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JR큐슈레일패스 e-Ticket으로 규슈 인기 관광열차 좌석 미리 예약하는 방법

想像 2018. 6. 12. 15:24
반응형

《JR큐슈레일패스》는 JR큐슈가 운영하는 보통열차와 급행열차, 인기의 특급열차, 관광열차, 신칸센 등을 모두 자유롭게 탈 수 있는 승차권으로 규슈여행시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핵심 아이템이다.


후쿠오카 시내만을 여행하는 경우라면 《JR큐슈레일패스》가 필요없지만 한국사람들이 많이 찾는 모지코, 벳푸, 유후인,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구마모토, 사세보 등 북큐슈 유명관광지를 여행할 때에는 《북큐슈레일패스》가, 북큐슈의 유명관광지외에 남큐슈의 가고시마, 미야자키, 이부스키 등을 같이 여행할 때에는 《전큐슈레일패스》가 가고시마나 미야자키 직항을 타고 가 남규슈일대의 가고시마, 미야자키, 이부스키 그리고 구마모토 지역만을 관광하고자 한다면  《남큐슈레일패스》가 매우 유용하다.


《JR큐슈레일패스》만 있으면 고쿠라~하카타 구간의 신칸센(도카이도・산요 신칸센)와 일부 JR이외 노선을 제외한 대부분의 철도를 정해진 기간내에 자유로이 탑승할 수 있지만 일부 인기있는 관광열차는 사전에 좌석예약을 하지 않으면 탈 수 없다는 것. 대상열차는 유후인노모리, 유후, 이부스키노타마테바코, 카와세미 야마세미, A열차, 우미사치 야마사치, 아소보이!, SL 히토요시 등이다. 


그러나 《JR큐슈레일패스》를 구매하고 e-Ticket를 받았다면 JR Kyushu Rail Pass Online Booking을 통해서 이들 열차 좌석을 미리 예약할 수 있다.  JR Kyushu Rail Pass Online Booking을 통해서 관광 열차 좌석을 미리 예약하는 방법은 설명드린다

       


1. 먼저 JR큐슈레일패스 e-Ticket이 있어야 한다. e-Ticket에서 KRP Resevation No.가 있는지 꼭 확인한다. 이게 있어야 예약이 가능하다



2.  JR Kyushu Rail Pass Online Booking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그리고 메뉴중 Seat Reservation으로 들어간다



3.  Seat Reservation으로 들어가면 먼저 Register화면이 나온다. 우선 Register(등록)부터 한다.



4.  위화면에서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약관동의 화면이 먼저 나오는데 'Agree'에 동의하고 'Next'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e-mail 주소를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e-mail주소를 기입한 후 Register 버튼을 클릭한다.



5.  그러면 기입한 메일주소로 인증메일이 온다. 인증메일을 보면 임시 비밀번호와 함께 계속 Regiter를 할 수 있는 URL이 적혀 있다. 




6. 계속 Register할 수 있는 url를 복사한 후 새창에 뛰운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설명대로 기입한 후 'Set Password'버튼을 클릭한다




7. 이상의 등록과정을 마치면 마침내 등록이 완료된다. 등록이 완료되야 좌석예약을 할 수 있다. 아래가 등록완료 화면이다.



8. 등록이 완료되면  JR Kyushu Rail Pass Online Booking 홈페이지의 Seat Reservation 메뉴에 다시 들어간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요령대로 선택을 한 후 다음으로 넘어간다



9. 열차 시간표 화면이 나오는데 원하는 시간대 열차를 선택한다. 참고로 요금이 1,000엔이 나오는데 이 요금은 기차요금이 아니고 예약수수료이다. JR큐슈레일패스가 있어도 예약수수료를 별도로 내야 한다 



10. 다음은 좌석선택화면이다.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면 된다.



11. 좌석선택후에는 아래화면이 나오는데 이 화면에서는 《JR큐슈레일패스》 개시일자 즉 첫 사용일자를 선택하면 된다.



12. 다음은 결제화면이다.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기입하고 카드종류(Master,Visa등)을 선택하면 된다. 



13. 결제까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최종 완료화면이 나온다. 예약요금, 열차명, 탑승날짜, 열차시간, 출발역/도착역, 차량번호, 좌석번호, 예약자이름, 이메일주소 등이 명기되어 있다. 예약이 완료되면 등록된 이메일주소로도 예약내용이 온다. 



14.  예약완료후 한가지 일이 더 남았는데 Reserved Seat 출력하기 버튼을 클릭해  'JR Kyushu Reserved Seating Coupon'을 출력해서 가져간다. 이 쿠폰을 가지고 예약한 열차 출발시간 30분전까지 가서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야 탑승을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