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가고시마여행] 한시간 동안 사쿠라지마를 한 바퀴 둘러 보는《사쿠라지마 아일랜드뷰 버스》

想像 2018. 6. 12. 10:07
반응형

가고시마의 상징인 사쿠라지마(櫻島)는 남큐슈(南九州)의 거점 도시인 가고시마시에서 불과 4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해상에 솟아 있는 화산섬이다. 또한, 표고 1,117m, 주위 둘레 50km로 그동안 수차례의 대분화를 거듭해 왔던 세계에서 손꼽히는 활화산이다. 그중에서도 1914년 대분화 때에는 폭 400m의 해협이 완전히 메워져 건너편의 오스미(大隅) 반도와 육지로 연결되었습니다. 유실된 용암은 약 100억 톤으로,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을 수 없는 방대한 양이다. 산 중턱에는 정상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이따금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활화산의 박진감 넘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


《사쿠라지마 아일랜드뷰 버스》는 사쿠라지마 항구를 발착점으로 하여, 사쿠라지마 서쪽 지역을 일주하는 관광버스이다. 사쿠라지마항을 발착점으로 아카미즈 전망 광장, 유노히라 전망대(해발 373미터로 화구에 가장 가깝고, 긴코만과 가고시마 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까지 순환하며 사쿠라지마의 자연과 관광지를 만끽할 수 있다.



운행코스


사쿠라지마항 ≫ 히노시마 메구미관 ≫ 레인보우 사쿠라지마 ≫ 비지터 센터 ≫ 가라스지마 전망대(5분간 정차) ≫ 아카미즈 전망 광장(8분간 정차) ≫ 아카미즈 유노히라 입구 ≫ 유노히라 전망대(15분간 정차) ≫ 오슈 초등학교 앞 ≫ 사쿠라지마항.  일주시간 약 60분



운행스케쥴


운행간격은 1시간 간격 첫차 9:00 막차 16:35분이다



요금


요금은  어른 120엔~440엔 / 어린이 60엔 ~ 220엔이다. 어느 정류장에서나 승차할 수 있고 내리고 싶은 정거장에서 하차할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는 일일 승차권도 있는데 어른 500엔 / 어린이 250엔이다. 일일 승차권은 사쿠라지마 아일랜드 뷰 버스내에서도 구입가능하며  그외 가고시마 중앙역 종합 관광 안내소, 관광교류센터, 가고시마항 승선권 발매소 등에서 구입가능하다. 한편 이미 설명드린 바 있는 1일 패스권《큐트(Cute》가 있으면 무료로 승차할 수 있다.


타는 곳


《사쿠라지마 아일랜드뷰 버스》을 타려면 사쿠라지마 페리 터미널에 내려 오른쪽으로 나와 조금 걸으면 왼편에 버스정류장이 하나 있다. 거기서 타편 된다.



《사쿠라지마 아일랜드뷰 버스》 타고 투어하기 



버스 정류장 근처 사쿠라지마항과 사쿠라지마 모습 



烏島展望所(가라스지마 전망대)

잠시 정차후 사진 찍을 시간을 준다



아카미즈 전망 광장



유노히라 전망대


유노히라 전망대는 사쿠라지마안에서 일반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제일 높은 지점에 위치한 전망대이다. 뒤 돌아보면 거친 산의 표면과 가끔 뿜어나오는 화산 연기까지 잘 보인다. 눈 아래로 잔잔한 긴코 만과 가고시마 시가지의 경치가 펼쳐지는 섬 내 제일의 경승지이다. 15분간 정차하니 충분히 사진찍고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다.



사쿠라지마 화산의 모습



긴코만과 가고시마 시내 일대 모습 (1)


긴코만과 가고시마 시내 일대 모습 (2)



《사쿠라지마》는 가고시마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다. 다만 차를 렌탈하지 않는 이상 그냥 투어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다행히 《사쿠라지마 아일랜드뷰 버스》가 있어 사쿠라지마의 절경을 감상하기에 무리가 없는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