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상품평] 깔끔한 디자인의 가성비 뛰어난 무선청소기《캐치웰 CX11 BLDC 무선청소기》(평점4.5)

想像 2019. 9. 19. 13:52
반응형

그동안 사용해 오던 유선 청소기가 오래돼 청소 성능도 떨어지고 일부 부속품은 고장이 나 이번에 무선청소기를 하나 사기로 마음 먹고 LG 코드제로 9, 캐치웰 NEW 7 플러스, 캐치웰 CX BLDC 무선청소기 모델을 비교한 끝에 캐치엘 CX《캐치웰 CX BLDC 무선청소기》를 선택했다.

 

LG 코드제로 9은 물결레키트 포함시 100만원이 넘는 고가이다 보니 청소기까지 고가 프리미엄 브랜드를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겼다. 물결레키트를 포함 안해도 캐치웰 NEW 7 플러스, 캐치웰 CX11 BLDC 무선청소기 4대를 살 수 있는 가격이라 가격부담이 심해 제외했다.

 

캐치웰 NEW 7 플러스, 캐치웰 CX11 BLDC 무선청소기 두 모델은 가격은 무선청소기 거치대까지 포함할 경우 가격은 비슷했지만 개인적으로 화이트 칼러의 캐치웰 CX11 BLDC 무선청소기가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고 가격에 거치대도 같이 포함되어 있어 캐치웰 CX11 BLDC 무선청소기로 최종 선택했다.

 

현재까지 사용해 본 바로는 한줄평을 남기자면 "깔끔한 디자인의 가성비 뛰어난 무선청소기'라고 말할 수 있고 개인적 평점은 4.5/5.0(★★★★☆)이다.

 

개봉기

배송은 9월 15일 주문했는데  9월 18일날 물건을 받았다. 3일정도 걸렸지만 추석 명절 바로 직후인 점을 감안하면 배송은 빠른 편이라고 말할 수 있을 듯하다. 

 

물건은 원박싱으로 잘 포장되어 왔다. 박스 하나에 본품, 사은품인 침구브러시, 카펫 브러시, 스탠드 거치대가 같이 포장되어 있었다.

 

언박싱을 하니 부속품과 부품들이 한가득.

 

제품은 중국산으로 알고 있는데 설명서가 한글로 되어 있어 조립하고 사용법을 익히는데 편했다. 사실 설명서가 없어도 조립하거나 사용하는 데 큰 문제가 없었지만 말이다.

 

본품과 거치대를 다 조립하니 예쁘다. 화이트 칼러의 본체와 블랙/화이크 칼라의 거치대가 우리 집 분위기에도 잘 어울린다.

 

사은품으로 온 침구브러시, 카펫 브러시, 설명서 등은 같이 동봉해 온 에코백에 담다 걸어 두니 깔끔하게 정리가 된다.

 

제품 리뷰

이제 제품을 사용해 본 소감을 정리해 본다.

 

1. 청소 기능

 

청소상태는 양호했다. 고회전 BLDC 디지털 모터와 20,000pa흡입력을 가졌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먼지 등을 잘 흡입했다. 또한 180도 스위블 헤드 덕분에 가구, 침대, 쇼파 밑 등 구석진 곳을 청소하는데도 무리가 없었다.

 

LED 소프트롤 브러쉬의 경우 어두운 곳에서도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무엇보다 3단계 흡입조절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청소기를 켜면 2단계로 청소가 이루어지는데 집중적인 청소가 필요할 경우에는 (+)버튼을 클릭하면 3단계로 강하게 흡입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를 절약하면서 청소하려면 (-)버튼을 클릭하면 약하게 흡입이 된다. 보통은 2단계로 놓고 청소를 해도 충분하다. 

 

2. 필터 기능

 

세계 최초로 듀얼 HEPA 필터와 카본 필터를 적용한 5중 필터 시스템 적용으로 냄새 제거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필터링도 잘 되는 것 같았다. 무엇보다 먼지통은 물론 필터들을 손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어 좋았다.

 

3. 배터리 기능

 

분리형 리튬이온배터리를 채택하여 향후 배터리의 수명이 다 했을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교체가능한 것도 좋았다. 최장 청소가능 시간은 1단계 기준 60분. LG 코드제로 9가 80분이고 듀얼 배터리를 제공하는 것에 비해선 좀 약하지만 LG 코드제드 9가 가격이 4배이상 비싼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감내할 수준이다. 실제 2단계로 놓고 청소해도 한번에 집안청소를 다 할 수 있어서 불편한 점은 없다. 다만 3단계에 놓고 청소를 하면 배터리가 빨리 소진돼 충전이 필요해 진다는 점. 충전도 급속충전이 안되어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이 단점

 

4. 소음 정도

 

64dB 저소음 설계를 적용했다고 하는데 사용해 보니 소음이 그렇게 크지 않아 좋았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청소기에 비해 확실히 소음이 적었다.

 

5. 다양한 브러시

 

브러시 종류도 기본인 소프트롤 브러시외에도 침구용, 카펫용, 틈새용 2종류 등 다양한 브러시가 같이 동봉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탈착해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

 

6. 매그네틱 스탠드 거치대

 

매그네틱 스탠드 거치대가 같이 동봉되어 오는 탓에 별도로 거치대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주 마음에 든다. 벽에 못을 박을 필요없이 어디든지 거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자석을 사용하여 청소기를 손쉽게 거치대에 부착할 수 있는 것도 눈에 뒤는 편리함이다. 디자인도 예쁘다. 거기다 청소솔을 끼워 보관할 수 있고 에코백에 담아 걸어 놓을 수 있어 좋았다. 깔끔하게 정리가 된다.

 

가성비

무엇보다 캐치웰 CX11 BLDC 무선청소기의 장점은 뛰어난 가성비.   

 

LG 코드제로 9의 경우 물결레키트 제외한 가격이 80만원대. 물결레 키트를 포함하면 100만원대이다. 청소기 가격으로는 너무 비싸다. 캐치웰 NEW 7 플러스는 인터넷 최저가격이 169,000원이지만 거치대 별도라  거치대 구매가격 25,000원을 포함하면 194,000원, 캐치웰 CX11 BLDC는 거치대 포함해서 189,000원. 정말 저렴하다.

 

물론 이보다 싼 제품도 있지만 이들 제품은 흡입력이 낮은 제품들이라 캐치웰 CX11 BLDC 무선청소기만큼 가성비 높은 제품은 업을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