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센텀시티의 돌솥,쌈밥 전문점《거화정》

想像 2011. 3. 5. 16:57
반응형
《거화정》은 센텀시티 센텀필 상가 1층에 있는 돌솥,쌈밥 전문점이다. 돌솥, 쌈밥 전문점으로 괜챦다는 평을 받고 있는 이 집은 돌솥쌈밥정식이 전문인데 특히 돌솥쌈밥에 돼지숯불구이가 같이 나오는 돼지숯불돌솥 쌈방정식이 강추하고픈 메뉴이다

위치상 센텀시티역에서 많이 걸어야 하는 점이 단점이지만 차량으로 갈 경우에는 센텀필 상가가 주차빌딩이이서 3,4층 주차장에다 차를 세우고 거화정에서 식사를 한 후 주차권을 받아 가면 된다.

아래사진은 거화정 전경이다. 그 아래는 이집의 메인메뉴인 돌솥쌈방정식과 돼지숯불돌솥쌈밥정식의 사진이다. 돌솥쌈방정식은 7,000원 돼지숯불돌솥쌈밥정식은 10,000원이다


가게는 중간정도의 크기이며 특별히 분위기는 색다른 것이 없다. 그냥 한식 음식점이다.


아래는 10,000원짜리 돼지숯불돌솥쌈밥정식인데 우선 주문을 하면 쌈과 함께 여러가지 밑반찬들이 같이 나온다. 콩비지찌개도 있다. 쌈밥의 장도 된장과 젖갈 2종류가 나와 쌈의 종류에 따라 얹어 먹으면 좋다. 참고로 생야채는 된장에, 아래 데친 야채와 미역은 젖갈과 함께 먹는 것이 맛있다.


된장찌개도 같이 나오는데 직접 끓어 먹을 수 있게 나오는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 된장찌개 맛도 괜챦다


아래사진은 같이 나오는 돼지숯불구이이다(4인분), 참숯에 구워 그런지 향기도 좋고 맛도 좋다. 따로 주문해서 먹어도 좋은 이 집의 또 다른 강추 메뉴이다. 돼지숯불구이를 더 먹고 싶으면 추가로 주문을 할 수 있다.


아래사진은 돌솥밥이다. 콩과 흑미, 고구마 등을 같이 넣고 밥을 지었다. 여느 돌솥밥처럼 밥을 접시에 들고 돌솥에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 먹으면 좋다.


센텀시티의 돌솥,쌈밥 전문점《거화정》은 분위기는 색다른 것이 없지만 '돼지숯불돌솥 쌈방정식'과 '돼지숯불구이고기'가 맛있는 집으로 추천하고픈 맛집이다. 나의 평점은 가격 ★★★★, 분위기 ★★★, 맛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