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리뷰]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 사용해 보니..간결하고 편리함

想像 2019. 2. 9. 10:44
반응형

네이버는 기존 버전과 새로운 버전의 네이버 모바일 앱을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듀얼앱' 기능을 iOS 버전에 적용했다고 2월 8일 밝혔다. 네이버앱 iOS 버전을 최신버전(v10.0.0)으로 업데이트한 경우 첫 화면에서 새로운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이 때 새로운 버전의 네이버 모바일을 선택하면 기존 네이버 모바일과는 다른 모바일 화면이 뜬다. 기존 네이버 모바일 화면과는 확연하게 많은 차이가 있는데 우선 홈화면이 간결해서 좋으며 새로운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들이 추가된 점도 긍정적이다.


1. 검색 기능 중심으로 가벼워진 홈


가장 눈에 뛰는 것은 검색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네이버 모바일 홈을 검색창 위주로 가볍게 정리했다는 것이다. 검색어뿐 아니라 URL도 검색창에 입력해 이동할 수 있어 더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또한 홈화면에 날씨 및 미세먼지 정보가 제공돼 최근 국민적 관심사인 미세먼지 정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편리하다.  




2. 나만의 홈을 만들 수 있는 홈커버 기능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에서 홈커버 기능이 추가됐다. 더 넓어진 홈커버를 좋아하는 사진으로 꾸며 나만의 홈을 만들어보세요. 상단 홈커버 영역을 길게 누르거나, 홈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해 [홈커버 설정] 버튼을 누르면 홈커버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3. 뉴스는 오른쪽, 쇼핑은 왼쪽에서 


홈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뉴스와 30여 개의 다양한 주제판을 추가해 나의 관심사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매일 업데이트되는 트렌디한 쇼핑 아이템과 나의 쇼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네이버는 홈 화면 왼쪽에서는 패션, 리빙, 펫 등 다양한 분야에 에이아이템즈(AiTEMS) 인공지능 추천 기술이 적용트렌드판외에 플레이스 정보와 결합해 주변의 공방이나 카페, 또는 이벤트 일정을 확인하고 공연, 전시회, 영화 등의 추천부터 예약까지 가능한 '뭐하지' 판이 새롭게 추가됐다. 네이버는 향후 쇼핑 외에도 새롭고 실험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4. 다양한 검색과 서비스 바로가기를 그린닷에서 한 번에


홈 화면 하단의 초록 버튼 ‘그린닷’을 열면 이미지, 음성, 음악, 내 주변 등 다양한 검색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즐겨찾는 서비스와 콘텐츠판으로 이동할 때도 그린닷을 열면 더 편리한다.




5. 급상승 검색어 확인은 검색차트판에서


홈 화면 오른쪽이나 홈 화면 아래 바로가기의 검색차트판에서 더 세분화된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 연령대별로 다른 관심사와 최대 24시간 전의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네이버 모바일은 확실히 화면이 간결하고 잘 정리되어 있어서 기존 모바일 네이버보다 훨씬 사용하기 편한 것 같다. 다만 기능 및 서비스들이 많아지면서 콘텐츠가 많이 중복되는 것이 아쉬운 점. 기능 및 서비스도 좀 더 간결하게 회면을 정리할 필요가 있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