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5 7

[먹방투어] 부산 빵천동 (남천동) 일대 빵집/맛집/카페 총정리

원래 부산 남천동은 광안리 바다 인근의 주택지다. 아파트도 있지만 단독주택이 주류를 이루고, 그 사이에 골목길이 바둑판처럼 펼쳐져 있다. 그런데 이 곳 남천동에는 1989년 동네 빵집으로 개업해 부산과 서울의 대형 백화점에 직영매장을 둔 빵집을 비롯해 쟁쟁한 부산의 토속빵집 12곳이 자리잡고 있다. 옵스 같이 전국적 명성이 높은 빵집 본점을 비롯해서 하나둘 제각각의 특색을 지닌 빵집들이 들어서면서, 아예 부산시가 빵집 테마거리로 '빵천동'이라고 명명하고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남천동'이라는 행정구역상 지명보다 '빵천동'이라는 이름이 왠지 더 친근해 보인다. 하지만 '빵천동'에 옵스, 메트르아티정,어바웃제이 등 빵집만 유명한 것이 아니다. 오복미역본점, 신창국밥, 18번 완당 등 맛집으로 손꼽히는 음..

부산 남천동 새로운 빵집 테마거리《빵천동》

원래 부산 남천동은 광안리 바다 인근의 주택지다. 아파트도 있지만 단독주택이 주류를 이루고, 그 사이에 골목길이 바둑판처럼 펼쳐져 있다. 그런데 이 곳 남천동에는 1989년 동네 빵집으로 개업해 부산과 서울의 대형 백화점에 직영매장을 둔 빵집을 비롯해 쟁쟁한 부산의 토속빵집 12곳이 자리잡고 있다. 옵스 같이 전국적 명성이 높은 빵집 본점을 비롯해서 하나둘 제각각의 특색을 지닌 빵집들이 들어서면서, 아예 부산시가 빵집 테마거리로 '빵천동'이라고 명명하고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남천동'이라는 행정구역상 지명보다 '빵천동'이라는 이름이 왠지 더 친근해 보인다. 빵맛으로 승부하는 것은 물론, 예쁜 인테리어와 특이한 건물 외관으로도 유명하다. 빵집 거리는 꽤 넓은 편이어서 한 번에 모든 빵집을 다 다니며 ..

맛집탐방 2018.03.05

1006번 급행버스 타고 해운대에서 태종대까지 바로 직행

부산의 해안절경을 담은 1011번 버스에 이어 해운대를 출발해 광안대교, 부산항대교를 통과해 태종대까지 가는 해안일주 버스노선 1006번이 추가로 개통되었다. 2015년 11월 28일부터 운행을 시작한 1011번 버스는 기장군 청강리 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해 강서구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까지 가는, 부산의 동·서 끝 지점을 잇는 급행버스인데 현금 1,800원 카드 1,700원(성인 기준)으로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남항대교, 을숙도대교, 신호대교 등 부산의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명품다리 5개를 모두 통과하며 부산의 해안 절경과 이색 풍광을 즐길 수 있어 '바다 위를 달리는 시내버스'로 입소문이 난 노선이다. ☞ 자세한 건 "1011번 좌석버스 타고 부산 해안순환도로를 달린다" 글 참조 그런데 1011번 버..

맛집탐방 2018.03.05

[센텀시티맛집] 신세계 센텀시티점 9층 냉면전문점《사리원냉면》(평점 4.0)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2017년 12월 9층 식당가를 2009년 백화점 개장 이후 8년만에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 센텀시티 식당가도 전통의 맛집은 물론 세계적 대표 미각까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로 입점한 《사리원냉면》은 평양 냉면과 만두가 인기 있는 냉면 전문점이다. 본점은 서면 영광도서 맞은편 골목 안에 있으며 평양냉면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냉면은 평양식과 함흥식 모두 주문이 가능하지만 평양 냉면이 더 인기이다. 특히나 면발이 특징적이다. 일반 냉면의 면에 견줄 때, 많이 들어간 메밀 때문에 맛도 씹을수록 구수하다. 메밀과 고구마 전분의 비율이 6대 4이다. 메밀을 많이 쓰면 면이 뚝뚝 끊어지기 때문에 이렇게 메밀을 전분보다 더 많이..

맛집탐방 2018.03.05

[샤오미 저주파 마사지기] 간편하게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안마 마사지기

샤오미 저주파 마사기는 가격이 2만5천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면서도 저주파 마사지기로서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너무나 좋은 제품이다. 실제 사용해 보니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1.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어깨/등/허리 등 근육통이 있는 부위에 간편하게 붙여 사용할 수 있다. 2. 디자인이 너무 세련되고 깜직하다. 기본형 화이트외에도 쿠마 그레이, 쿠마 블랙 등의 디자인을 선택할 있는데 쿠마 디자인이 너무 귀엽고 깜직하다. 3. 상단 버튼을 짧게 누르면 오토, 안마, 주무르기, 지압, 두드림 등 5가지 모드로 변환할 수가 있다. 4. +,- 버튼을 이용해 10단의 세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가 있다. 5. TENS 저주파 마사지 기술로 근육통과 피로를 효과..

라이프 2018.03.05

[네스프레소 픽시 C60 + 에어로치노] 집에서도 질 좋은 커피를 즐긴다

우리 일상에서 이제 커피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그 결과 커피를 마시고 즐기는 문화가 커피 산업을 바꿔놓고 있다. 과거에는 다방커피 문화가 있었다면, 지금은 스타벅스, 할리스 등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마시는 문화가 보편적이 되었다. 과거에 사무실과 집에서 많이 쓰였던 드립커피머신은 어느새 네스프레소와 같은 캡슐커피로 대체되고 있다. 가정용 에스프레소머신이나 캡슐커피, 드리퍼, 이브릭 등의 커피 용품을 이용해 집에서도 질 좋은 커피를 즐기는 것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등극했다. 이제는 '홈카페'란 용어가 낫설지 않다. 특히 네슬레사의 네스프레소 캡슐은 작은 캡슐에 커피를 담아 압력을 증가시켜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으로 인스턴트보다 더 간편하게 이탈리아 최고급 카페에서 전문 바리스타가 내려주..

라이프 2018.03.05

[팁] 애플 에어팟(Airpods) 윈도우 PC에 연결하는 법

애플 에어팟은 "에어팟(AirPods) 사용후기.. 장점과 단점"이란 글에서 밝혔듯이 훌륭한 음질과 높은 사용성, 편의성 덕분에 에어팟이 가장 만족스런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할 수 있다. 애플 에어팟은 역시 애플제품이다 보니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과 잘 호환된다. 하지만 윈도우 PC(노트북 포함)에서도 애플 에어팟을 패어링해서 에어팟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애플제품에 비해 윈도우 PC에서는 음질이 상당히 떨어진다는 것. 아무튼 애플 에어팟을 윈도우 PC(노트북 포함)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린다 1. 윈도우 PC(노트북 포함)와의 페어링 윈도우 PC(노트북 포함)와 처음 페어링을 할 때에는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연다. 충전이 잘 되어 있는 상태같으면 녹색불이 켜진다..

IT이야기 2018.03.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