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팁] 벨킨 무선 충전 패드, 빨간색 불이 자꾸 깜박일 때 조치법

想像 2018. 1. 2. 14:18
반응형

《벨킨 무선 충전 패드 F8M747》 충전을 하다 보면 모서리에 있는 LED 등이 깜박이는데요. 칼라가 한번씩 달라집니다. LED 칼라는 충전 패드의 상태를 표시하는데 색깔별 의미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깜빡이는 녹색: 충전중임을 의미 

녹색 : 충전완료되었다는 의미 

오랜지색: 전원 플러그 및 USB 케이블의 전원 출력이 약하거나 충전케이블이 제대로 안 꼽혀 있다는 의미. 적합한 전원 출력을 가진 전원플러그나 USB케이블로 교체가 필요.

빨간색: 벨킨 무선충전패드와 호환되지 않은 폰이어서 충전이 안된다는 의미. 폰을 충전패드를 올려 놓을 때 위치가 잘못 된 경우에도 빨간색색 LED등이 들어옴. 따라서 폰의 위치를 바꿔 볼 필요가 있음. 


그런데 《벨킨 무선 충전 패드 F8M747》를 쓰다 보면 충전 패드에 폰이 제대로 올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처음에는 녹색불이 깜밖이다 좀 있으면 빨란색 불이 깜박이면서 충전이 안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된다. 폰의 위치를 바꾸면 다시 녹색불이 들어오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도 오래가지 않아 빨간색 불이 들어온다.



그런데 오늘 그 이유를 찾았다. 《벨킨 무선 충전 패드 F8M747》는 USB충전이라 USB케이블만 제공하고 전원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는다. 따라서 콘센트에 꼽으려고 하면 별도의 전원 어탭터 (USB단자를 지원하는)가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이때 전원 어탭터를 어떤 것으로 쓰느냐에 따라 위에서 말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안 나타나기도 한다.


본인의 경우 첨에는 쓰다 남은 Apple 5W USB 전원 어댑터를 꼽아 사용했다. 그랬더니 처음에는 녹색불이 깜밖이다 좀 있으면 빨란색 불이 깜박이면서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자주 발생했다.


그런데 오늘 Apple 5W USB 전원 어댑터 대신 Apple 12W USB 전원 어댑터를 끼워 사용해 봤더니 그랬더니 처음에는 녹색불이 깜밖이다 좀 있으면 빨란색 불이 깜박이면서 충전이 안되는 증상이 안전히 없어지고 정상적으로 녹색불이 깜박이면서 충전이 아주 잘되는 것이다.


여러분들도 만약 벨킨 무선 충전패드를 사용시 처음에는 녹색불이 깜밖이다 좀 있으면 빨란색 불이 깜박이면서 충전이 안되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USB 전원 어댑터을 출력이 높은 것으로 바꿔 끼워(Apple 5W USB에서 전원 어댑터 Apple 12W USB 전원 어댑터로) 사용해 보시길.. 아마 잘 충전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