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카페리뷰

[먹방투어] 부산 빵천동 (남천동) 일대 빵집/맛집/카페 총정리

想像 2018. 3. 5. 20:58
반응형

원래 부산 남천동은 광안리 바다 인근의 주택지다. 아파트도 있지만 단독주택이 주류를 이루고, 그 사이에 골목길이 바둑판처럼 펼쳐져 있다. 그런데 이 곳 남천동에는 1989년 동네 빵집으로 개업해 부산과 서울의 대형 백화점에 직영매장을 둔 빵집을 비롯해 쟁쟁한 부산의 토속빵집 12곳이 자리잡고 있다.  옵스 같이 전국적 명성이 높은 빵집 본점을 비롯해서 하나둘 제각각의 특색을 지닌 빵집들이 들어서면서, 아예 부산시가 빵집 테마거리로 '빵천동'이라고 명명하고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남천동'이라는 행정구역상 지명보다 '빵천동'이라는 이름이 왠지 더 친근해 보인다.


하지만 '빵천동'에 옵스, 메트르아티정,어바웃제이 등 빵집만 유명한 것이 아니다. 오복미역본점, 신창국밥, 18번 완당 등 맛집으로 손꼽히는 음식점들도 많다. 여기에 몰로, 누쏨므, 레브꽁뜨 등 분위기 있는 카페들도 많다. 먹방투어하기에 딱 좋은 거리이다. 


옵스본점


부산을 대푠하는 베이커리. 옵스 본점이 남천동에 있다. 남천동 해변시장 맞은편에 위치하여 24년간 맛과 서비스와 함께 전통을 지켜와 수많은 단골 고객들이 매일 같이 매장을 찾고 있다. 최고의 원재료를 사용하여 100% 핸드메이드로 항상 갓 구운 신선한 빵들을 맛보실 수 있는데 특히 학원전, 명란바데트, 슈크림 등이 유명하다



오복미역본점


미역국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특히 참가자미미역국이 진국이다. 



보성녹차


보성녹차팥빙수가 유명한 카페. 보성녹차팥빙수는 얼음 위에 팥과 녹차가루가 조금 올려져 있다. 가격이 저렴하고, 녹차는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카페 앞에는 나무가 우거져 있고, 통나무 땔감이 쌓여 있다.



카페 Mollo


전문 바리스스타가 만드는 커피숍. 커피맛도 훌륭하고 몽블랑 디저트가 유명하다 



신창국밥


50년전통을 자랑하는 부산의 대표적인 국밥집. 돼지고기 앞다리 살과 찹쌀순대가 고아져 맑은 국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메트르아티정


메트르 아티정은 프랑스 제과제빵 전문점으로, 프랑스인 쉐프가 운영하고 있다.



레브꽁뜨


엔틱한 느낌의 차전문점 



어바웃제이


홈메이드 스타일의 디저트를 만드는 카페, 레몬파이가 특히 맛있다



18번 완당


1947년에 문을 열어 대를 이어온 전통 완당 전문점.. 1mm보다도 더 얇은 만두피로 속을 싸서 만든 작은 만두인 완당은 식감이 마치 구름처럼 뭉글뭉글한 것이 특징인데 이 완당을 넣어 만든 일종의 만두국이 대표 메뉴이다.  대나무발로 만든 채반 위에 올려져 나온다고 해서 발국수라는 이름이 붙은 이색적인 메밀국수도 많이 찾는 인기 메뉴이다.  



누쏨므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핫한 카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