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네스프레소 픽시 C60 + 에어로치노] 집에서도 질 좋은 커피를 즐긴다

想像 2018. 3. 5. 14:22
반응형

우리 일상에서 이제 커피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그 결과 커피를 마시고 즐기는 문화가 커피 산업을 바꿔놓고 있다. 과거에는 다방커피 문화가 있었다면, 지금은 스타벅스, 할리스 등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마시는 문화가 보편적이 되었다. 과거에 사무실과 집에서 많이 쓰였던 드립커피머신은 어느새 네스프레소와 같은 캡슐커피로 대체되고 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머신이나 캡슐커피, 드리퍼, 이브릭 등의 커피 용품을 이용해 집에서도 질 좋은 커피를 즐기는 것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등극했다. 이제는 '홈카페'란 용어가 낫설지 않다.  


특히 네슬레사의 네스프레소 캡슐은 작은 캡슐에 커피를 담아 압력을 증가시켜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으로 인스턴트보다 더 간편하게 이탈리아 최고급 카페에서 전문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에스프레소 맛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을 앞세워 바쁜 현대인에게 가장 적합한 커피 라이프를 제시하며 가장 진화한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섬세한 풍미와 산미, 산뜻함, 맑고 우아한 풍미가 일품인 아라비카 원두와 진하고 묵직한 바디감, 부드러운 질감과 순수한 커피 향을 더하는 로부스타 원두로 만들어내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는 아라비카 원두 90%~95%에 일정량의 로부스타 원두를 더해 저마다의 독특한 개성의 각기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양한 원두를 블렌딩하여 강렬한 개성을 발현시킨 <인텐소>, 부드럽고 원만하며 균형 잡힌 아로마가 돋보이는 4가지 블렌드의 <에스프레소>,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가 특별히 엄선한 에티오피아, 인도, 브라질, 콜롬비아를 원산지로 한 독특한 개성의 <퓨어 오리진>, 큰 컵(110ml)으로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다양한 맛과 강도를 가지고 있는 <룽고>, 네스프레소만의 자연적인 카페인 제거 공정을 통해 커피 고유의 특성과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보존한 <디카페나토>, 풍부하면서 균형 잡힌 꽃향기를 특징으로 한 리반토를 베이스로 섬세한 내추럴 아로마를 첨가한 <베리에이션>까지모든 사람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의 매력인 듯하다.


현재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가징 인기가 있는 것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과 '네스프레소'.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보급형이라면  '네스프레소'는 고급형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과 '네스프레소' 둘다 같은 네슬레의 제품들이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캡슐 종류도 훨씬 많고 맛도 좋지만 캡슐 커피 머신이 가격이 최저가 15만9천원. 라떼 해먹으려면 캡슐만으로는 안되고 우류 거품내는 에어로치노를 또 따로 사야해 최저가 17만9천원. 


반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는 원두별로 커피 캡슐이 나뉘어 있지 않고 커피 캡슐 종류도 다양하지 않지만 대신 라떼나 마끼야또 같은것도 캡슐만 넣으면 바로바로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캡슐 커피 머신 가격이 8만 9천원부터 시작해 메우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따라서 좀 고급스럽게 저마다의 독특한 개성의 각기 다른 맛을 즐길고자 한다면 '네스프레소'를 보다 저렴하게 바로바로 먹을 수 있기를 원한다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좋을 것이다.


'네스프레소'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네스프레소 픽시 C60 &에어로치노'모델. 블랙과 레드 색깔 2가지가 있는데 레드색깔이 너 예쁜 것 같다. 컴팩트하고 스마트한 디자인에 에스프레서와 롱고 2가지 타입으로 추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19바의 높은 압력으로 커피가 추출되어 각 네스프레소 커피가 가진 섬세한 풍미와 아로마는 물론 풍부하고 진한 크레마를 만들어 내어 바리스타 스타일의 커피를 즐실 수 있다.

구입한 《네스프레소 픽시 C60 + 에어로치노》 모습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가격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에 비해 엄청 비싸다는 것. 정가가 349,000원. 다만 팁을 드리자면 같은 《네스프레소 픽시 C60 + 에어로치노》 이라고 하더라도 쇼핑몰에 따라, 구매 시점에 따라 가격차가 거의 10만원까지 난다는 것. 따라서 인터넷 쇼핑몰보다 가격이 얼마인지 꼭 확인한 후 사는 게 좋다. 본인의 경우 정가에서 거의 10만원을 할인 받은 가격에 운 좋게 구매했다.


 《네스프레소 픽시 C60 + 에어로치노》를 사면 14개의 다양한 맛의 캡슐커피가 들어가 있는 웰컴 키프트가 같이 동봉되어 오는데 커피 맛을 한번씩 다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니 매우 좋다. 한번씩 맛을 보고 자기 취향에 자기 입맛에 맞는 캡슢커피를 이용해 주문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