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책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정말 재미 있는 최고의 오락 영화

想像 2016. 5. 3. 17:52
반응형

올해 단연 기대되는 영화로 손꼽히며 개봉 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Captain America: Civil War)》가 지난 4 27 국내에서 화려하게 개봉됐다. 연일 새로운 관객 수를 돌파하며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이 영화를 어제 보았다. 정말 재미있는 올해 최고의 오락영화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올해의 최고의 오락영화라고 평가하는 이유를 굳이 말하자면 히어로 대 히어로간의 대립을 그린 신선한 스토리, 역대 최다 슈퍼 히어로의 등장, 그리고 이들이 만들어 내는 막강한 액션과 쏟아지는 명장면들때문이다.



히어로간의 대립 새로운 구도 !

히어로가 능력을 발휘해 악당을 물리친다는 스토리가 아닌, 서로의 신념과 철학에 따라 충돌해 벌어지는 히어로 히어로의 전쟁은 협력과 협동을 강조했던 기존의 히어로 무비 공식을 완전히 뒤집는 것으로, 자체만으로도 스토리가 신선하다


원래시빌 내전을 뜻하는 단어로, 정치권력의 획득이나 정치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투쟁을 벌이는 것을 뜻한다. 이번 작품에서 어벤져스 멤버들은슈퍼히어로 등록제 놓고 아이언맨을 주축으로 찬성하는 팀과 캡틴 아메리카를 중심으로 반대하는 팀으로 나뉘어 이서로 대립한다.


여기에 보통의 히어로 영화가 서로 갈등을 하다가도 다시 협력해 악당을 물리치다는 다소 뻔한 스토리를 결말이 나는데 비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캡틴 아메리카로 대표되는 자유파와 아이언맨으로 대표되는 통제파가 끝까지 대결양상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훨씬 흥미로웠다.

역대 최다 슈퍼히어로 등장

 여기에 마블 영화 가장 많은 히어로가 등장한다는 점도 흥미를 배가한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어벤져스 멤버들 간의 전쟁을 담아낸 만큼 많은 히어로들이 등장해 더욱 다채로운 스토리와 스펙타클한 액션을 선사한다.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 기존 어벤져스들을 비롯해서 비전, 스칼렛 위치, 머신, 팔콘, 윈터솔져, 여기에 새롭게 합류하는 앤트맨, 블랙 팬서까지 등장하는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열광시킨 스파이더맨까지 등장한다 


특히블랙팬서 지구상에서 가장 희귀한 금속인비브라늄산유국인와칸다 왕으로 등장하며, 아직까지 마블 시리즈에서 나온 적이 없는 인물이어서 관객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던 캐릭터. 출연 분량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음에도 불구하고 러닝타임 내내 화려한 액션과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찬사를 불러일으켰다.

막강한 액션과 쏟아지는 명장면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그야말로액션과 명장면들의 향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화려하게 진행되는 액션 장면들과 쫀쫀한 스토리 라인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대부분 영화들의 경우 2D, 3D, 4D 보는 방식에 따라 효과가 급격하게 달라지지만, 이번 영화는 워낙 화려한 액션 장면들로 인해  2D로 영화를 관람해도 실감나게 관람할 있다.


특히 수많은 장면들 중에서도 공항에서 히어로들이 만나 대격돌을 펼치는 장면은 어떤 작품에서도   없는 그림.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가 대결하고, 스파이더맨과 앤트맨이 붙는 스펙터클은 충분히 즐거우면서도 유머가 넘쳐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