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아이폰 12 프로 (iPhone 12 Pro)의 카메라 기능 정리

想像 2020. 11. 3. 09:51
반응형

이번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2 프로를 선택한 것은 업그레이된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때문이다. 블로그용 사진이나 여행 사진을 찍는데 좀 더 높은 프로급 카메라가 좋을 것 같아서이다.

 

아이폰 12 프로는 울트라 와이드(ƒ/2.4 조리개 및 120° 시야각), 와이드(ƒ/1.6 조리개), 망원 카메라(ƒ/2.0 조리개등 3개의 카메라와 LiDAR 스캐너를 장착하고 있으며 ① ƒ/1.6 조리개로 27% 더 많은 빛을 포착하는 와이드 카메라 ② 디테일을 선명하게 포착해주는 새로운 7매 와이드 렌즈 초당 5000번의 흔들림 보정 작업을 처리하는 새로운 OIS ④ 저조도에서 최대 6배 더 빠른 오토포커스를 구현하는 LiDAR 등이 특징이다

 

이러한 카메라 성능의 업그레이드 힘 입어 사진 촬영 기능도 훨씬 디테일해졌는데 주요 내용을 한번 살펴 보기로 한다.

 

1. 카메라 촬영모드

 

카메라촬영모드는 타임랩스, 슬로모션, 비디오, 사진, 인물사진, 파노라마 등 5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기존이랑 동일하다.

 

 

2. 줌기능

 

카메라 앱은 0.5X, 1X, 2X 세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하지만 2배 광학 줌인, 2배 광학 줌아웃, 4배 광학 줌 범위, 최대 10배 디지털 줌까지 가능하다.

 

3. 사진 촬영 기능

 

사진 메뉴 부위를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사진 촬영 옵션이 나오는데  플래시, 야간, 라이브, 사진비율, 노출, 타이머, 필터 등의 옵션이 있다.

 

 

1)  사진 비율 및 크기 조정 기능

 

아이폰12 프로에서는 사진 비율을 정방형,  4:3, 16:9 세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4:3으로 세팅되어 있지만 보다 와이드 화면을 찍고 싶으면 16:9를, 음식사진과 같은 화면을 찍을때는 정방형을 선택하면 좋다.

 

 

2) 야간모드 기능

 

아이폰 12프로에는 야간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욱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야간모드의 노출 시간은 자동으로 정해지지만 사용자가 수동제어로 조절할 수도 있다.

 

3) 노출 제어 기능

 

아이폰 12 프로에서는 노출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노출이 높을 수록 보다 어두운 조명 환경에서도 보다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4) 라이브, 타이머, 플래시, 필터기능

 

이외에도 사진 촬영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Live, 타이머, 플래시, 필터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5) 고속 연사 촬영하기

 

고속 연사 촬영을 하려면 구형 아이폰 모델과는 달리 사진모드에서 버튼을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된다. 드래그 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계속 연사 촬영이 된다. 손가락을 떼면 연사 촬영이 중단. 예전엔 버튼을 길게 누르면 고속연사촬영이 되었지만 지금은 '사진모드에서 비디오 촬영하기 기능'이 작동한다.

 

 

 

4. 인물사진 촬영 기능

 

인물사진도 기능적인 측면에서 옵션이 다양해졌다. 플래시, 노출, 타이머, 필터, 조명, 심도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1) 노출 조절 기능 

 

인물사진을 찍을 때도 노출을 조절할 수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2) 심도 조절 기능

 

인물사진 촬영시 심도조절 기능이 있어 피사체 주변을 뻐사시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심도 조절 값이 낮을 수록 배경이 흐릿하게 초리되고 피사체만 뚜렷이 찍힌다.

 

 

5. 동영상 촬영 기능

 

1) 노출 조절 기능

 

동영상에도 노출 기능이 있어 어두운 조명 환경에서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2) 사진모드에서 비디오 촬영하기

 

틱톡의 비디오 촬영 기능이랑 비슷한데 사진모드에서 버튼을 길게 터치하여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다. 버튼에서 손가락을 떼면 비디오 촬영이 멈춘다. 사진 찍다 갑자기 비디오를 스냅으로 찍고 싶을 때 유용하다.

 

 

아이폰12프로로 찍은 샘플 사진들

 

보정 없는 촬영 원본 사진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