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카페리뷰

[파주카페] 이국적 분위기의 카페 운정《백금당》4호점 (평점 4.5)

想像 2018. 2. 28. 23:39
반응형

대구 최대 규모 백화점인 대구 신세계백화점 인근 주택가인 동구 효목동에는 최근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백금당이 있다. 일본풍의 엔틱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이국적인 분위기가 독특한 백금당 케이크로 유명해진 집이다.


최근 파주시 운정신도시(경기 파주시 가람로21번길 61-9)에도 《백금당》4호점이 생겼다. 이제 막 하나둘씩 건물들이 들어서면서 맛집들과 카페들이 하나둘씩 들어서고 있는 파주 운정신도시 가람로에 위치해 있다. 대로변에 위치한 것이 아니라 안쪽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처음에는 조금 찾기 힘들다. 아래 지도를 참조하시길



화이트 순백 벽 색깔과 문과 창틀의 나무색이 묘한 대조를 이루고 있는 외관이 눈에 확 들어온다. 거기다 한자로 백금당이 쓰여 있는 간판도 특이하다. 전체적인 느낌은 엔틱한 일본풍이다.



가게 내부는 낮인데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이다. 아래 사진들은 밝게 보이지만 사진을 밝게 나오도록 찍어서 그런 것이고 실제로는 어두운 느낌이다



심플하면서도 엔틱한 조명등들이 참 이국적이고 예쁘다



벽에 걸려 있는 옛날 달력(한장씩 띁어내는 달력)이 옛 추억을 되살린다



메뉴판



주문을 하면 백금당이라고 적힌 타월(일종의 물수건)을 주는 게 정말 특이했다.



백금당케이크. 9,000원. 일반 핫케이크보다 빵이 훨씬 더 부드럽고 생크림이 듬뿍 얹어져 식감이 더 부드럽게 느껴진다. 플레이팅은 너무 예쁘다.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입이 맛있어진다.



백금당커피. 달콤하고 부드러운 숙성 밀크커피. 옛날 믹스커피 내지 다방커피같은 맛이지만 훨씬 프라마가 아닌 밀크원유가 많이 들어가 밀크커피 맛이 확 난다.  내 입맛엔 너무 밀크가 많이 들어가 커피맛이 제대로 안 나 아쉬웠다. 


《백금당》은 이새적인 분위기에 인생샷을 찍기 좋은 카페인 듯하다. 본인도 카페 앞에서 몇장의 사진을 찍었다. 분위기도 독특하고 차와 케이크도 나름 괜챦았다. 나의 평점은 4.5/5.0(★★★★☆)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