 프리미엄 아울렛 매장에 가보면 한 브랜드인데 2개의 매장이 있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예컨대 Coach 매장과 Coach Factory 매장인데 전자의 경우 일반 코치매장에서 팔던 재고 및 이월상품을 파는 반면 후자의 경우에는 아울렛 매장 전용으로 만든 제품들을 주로 판매한다. 따라서 당연히 Coach Factory 매장가격이 확실히 저렴하다.《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김해점》에서도 마찬가지인데 《Nike Factory Store》와 같은 아울렛 전용제품을 파는 매장의 제품들은 확실히 저렴하다. 50~70% 세일에 가격자체가 아주 저렴한 편이다.


2. 신상제품은 백화점이랑 별반 차이없다


반면 유명 브랜드의 신상제품은 백화점이랑 큰 차이가 없다. 즉 보통 할인율이 30%내외인데 백화점 시즌오프 세일가격이랑 큰 차이는 없어 보인다. 오히려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는 것보다 비싼 경우도 발견된다. 다만 매장에 따라 2개 사면 몇%, 3개사면 몇%식으로 추가할인을 더 해준다든지 등의 보너스 할인이 있어 이런 추가할인 헤택을 감안하면 저렴할 수도 있다.


3. 이월상품은 싸나 사이즈가 제한되어 있다


시즌오프제품이 아닌 이월상품의 경우 50%이상 세일을 해 가격은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백화점 이월상품 균일가전이나 인터넷 쇼핑몰과 비교하면 큰 차이는 없다. 다만 제품 종류가 많고 물건 고르기가 쉬우며 상시 매장이 운영된다는 점이 잇점이다. 이월상품이 다 그렇지만 역시 사이즈가 없는 것들이 많다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