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카페리뷰

[온천천카페거리] 든든한 한끼 식사 《박해윤통영해물밥상》(평점4.0)

想像 2019. 4. 11. 18:23
반응형

부산 동래구 안락동 안락초등학교 앞에 있는 《박해윤통영해물밥상》은 신선한 해물로 만든 음식들로 한끼 식사를 든든하게 할 수 있는 맛집이다.

 

온천천 카페거리를 걷거나 온천천을 자전거를 타고 달리다 보면 안락교 오거리옆에 유럽풍 큰 건물을 만날 수 있는데 이 건물이 바로《박해윤통영해물밥상》이다.

 

건물이 너무 예쁘고 건물 주변이 아기자기한 화초들과 분재, 그리고 나무들로 잘 가꾸어져 있어 일단 외관부터 합격점을 받기 충분하다. 건물내부도 유럽 레스토랑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잘 꾸며져 있다.

 

 

박해윤통영해물밥상 외관
박해윤통영해물밥상 건물 조경
박해윤통영해물밥상 내부 모습

박해윤통영해물밥상의 주메뉴로는 해물밥상, 멍게비빔밥, 낙지샤브탕 식사, 생굴(또는 전복)·낙지샤브탕, 낙지물회, 상견례·비즈니스를 위한 행복밥상 등이 있다.

가장 잘 팔리는 메뉴는 해물밥상이다. 해초홍합밥과 함께 낙지볶음, 보쌈에 멍게, 꼬막무침, 홍합전, 생선튀김 등 곁반찬 14가지가 나온다. 낙지샤브탕 식사에는 소고기, 낙지, 뚝배기에 곁반찬 10가지가 곁들여진다. 상견례·비즈니스 행복밥상은 해물밥상 차림에 전복찜 또는 생선회와 전복찜을 더한 메뉴다. 

 

메뉴판

아래사진은 행복밥상(16,500원/1인) 2인상의 모습이다. 한끼 식사론 너무 푸짐하게 나온다. 곁반찬들도 깔끔하고 특히 낙찌볶음은 단품요리로도 손색이 없다.

 

14가지 곁반찬

곁반찬과 나온 이 집의 특징인 홍합밥. 홍합밥에 같이 들어가 있는 톳이 바다 내음을 느끼게 해준다. 미역국도 맛있다.

홍합밥과 미역국

식사를 하고 난후에는 바로 옆 커피 동피랑에서 후식으로 커피한잔을 즐겨 보는 것도 좋다. 식사를 한 손님들에게는 아메리카노 커피를 1,000원 기타 음료는 500원 할인을 해 준다. 카페 분위기도 좋다. 2층엔 테라스도 있다. 

 

커피 동피랑 

《박해윤통영해물밥상》은 한마디로 신선한 해물로 만든 든든한 한끼 밥상이 매력적인 그런 곳이다. 분위기도 좋고 다양한 룸과 넓은 홀을 갖추고 있어 가족들 외식장소로도 아주 만족스러운 곳이다. 나의 평점은 4.5/5.0(★☆)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