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11 5

한국이 일본 관광에서 배워야 할 점 : 전통문화, 지역문화, 난개발 적음, 균형적 발전

2015년 일본은 53년 만에 관광수지 흑자를 기록했다. 동시에 관광객 유치 실적에서 6년 만에 한국을 앞질렀다. 지난해의 경우 일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2,869만명으로 사상 최대 기록을 갈아치우면서 1333만 명을 기록한 한국의 두 배를 넘어섰다. 2020년까지는 외국인 관광객 4000만 명을 유치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물론 일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증대에 기여한 나라에는 한국도 있다. 지난해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 수는 714만200명으로, 전년(509만302명)보다 40.3%(200만명 이상)나 증가했다. 전체 방일 외래 관광객 중 한국인 비중이 1/4(24.9%)을 차지, 한국인이 방일 외래 관광객 증가에 한 몫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한국인의 방일 증가는 우선 엔저 현상으로 여행..

[오사카여행] 꼭 가 봐야 할 오사카 주변 관광명소 베스트10

보통 오사카여행을 가면 오사카에서만 머물다 오는 경우가 많다. 오사카에도 도톤보리, 오사카성,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우메다 스카이빌딩 등 관광명소가 많기는 하지만 오사카만 보고 온다면 오사카를 제대로 여행하고 왔다고 말할 수 없을 듯 하다. 개인적으로 오사카 보다는 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등 오사카 주변이 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훨씬 더 많다고 생각된다. 이들 지역은 JR 간사이 패스, 간사이 쓰루패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등 교통패스권을 이용하면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1시간내로 쉽게 갈 수 있는 지역들이다. 무엇보다 오사카에서는 느낄 수 없는 멋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들이 너무 많다. 그래서 개인적 의견이지만 꼭 가봐야 할 오사카 주변 관광명소를 골라 추천드려 본다. 교 토 천 ..

[오사카여행] 먹거리, 즐길거리 많은《오사카 스테이션 시티》

《오사카 스테이션 시티》는 JR오사카 역, 노우스게이트빌딩, 사우스게이트빌딩을 합한 역 전체 복합시설을 말한다. 오사카 스테이션시티는 "JR오사카 역"을 끼고 남북으로 2개의 역 빌딩이 있는 설계로 되어 있다. 또, 이들 시설 2층에서 한큐전철"우메다역", 복합시설"그랑프론트 오사카"에 이어지는 통로가 설치돼 있어 이동하기 쉽다. 노우스게이트빌딩에는 백화점"JR오사카 미쓰코시 이세탄",패션빌딩"루쿠아","오사카스테이션 시티 시네마","오사카역","JR고속버스터미널"등이 들어 있다. 사우스게이트빌딩에는 백화점"다이마루","호텔 그란비아오사카", 레스토랑가"먹거리플라자"등이 들어 있다. 백화점인 "JR오사카 미쓰코시 이세탄"이나 "다이마루"에는 의류, 화장품, 식품, 가구 등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오쓰여행] 단풍구경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마을《사카모토》

《사카모토》는 과거에 히에이잔의 엔랴쿠지 사원과 히요시타이샤(日吉大社) 신사 근처에서 번성했던 마을이다. 히에이잔 「케이블 사카모토 역」에서「케이블 엔랴쿠지 역」을 잇는 케이블카 《사카모토 케이블》를 타는 케이블 사카모토역이 있는 마을이기도 하다. 히에이잔은 불교승을 수행시키는 장소였다. 고승이 은퇴하면 이 산 근처에 살곤 하였다. 산 전체는 중요문화재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사카모토의 히요시타이샤(日吉大社) 신사와 사이쿄지 사원과 같은 유명한 신사들과 사원들 근처 지역은 단풍구경으로 유명한 장소들이다. 사카모토는 풍부한 자연에 둘러싸인 유서 싶은 역사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비롯 단풍철이 아닌 여름철에 사카모토 케이블을 타기 위해 이곳 《사카모토》를 방문했지만 마을 그자체가 너무..

[오쓰여행] 비와호가 한눈에《사카모토 케이블》

《사카모토 케이블》 은 히에이잔 「케이블 사카모토 역」에서「케이블 엔랴쿠지 역」을 잇는 케이블카이다. 길이가 2025m로 일본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이다. 몬젠마치인 사카모토 에서 히에이산 엔랴쿠지를 연결한 목적으로 1927년에 만들어지고,「케이블 사카모토 역」과「케이블 엔랴쿠지 역」의 역사는 국가 등록 유형 문화재에도 선정되었다. 출발지에서 종점 역까지 11분 동안, 달리는 도중에는 교량 7곳, 터널 2개소, 게다가, 비와호를 내려다볼 수 있는 등 다양한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차량은 유럽풍으로 디자인 되어 있어, 창문이 크게 채택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블카는 매시 00분과 30분의 2편이 있고 가격은 왕복기준 1620엔 케이블 사카모토 역 운행시간표 및 요금, 그리고 관광안내책자 케이블카 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