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10 5

[순천맛집] 순천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청춘창고》(평점4.5)

《청춘창고》는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순천농협의 양곡창고를 청년들의 창업·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공간이다. 젊은 사장들이 직접 운영하는 가게를 중심으로 다양한 청년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순천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가 됐다.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인 창고는 ‘겉’과 ‘속’이 완전히 다르다. 지은 지 80여 년이 된 낡고 허름한 외관과는 달리 건물 안에 들어서면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 994㎡(약 300평)의 창고 안에는 아이스크림·햄버거·초밥집 등 15개의 식음료점과 공예 관련 점포 7곳 등 22곳이 입주해있다. 젊은 업주들이 특색을 살려 가게를 운영한 게 전국적인 입소문을 탔다. 80여 년이 된 낡고 허름한 외관의 '청춘창고' 리모델링해 전혀 다른 느낌의 내부 모습 994㎡(약 300평)의 창고 안에..

[순천맛집] 순천역앞 백반집《흥덕식당》(평점 4.0)

《흥덕식당》은 순천역 앞에 위치한 백반 집으로 현지 지역 주민분께서 추천하는 순천 백반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남도 손맛이 살아 있는 반찬들이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제공될 뿐만 아니라. 일반 백반은 된장국이, 정식에는 불고기낙지전골이 추가되어 나온다. 순천여행을 위해 기차로 순천역에 내리거나 순천역에서 기차를 타는 경우 그리고 한끼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 추천드리고 싶은 식당이다. 순천역에서 걸어서 5분이내이며 찾기도 그리 어렵지 않다. 메뉴판 백반 8,000원. 정식 12,000원이다. 백반에는 된장국이, 정식에는 불고기낙지전골이 나온다. 정식 상차림 불고기낙지전골과 함께 한상 가득 밑반찬들이 깔끔하게 잘 나온다. 불고기낙지전골(2인분) 양도 많고 낙지 한마리가 통채로 들어가 있다. 가격대비 푸짐..

[해운대맛집] 해운대 중동에 있는 회국수 전문점《이미경회국수》(평점4.0)

요즘같이 날씨가 덥다보면 입맛이 별로 없죠. 이런때에는 냉국수나 비빔국수가 별미지요. 해운대 중동에 있는 《이미경회국수》는 이럴 때 가면 좋은 유명한 국수 전문점이다. 멸치국수, 냉멸치국수, 비빔국수, 가오리회국수, 가오리물회국수, 한치외국수, 한치물회국수, 쟁반비빔국수, 가오리쟁반국수, 한치쟁반국수 등 국수만을 전문적으로 파는 이 집은 KBS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맛집이다. 특히 채소를 듬뿍 올려 쫄깃한 회와 맛배기 수육, 부드러운 국수의 맛이 조화를 이루는 가오리회국수가 대표메뉴이다. 《이미경회국수》 외관 모습 《이미경회국수》 내부모습 가게 내부는 그냥 평범하다 《이미경회국수》 메뉴판 국수전문점답게 다양한 국수종류들을 판다 가격은 싸다고 하기엔 그렇다. 멸치육수 국수를 주문하면 멸치 육수를 먼저 갖다..

《남도해양열차(S-Train)》타고 부산 ↔ 순천 당일치기 여행 다녀오기

《남도해양열차(S-Train)》는 코레일이 운영하는 경전선, 전라선을 왕복하는 관광열차이다. 서울역 출발 편성과 부산역 출발 편성으로 나눠 운행하며 서울역 출발 열차는 영등포, 수원, 천안, 서대전, 익산, 전주, 남원, 곡성, 구례구, 순천을 거쳐 여수엑스포역 구간을, 부산역 출발 편성은 구포, 물금역, 삼랑진역, 진영, 창원중앙, 마산, 진주, 북천, 하동, 순천, 벌교, 득량을 거쳐 보성역 구간을 운행한다. 그래서 이 《남도해양열차(S-Train)》를 타고 순천까지 당일치기 여행도 가능하다. 아침에 부산역에서 출발해 순천역에 도착한 후 순천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순천만국가정원와 순천만습지를 둘러보고 밤에 순천역을 출발해 부산역까지 돌아오는 이 코스는 조금 빡빡한 일정이긴 하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게..

남도여행(순천,여수,보성)시 좋은 관광열차《남도해양열차(S-Train)》

《남도해양열차(南道海洋觀光列車)》는 코레일이 운영하는 경전선, 전라선을 왕복하는 관광열차이다. 2013년 9월 27일 운행을 시작하였다. 이 열차는 남도의 맛과 멋,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관광열차로 2003년 이후의 제작분 무궁화호 객차 10량, 발전차 2량, 기관차 2량 총 14량을 개조해 만들었다. 기관차는 거북선의 이미지로, 객차 5량은 1호차 힐링석 2호차 가족실 3호차 카페실 4호차 다례실 5호차 이벤트실로 꾸며져 운행한다. 편성당 총 좌석은 218석으로 별칭인 S-Train 에서 S는 바다의 영문인 Sea의 이니셜로 곡선 모양의 경전선과 리아스식 해안인 구불 구불한 남해안 모양을 형상화했다. 《남도해양열차(S-Train)》 노선 서울역 출발 편성과 부산역 출발 편성으로 나눠 운행하며 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