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 고급 프리미엄 냉장고를 할인가에 구매

想像 2018. 1. 24. 11:16
반응형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냉장고를 이번에 구입했다. LG전자의 최고급 라인답게 정말 고급스럽다. 우리집 주방이 한샘의 키친바흐3 402 바흐그레이여서 이 칼라에 맞는 냉장고를 고르다 보니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를 고르게 되었다. 


문제는 가격 최고급 라인이다 보니 시중 가격이 거의 750~850만원에 이를 정도로 엄청 비싸다. 아마 이 가격대라면 결코 안 샀을 것 같다. LG전자 베스트샵에 가보니 동종 모델  가격이 550만원에 나와 있는데다 이것 저것 할인 헤택을 보니 450만원대 가격에 살 수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다. 구입한 후 식구들의 소감은 대만족'



장점


1.  여유있는 수납공간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의 크기는 912 X 1784 X 929mm. 기존에 쓰던 냉장고와 비교해 크기가 그리 크게 늘어나지 않았다. 기존 주방의 냉장고장에도 딱 들어간다. 다만 기존 냉장고에 비해 좀 더 앞으로 튀어나오는 것이 차이점. 이처럼 크기에 있어 큰 차이를 못 느끼지만 전체용량은 905ℓ(냉장 570ℓ냉동 335ℓ)으로 예전보다 확실히 수납공간이 엄청 늘어난 느낌이다. 그리고 수납공간도 잘 배치되어 있어 기존 냉장고보다 수납하기가 확실히 좋다


2. 프리미엄 디자인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가 일반 냉장고보다 가격이 엄청 비싼 이유는 외관 및 내장 소재때문이다. 일반 냉장도가 플라스틱 소재를 주로 사용하는 반면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는 스테인레스 재질을 사용한다. 그래서 딱 봤을 때 정말 고급스럽다. 외관부터 내부까지 고급스러움이 더해져 LG 시그니처 냉장고만의 프리미엄이 돋보인다. 여기에 자칫 민민해 보일 수 있는 외관에 신비로운 다이아몬드 빛을 내는 최고급 글라스 도어가 부분적으로 포인트를 줘 더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냉장고 내부도  1면 스테인리스 디자인으로 확실히 일반 냉장도고의 플라스틱 소재보다 더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 매장에서 같이 진열되어 있는 냉장고를 보다 보면 다른 냉장고의 디자인은 성에 안차고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의 디자인에 절로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다. 그 만큼 세련되고 예쁘다. 특히 우리집 주방이 한샘의 키친바흐3 402 바흐그레이인데 주방의 그레이 색깔과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의 스테인레스 색깔이 너무 잘 어울려 마치 빌트인 가전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이다. 이 부분이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를 산 가장 큰 이유이다.


우리집의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



3. 상냉장 하냉동 구조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는 요즘 유행하는 상냉장 하냉동 구조이다. 많이 사용하는 냉장고를 상단에 배치하고 덜 사용하는 냉동고를 하단에 배치했다. 거기다 양문형 냉장고가 아닌 5도어 구조라 선택적으로 도어를 열 수 있어 냉기손실을 막는 역할도 해 준다. 확실히 양문형 냉장고보다 5도어 상냉장 하냉동 구조가 편리하다. 앞으로 냉장고를 고를 때에는 상냉장 하냉동 구조의 냉장고를 고르시는 것이 좋을 듯하다.


우리집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 내부



4.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는 5도어 구조이다. 빈번하게 열게되는 물, 음료 등을 전체 냉장고문을 열지 않고 부분적으로 열어 끄집어 낼 수 있는 매직스페이스 구조라 매우 편리하고 에너지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의 경우는 여기에 한가지 더. 신비로운 다이아몬드 빛을 내는 최고급 글라스 도어를 노크하면 냉장고 안을 볼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이다. 냉장고 문을 열기 전, 똑똑 노크를 하면 안에 뭐가 있는지를 미리 들어다 볼 수 있다. 



5. 예너지소비효율 1등급


프리미엄 냉장고 이지만  에너지소비효율등급 / 소비전력이 1등급 32.8 kWh/월인 점도 마음에 든다. 24시간 늘 켜 놓게 되는 냉장고는 전기료가 아무래도 신경쓰인다. 다행이 이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1등급이고 기존 냉장고보다 스펙상 전기가 덜 먹어 좋다. 에너지효율을 높이기 위해 최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LED 언더라이팅 등을 채택하고 있다.


6. 여러가지 고급 기능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는 멀티쿨링시스템, UV안심제균+, 컨버터블 팬트리 등의 고급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멀티쿨링시스템은 냉장실 상단에서 또 한번 쏴주는 냉기로 내부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켜 준다. UV안심제균+는 자동으로 냉장고 속 오염도를 감지해주는 센서 적용으로 UV안심제균을 해 준다. 컨버터블 팬트리는 식재료 종류에 따라 적절한 온도 설정으로 보다 전문적인 보관이 가능하게 해 준다(육류/생선: -1.5도, 유제품: 1도, 일반냉장 0-6도).



1.  내부 1면 스테인레스 디자인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의 내부 1면 스테인레스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 즉 부분적으로 스테인레스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 거의 풀 메탈 디자인의  세프컬렉션 패밀리허브에 비해선 냉장고 내부 디자인만 보면 덜 고급스럽다. 냉장고 내부는 삼성전자 세프컬레션 패밀리허브가  더 고급스럽고 세련되어 보인다. 아쉬운 대목이다.


2.  패밀리허브 기능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엔 삼성전자 세프컬렉션 패밀리허브와 같은 기능이 없다.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는 WiFI 연결이 되고 자가진단 기능등이 있지만 삼성전자 세프컬렉션 패밀리허브처럼 편리하지도 않고 쓰임새도 거의 없다. 삼성전자 세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유통기한 체크하여 식재료를 항상 신선하게 관리하고, 다 먹은 재료는 손쉽게 다시 주문할 수 있는 푸드알리미, 부족한 식재료는 이제 냉장고로 바로바로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 냉장고가 레시피를 음성으로 알려주니까 따라 하기만 하면 어려운 요리도 문제 없는 푸드레시피, 가족들의 소소한 기념일부터 특별한 스케줄까지, 잊어버릴 일 없이 꼭 챙겨주는 캘린더, "아들 밥챙겨 먹어, 엄마 고마워요~" 따뜻한 메모 한 장과  사진, 목소리로 꾸미는 메모 기능, 좋아하는 음악을 주방에서도 그대로 즐질 수 있는 음악감상기능 등 다양한 기능등을 제공하는 반면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에는 이런 기능들이 없다. 


3. 꺼집어 낼 때 결국 양문을 열게 된다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는 요즘 유행하는 상냉장 하냉동 구조이다. 많이 사용하는 냉장고를 상단에 배치하고 덜 사용하는 냉동고를 하단에 배치했다. 거기다 5도어 구조라 선택적으로 도어를 열 수 있다. 팬트리 부문을 제외하고는 도어 하나만 열면 냉장고 안에 물건을 빼낼 수 있다. 하지만 냉장고 안에서 물건을 꺼집어 내거나 내용물을 볼 때 습관적으로 문을 하나만 열게 되지를 않는다. 대부분 냉장의 양문 도어를, 냉동의 양문도어를 같이 열게 된다. 하나만 열면 안의 물건을 찾기가 불편하고 내용물 모두를 볼 수가 없기 때문이다. 5도어 냉장고의 가장 큰 장정인데 실제로는 아주 큰 장점으로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가격


하지만 삼성전자 세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패밀리 허브가 없는 대신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은 가격이 좀 더 저렴하다.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919 L) RF10M9995M1가 900만원대인 반면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은 750만원대. 물론 삼성전자 세프컬렉션 모델중 패밀리허브 기능이 없어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와 거의 유사한 셰프컬렉션 푸드쇼케이스 (929 L) RF10M9965M2는 750만원대이니 거의 비슷한 가격수준이다. 


그런데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는 백화점이나 하이마트에서는 750만원-800만원대에 팔리고 있지만 LG전자 베스트샵에서는 550만원에 팔리고 있다. 그것도 제휴카드 할인 등을 적용하면 거의 450만원대까지 내려가면 LG전자 포인트 적립까지 감안하면 430만원대까지 내려간다. 엄청 싼 편이다. 아마 그 이유는  LG전자의 새로운 모델인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9E》(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와 거의 차이가 없음)이 나오면서 재고정리 차원인지는 모르겠지만 800만원대인 것과 비교하면 거의 반값 수준. 


혹시 지금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사고 싶은 분이 계신다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LG 시그니처 냉장고 F908ND78E》를 사시는 것도 실속있는 구매가 될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