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팁]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사용해 보니 좋은 점 : 편하고 광고수입 증가

想像 2018. 4. 3. 15:03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있습니다. 구글외 다른 배너 광고도 이용을 해 봤지만  방문자 대비 수익을 비교해보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구글 애드센스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구글 애드센스에 '자동광고'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는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사이트에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하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구글에서 알아서 광고 위치를 정해서 표시해주므로 광고를 어디에 표시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 좋습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희소식이 될 듯 합니다. '자동광고'를 사용시 이전보다 전반적으로 수익이 증가합니다. 저도 자동광고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이전보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입이 늘었습니다. 1개월동안 사용해 보니 이전과 비교해 10%이상 수입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의 특징


  • 손쉬운 사용 : 자동 광고를 사용할 때는 동일한 광고 코드를 각 페이지에 한 번만 삽입하면 됩니다. 나머지 작업은 Google에서 처리합니다.
  • 자동 시스템의 스마트한 선택: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실적이 높을 것으로 예상될 때만 자동 광고가 게재됩니다.
  • 전반적인 수익 증가 : 자동 광고는 단독으로 또는 기존 Google 광고와 함께 게재할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할 만한 게재위치가 늘어나면 자동 광고 기능이 이를 감지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의 설정 방법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왼쪽 메뉴 패널에서 내 광고를 클릭합니다.

3. 자동 광고를 클릭합니다.


※ 자동광고가 아직 미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자동광고로 전환' 화면(위그림 참조)이 나타납니다


4. '전체 설정 선택' 페이지에서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게재할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총 6가지 광고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전부를 다 선택했습니다.



5. 새 광고 형식이 사용가능하게 될 때 애드센스에서 자동으로 전체 설정에 추가되게 하려면 자동으로 새 형식 가져오기를 선택한 상태로 둡니다.

6. 저장을 클릭합니다.



7. '페이지에 코드 삽입' 페이지에서 코드 복사를 클릭합니다.



8. 자동 광고를 게재할 각 페이지의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광고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자동 광고 코드가 추가되기 전의 HTML 페이지 예

<html>

<head>

페이지 헤드입니다.

<title>HTML 페이지 예</title>

</head>

<body>

페이지 본문입니다.

</body>

</html>


자동 광고 코드가 <head> 태그에 추가된 후의 HTML 페이지 예

<html>

<head>

<script async src="http://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123456789",

enable_page_level_ads: true

});

</script>

페이지 헤드입니다.

<title>HTML 페이지 예</title>

</head>

<body>

페이지 본문입니다.

</body>

</html>


9. 저장(완료)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사용해 보니 좋은 점 


1. 편하다. 과거에는 일일이 HTML 페이지에다 광고코드를 삽입해 주거나 사이드바 또는 플러그인 메뉴를 통해 광고코드를 삽입해 줘야 했지만 지금은 딱 한번만 하면 끝이다. 무엇보다 과거에는 콘텐츠내 자동삽입광고를 할려면 포스트마당 일일이 광고코드를 갖다 붙여야 했지만 지금은 전혀 이런 작업이 필요없다. 거기다 과거에는 광고수입을 늘리기 위해 배너광고 수를 늘리다 보면  광고코드 삽입을 위한 작업도 같이 늘었지만 지금은 구글이 알아서 해 준다. 


2. 광고수입이 늘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는 실적이 높을 것으로 예상될 때만 자동 광고가 게재되고 수익을 창출할 만한 게재위치가 늘어나면 광고도 자동으로 늘어난다. (실제 포스트마다 배너광고수가 달라졌다.) 콘텐츠내 자동삽입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등 다양한 배너광고가 최적화된 위치에 알아서 게재된다. 그러다 보니 배너광고 수가 전체적으로 줄어 블로그 화면이 심플해지고 보기 좋아졌지만 오히려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가는 상승해 광고수입이 늘었다.  실제로 1개월이상 운용해 보니 클릭당 비용, 페이지 RPM 등이 늘어나 전체 광고수입이 10%이상 증가했다. 앞으로 그 효과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아직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이 계신다면 지금이라도 자동광고를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