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센텀시티맛집] 새로 생긴 육전밀면 전문점《대궐면옥》

想像 2019. 3. 30. 17:04
반응형

센텀시티 인텔리움 센텀 건물 1층 옛 파스쿠찌가 있던 자리에《대궐면옥》이라는 식당이 새로 생겼다. 점심때만 되면 긴 줄에 대기하는 손님들이 많아 궁금했는데 이번에 기다린 끝에 이곳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이 집의 주메뉴는 밀면. 그런데 특히한 것은 밀면에 육전을 고명으로 얹어 나오는 육전밀면을 전문적으로 파는 집이라는 것. 육전을 고명으로 얹어 내는 것은 진주냉면의 특징인데 밀면에다 이를 응용한 것 같다. 육전밀면외에도 이름 그대로 한우진골곰탕, 꼬리곰탕, 육개장과 함께 만두도 판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괜챦다. 그래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은 것 같다.

 

대궐면옥
대궐면옥 식당 내부 모습

 

주 메뉴인 육전밀면은 일반 밀면과 마차간지로 물밀면과 비빔밀면 두가지가 있다. 가격은 각각 6,000원과 6,500원. 비싸지 않은 가격이다. 거기에다 세트메뉴가 있어 육전밀면과 함께 만두(4개)도 같이 먹을 수 있다. 세트메뉴는 각각 9,000원과 9,500원. 따로 따로 주문하는 것보다 1,000원이 싸다.

 

육전밀면외에 한우진골곰탕도 있는데 가격은 7,000원이다. 이 한우진골곰탕도 세트메뉴가 있는데 만두(4개 포함) 10,000원이다.

대궐면옥 주요 메뉴와 가격
주문한 육전물밀면, 육전비빔밀면, 한우진골곰탕
한우진골곰탕에 같이 나오는 밑반찬들

음식 맛은 대체로 괜챦았다. 특히 육전비빔밀면이 가장 맛있었다. 육전물밀면은 육수가 진주냉면과 비슷하나 해산물 맛이 아닌 일본식 양조간장 맛이 많이 나 비빔밀면보다는 별로였다. 육전밀면 이름 그래도 육전이 고명으로 나오는데 밀면과도 잘 어울리고 좋았다. 한우진골곰탕은 국물이 진하지는 않지만 오히려 그래서 더 안심되었다.(프림 같은 것을 첨가하지 않은 것 같아서). 아무튼 한우진골곰탕도 착한 가격에 비해선 맛이 괜챦은 편이었다. 세트메뉴 주문시 같이 나오는 만두도 속이 꽉 찬 것이 맛있었다. 

육전비빔밀면
육전물밀면 
한우진골곰탕
세트메뉴 주문시 같이 나오는 만두(4개) 
물밀면과 비빔밀면을 주문하니 2X4=8개가 나왔다.

처음에 왜 이리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 대기하나 했는데 최근 센텀시티에 맛집다운 맛집들이 많이 없어진 탓에 새로 괜챦은 맛집이 하나 생기다 보니 인근 직장인들이 점심때 많이 찾는 것 같다. 나의 평점은 4.0/5.0(★★★)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