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09 6

에어부산 국제선 위탁수하물 및 기내수하물 규정 및 주의사항

에어부산은 그동안 저가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15kg이내 위탁수하물 1개를 항공료 운임 종류에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해 왔었다. 그래서 그동안 에어부산을 타면 다른 저가항공사와는 달리 항공권 종류에 상관없이 15kg이내 위탁수하물 1개, 중량 10kg이하인 기내 수하물 1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2018년 7월 9일 발권부부터는 이벤트항공권/번개특가의 경우에는 이런 혜택이 사라지게 되었다. 중량 10kg이하인 수하물 1개에 한하여 기내에 무료로 휴대하고 탑승하실 수 있지만 위탁수하물은 항공료 운임 종류에 따라 허용갯수와 중량이 정해진다. 이벤트항공권 및 번개특가의 경우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갯수가 '0'라 위탁수하물을 보내려고 하면 추가수수료를 물고 보내야 한다. 다만 제주항공과는 달리 특가항공권의 경..

제주항공 국제선 위탁수하물 및 기내수하물 규정 및 주의사항

해외여행시 각 항공사마다 수하물 규정이 달라 탑승객들은 매번 여행을 떠날 때마다 수하물 규정을 체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특히 저가항공의 경우, 수하물 규정이 엄격하다보니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했다가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일도 많이 일어난다. 따라서 저가항공 예약시 수하물 규정을 반드시 체크한 후 여행가방을 꾸리는 것이 좋다. 그래서 국내 저가항공사중 1위인 제주항공의 위탁수하물 및 기내수하물 규정 및 주의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해 올린다. 1. 기내반입 수하물은 1개까지 가능하다 제주항공의 경우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의 총합이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하여 무료로 반..

[루체른맛집] 스위스 전통요리 전문 레스토랑《Restaurant Fritschi》(평점 3.5)

루체른 구시가지를 관광하다 보면 배가 출출해지고 이왕이면 스위스 전통요리를 한번 맛보고 싶어진다. 그래서 찾아본 레스토랑이 《Stadtkeller》과 《Restaurant Fritschi》이다. 둘다 구시가지에 위치한 스위스 전통요리 레스토랑이다. 원래는 《Stadtkeller》를 가고자 했으나 단체손님들이 많아 너무 복잡하고 자리도 없어 바로 앞에 있는 《Restaurant Fritschi》에 들어가 스위스 전통요리 몇개를 시켜 먹었다. 구글 맵의 평점은 《Stadtkeller》이 더 높다. 《Restaurant Fritschi》 건물 벽면에 멋진 그림들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18~19세기 때는 건물에 그림 그리는 것이 부의 상징으로 유행했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당시의 부유층들은 문화에 ..

[루체른여행] 루체른(Lucerne) 구시가지 둘러보기

중세의 모습을 간직한 시가지는 루체른의 관광의 핵심이다. 로이스 강을 따라 카펠교, 슈프로이어 다리를 비롯하여 바로크 양식의 예수교회와 다양한 벽화가 그려진 구시가지의 건물들이 있다. 루체른 구시가지 투어는 루체른 기차역에서부터 출발한다. 루체른 기차역은 1971년의 화재로 역사의 전 구역이 다시 지어졌다. 흥미를 끄는 지붕과 투명한 입구의 홀이 매우 특이한 이 건물은 스페인 출신의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Santiago Calatrava)가 설계했다. 옛 역의 중앙 출입구는 현재 역 광장의 출입구로 사용되고 있다. 루체른역을 나와 조금만 걸으면 로이스강변. 좌측을 꺽어 루이스 강변을 따라 걷다 보면 아름다운 루체른 구시가지 모습을 분에 들어오고 루체른의 랜드마크 격인 카펠교가 보인다 카펠교 루체른에..

[루체른여행] 루체른(Lucerne)의 랜드마크《카펠교(Chapel Bridge)》

루체른(Lucerne)의 랜드마크인 《카펠교(Chapel Bridge)》는 유럽에서 가장 오랜 된 지붕 있는 다리로 여겨지고 있다. 오늘날 《카펠교(Chapel Bridge)》는 로이스(Reuss)강 남쪽 제방에 있는 루체르너(Luzerner) 극장부터 리소우쿠아이(Rathausquai)에 있는 생 페터(St. Peter) 교회까지 놓여 있으며, 지그재그로 워터 타워(급수탑)를 지나간다. 《카펠교(Chapel Bridge)》는 14세기에 세워졌으며 본래 도시 요새의 일부분이었다. 17세기에 더해진 그림이 그려진 패널은 스위스는 물론 도시의 수호성자인 생 레오데가르(St. Leodegar)와 생 모리스(St. Maurice)의 일대기와 같은 루체른(Lucerne)의 역사적 장면들을 담고 있다. 루체른(Lu..

[루체른여행] 프라크뮨테그(Frakmuntegg) → 크리엔스(Kriens) 곤돌라 타기

루체른에 온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루체른 호수와 알프스 경관을 감상하기 위해 선택하는 코스는 여러 코스들이 있겠지만 그중에 대표적인 추천코스는 필라투스 정상을 정복하고 내려오는 골든 라운드트립(Golden Roundtrip)이라고 할 수 있다. 알프나흐슈타트(Alpnachstad)까지 보트를 타거나 열차를 타고 이동하고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까지는 경사도가 48%로 세계 최대의 경사도를 자랑하는 톱니궤도열차을 이용하면 된다. 하산할 때는 케이블카, 곤돌라를 이용하여 크리엔스까지 이동하면 되는데, 모든 여정은 반대 방향으로도 즐길 수 있다. 본인 필라투스(Pilatus)의 아름다운 파노라마 풍경을 감상한 후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에 올라올때와는 반대 방양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