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해운대맛집]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해운대 소고기 국밥 골목(거리)》

想像 2019. 3. 5. 18:20
반응형

《해운대 소고기 국밥 골목(거리)》은 해운대역과 인접하여 있고, 시장 부근에 있으며 주변에 버스 종점과 터미널이 자리하고 있다. 1960년대 버스에서 내리는 사람들과 운전기사들을 대상으로 값싸고 영양 많은 먹거리로 국밥을 팔던 국밥집이 효시가 되어 형성된 골목이다.


《해운대 소고기 국밥 골목(거리)》은 해운대역 맞은편의 31번 버스 종점 부근에 일렬로 소고기 국밥집이 늘어선 골목에 붙여진 이름이다. 남로 21번길을 따라 원조 가마솥 국밥, 48년 전통 해운대 원조 할매 국밥, 해운대 원조 할매 국밥, 가마솥 국밥, 해운대 원조 할매 국밥 집이 낮은 단층의 긴 건물에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이곳의 소고기 국밥집들의 특징은 간판에 모두 할머니 얼굴을 크게 붙여 놓고 저마다 오랜 전통의 원조임을 내세우고 있는 점이다. 가게 입구에는 큰 가마솥을 걸어 놓고 소고기 국을 끓이고 있으며, 주문을 받으면 밥에 뜨끈한 소고기 국을 토렴해 내놓는다. 소고기 국밥은 예부터 있던 전통적인 장터 국밥과 가장 유사한 음식으로, 소고기 국밥은 맑은 고기 국물에 무, 콩나물, 파를 넣고 약간 붉고 칼칼하게 양념을 낸 국밥이다. 이곳에서는 모든 가게에서 소고기 국밥과 선지 국밥을 골라먹을 수 있고, 따로 국밥도 판매한다. 가게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나 부산 국제 영화제 기간에는 외지에서 온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이 되었다.




가장 유명한 48년 전통 해운대 원조 할매 국밥



맑은 고기 국물에 무, 콩나물, 파를 넣고 약간 붉고 칼칼하게 양념을 낸 소고기 국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