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좋은 이유

想像 2018. 9. 13. 11:05
반응형

최근까지 궐련형전자담배로 아이코스(iQOS)를 사용해 왔다. 일본에서 시판될 때부터 일본서 구입해와 사용해 왔으니 거의 1년반 정도 아이코스(iQOS)를 사용해 셈이다. 그러다 이번에 아이코스(iQOS)를 물에 빠드리는 바람에 릴(lil)로 바꿨다.


아이코스(iQOS)에서 릴(lil)로 바꾼 이유는 주위에서 릴(lil)이 훨씬 좋다는 평이 많았으며 릴(lil)에도 아이코스 히츠담배를 끼워 필 수 있다고 하길래 릴(lil)로 바꿨다. 거의 2주정도 사용중인데 확실히 주변의 평대로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확실히 편하고 좋다. 




내가 느끼는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좋은 장점들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일체형이라 좋다

아이코스(iQOS)는 아이코스 히츠 담배를 끼우는 히트스틱(Heat stick)과 히트스틱을 충전하는 본체(홀더)로 나뉘어져 있다. 그래서 매번 충전할 때마다 히트스틱을 홀더에 끼워야 하고 담배를 필 때는 히트스틱을 홀더에서 빼내어야 한다. 하지만 릴(lil)은 히트스틱(Heat stick)과 본체(홀더)가 하나로 되어 있은 일체형 구조이다. 아이코스(iQOS)를 충전하려면 본체충전과 히트스틱(Heat stick) 두번을 충전해야 하지만 릴은 본체 충전만 하면 된다. 또한 담배을 피고자 할 때에는 담배만 끼웠다 뺏다 하면 되므로 훨씬 더 편하다. 


2. 구조가 청소하기 편하다

릴(lil)은 확실히 아이코스(iQOS)보다 흡연후 지꺼기 발생이 적다. 아이코스(iQOS)를 청소하려면 캡을 열고 상부, 하부 2군데 다 청소를 해 줘야 하고 깊이가 깊어 청소하기가 불편한데 릴(lil)은 그리고 외부캡과 내부캡만 열고 브러쉬로 쓰삭쓰삭 해 주면 끝. 담배를 핀 후 다 핀 담배를 분리해 내는 과정에서 연초가 디바이스 홈에 끼여 안 빠져 나오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이코스(iQOS)보다 릴(lil)이 끼여 있는 담배를 빼내기 훨씬 싶다. 외부/내부캡만 열고 틀면 쏙 빠져 나온다.


3. 연사가 가능하다

본인의 경우 연사를 하는 경우가 거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릴(lil)의 가장 큰 장점을 뽑고 있는 기능이 바로 연사기능을 즉 담배를 연속해서 필 수 있다는 것이다. 아이코스(iQOS)는 담배를 피고 나서 다시 피려면 수분간 다시 충전을 한후에야 필 수 있지만 릴(lil)은 담배를 피고 나서 다시 피고 싶다면 바로 필 수 있다. 


4. 히팅이 오래가고 균일하다

릴(lil)을 2주간 사용해 보니 릴의 스틱 구조가 원형이라서 그런지 담배 모금 횟수가 오래가는 것 같다. 그리고 히팅이 균일한 것 같다. 아이코스(iQOS)는 때로는 너무 과열되는 것 같고 담배를 연속해서 필 경우 금방 히팅이 꺼져 버려 담배 모금 횟수가 짧아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릴(lil)은 그런게 없는 것 같다.


5. 가볍다

릴(lil)(신제품 릴플러스의 경우 84g) 이 아이코스(iQOS)보다 날렵하고 가볍다. 포켓에 넣어 다니거나 들고 다니기 편하다.


6. 히츠담배와 호환이 된다

릴(lil)은 릴(lil) 전용담배인 ‘핏’을 따로 판다. 하지만 아이코스(iQOS) 전용담배인 '히츠'담배도 끼워 사용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에 기존 '히츠'담배에 익숙해진 사람도 릴(lil)로 '히츠'담배를 필 수 있다. 주위에 보면 릴(lil) 전용담배인 ‘핏’보다 아이코스 '히츠'담배 맛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데 전용담배인  ‘핏’대신 히츠담배를 끼워 필 수 있다 보니 보통 디바이스는 릴, 담배는 히츠를 병행해 사용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다.


다만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나쁜 점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가격이다.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약간 더 비싸다. 현재 기준으로 릴(lil) 플러스(릴의 신제품)의 공식판매가격은 11만원.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받으면 8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아이코스(iQOS) 신제품 경우 홈페이지에서 특별 할인코드를 발급받으면 정가 12만 원에서 4만1000원 할인된 7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릴(lil)이 조금 더 비싼 것이다.


현재로서는 릴(lil)이 아이코스(iQOS)보다 확실히 좋은 것 같다. 다만 아이코스(iQOS)에서 올해 연사가 가능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하니 그 떄는 어쩔지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