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국내최초 아이폰용 무접점 충전기《윌리윌리》개봉기

想像 2010. 12. 22. 17:33
반응형

와이즈파워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아이폰4용 무접점충전기 `윌리윌리(WillyWilly)`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윌리윌리(WillyWilly)는 와이즈파워가 2004년부터 개발에 착수한 이래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완성한 ‘충전방식의 혁명’을 이끌 첨단 IT제품이다.

와이즈파워는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무접점충전기의 브랜드는 소용돌이 치는 자기장의 모습을 의미하는 ‘윌리윌리(WillyWilly)’로 결정됐다"며 "iPhone 4 전용으로 개발돼 국내 판매에 이어 연내 미국과 일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윌리윌리(WillyWilly)는 케이스 기능과 무접점충전 기능을 합친 슬림케이스(Slim Case)형이 충전 크래들(Cradle)과 함께 먼저 시장에 선보이게 되며 12월 중순에 1,500mA급 배터리가 내장된 보조배터리형 케이스가 판매된다고 한다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앞두고 프리마케팅의 일환으로 와이즈파워는 ‘윌리윌리(WillyWilly) 무료체험단’을 모집한 바 있는데 본인도 ‘윌리윌리(WillyWilly) 무료체험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사용후기를 올려 본다

■  윌리윌리(WillyWilly) 구성품 ■

윌리윌리는 무선충전케이스와 무선충전크래들, 그리고 micro USB Cable로 구성되어 있다. 본인의 체험모델은 화이트모델로 매우 깔끔한 느낌이 든다.


■ 무선충전케이스 및 무선충전크래들 ■

윌리윌리 무선충전케이스는 하부 케이스에 아이폰4를 삽입하고 상부캡(윗캡)끼워 넣은 후 사용하면 된다. 보통 몇만원씩 하는 아이폰4용 외장케이스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디자인과 사용감을 가지고 있다. 다만 상부캡(윗캡)을 다시 분리해 벗겨내는 것이 조금 힘들고 상부캡(윗캡)과 하부케이스가 딱 맞지 않고 조금 뜨는 현상이 있는 점이 단점이다. 하지만 아래 사진처럼 아이폰4를 윌리윌리 무선충전케이스에 끼우고 micro USB Cable를 무선충전크래들에 연결한후 아이폰4를 무선충전케이블에 올려놓으면 아주 깔끔하니 폼난다.


■ 편리한 무선충전방식 ■

윌리윌리를 이용해 아이폰4 충전을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그냥 크래들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아래위 방향이 틀려도 상관없다. 크래들의 홈에  살짝 올려 놓기만 하면 바로 충전에 들어간다.

물론 무선충전크래들은 전원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하지만 PC나 노트북에 micro USB Cable를 사용해 꽂아 놓기만 해도 되고 아니면 micro USB Cable을 애플 전용 어댑터에 끼운 후 전원에 연결해 사용해도 되므로 편리하다. 기존 아이폰4 사용법이랑 별반 차이가 없다

아래사진처럼 무선충전크래들에 얹어 놓은 상태로 아이폰4를 작동시킬 수도 있다. 충전속도도 유선으로 하는 것이라 별 차이가 없다. 또한 필요하다면 micro USB Cable를 이용한 유선충전방식으로 충전이 된다. 무선충전케이스에 micro USB Cable을 꽂은 후 PC나 노트북에 연결하거나 micro USB Cable에 애플 전용 어댑터를 끼운 후 전원에 연결해도 충전이 된다.


■ 업무중 언제든지 충전가능 ■

PC나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면서 선 연결할 것 없이 충전을 할 수 있어 너무 좋다. 무접점충전방식(무선충전방식)의 편리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아래 사진은 집에서 PC를 사용하면서 충전하고 있는 모습을 찍은 것이다.

특히 충전중에 전화가 오거나 급하게 아이폰4를 사용해야 할 경우에도 선이 없으므로 그냥 아이폰4을 바로 들고 사용하면 된다. 사용이 끝나면 무선충전크래들에 다시 올려 놓기만 하면 재충전이 시작된다. 정말 편리하다. 사무실에서 윌리윌리(WillyWilly)를 사용하니 직원들의 반응이 아주 좋다. 편리할 것 같다는 반응이다.


■ 아이튠즈와 동기화도 바로되어 ■

아이폰4를 무선충전케이스에 끼우면 30핀 커넥터에 케이스가 끼워지면서 연결부위가 막혀 버린다. 그래서 혹시 아이튠스와 동기화하려면 다시 무선충전케이스를 벗겨 내고 아이폰 30핀 커넥터를 끼워 사용하는 불편이 따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무선충전케이스에 micro USB Cable을 꽂은 후 PC나 노트북에 연결하고 아이튠스를 실행시키면 동기화가 바로 된다. 굳이 무선충전케이스를 벗겨내고 아이폰 30핀 커넥터를 연결해 동기화할 필요가 없다. 그냥 케이스를 입힌 상태에서 micro USB Cable로 바로 아이튠스와 동기화가 가능하다

차세대 충전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접점 충전기 윌리윌리(WillyWilly). 쓰자마자 그 편리함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가격은 G-Market 공동구매를 보니 123,000원으로 현제 세일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