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1/29 7

[다낭여행] 다낭의 랜드마크이자 야경 명소《용교》와 《사랑의 부두》

다낭 중심을 남북으로 가르며 흐르는 한 강은, 강을 기준으로 크게 시내와 해안가 방향으로 나뉜다. 강을 잇는 4개의 다리 중 용교(Cầu Rồng)가 특히 유명하며 강가 근처로 카페, 펍, 레스토랑이 모여 있어 야경을 즐기는 여행객들로 붐빈다. 다낭의 랜드마크이자 명물로 자리 잡은 용교는 2013년 3월 세워졌다. 용의 몸을 형상화한 다리 모양이 특이한데다 밤이 되면 화려한 LED 조명으로 인기가 높다. 걸어서 다리를 건널 수도 있고, 용교 머리 쪽에는 사랑의 부두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사랑의 부두는 유람선 선착장이자 최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밤이면 하트 모양의 조명과 드래곤 분수가 켜지면서 최고의 야경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용교(Cầu Rồng) 드래곤 분수 사랑의 부..

[다낭여행] 거대한 해수 관음상(Lady Buddha)으로 유명한《영응사》

《영응사》는 다낭 해안가 북쪽, 선짜 반도 언덕에 위치한 사원으로 거대한 해수 관음상(Lady Buddha)으로 유명하다. 이 해수 관음상은 워낙 커서 멀리 다낭 해안가에서도 동상의 모습이 보인다. 이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 오르는 내내 아름다운 해안선이 펼쳐진다. 영응사 안에는 사원들과 거대한 석상, 고목들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다낭 전체를 멀리서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다낭 시내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 택시를 타고 다녀 올 수 있는 거리이다. 택시비는 편도로 우리돈 1만원이내. 미케 비치에서 타니 140,000동(7천원) 정도 나왔다. 영응사 주차장 미케 비치에서 택시를 타고 영응사 주차장에 도착한다. 나는 택시에서 내려 절 안으로 들어간다. 주차장은 정..

[다낭여행] 가장 아름다운 세계 6대 해변《미케(Mỹ Khê) 비치》

다낭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이 미케(Mỹ Khê) 비치이다. 다낭여행을 위해 호텔을 잡을 때에도 가급적 미케(Mỹ Khê) 비치 근처로 잡는 것이 좋다. 미케(Mỹ Khê) 비치는 다낭 중심부에서 서쪽으로 약 6km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호이안으로부터는 북쪽으로 24km 떨어진 곳이기도 하다. 미케(Mỹ Khê) 비치는 월남전에 참전한 미군들의 휴양지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미케(Mỹ Khê) 비치는 거의 20km에 달하는 반달형의 해변으로 럭셔리 해변이 갖추어야할 모든 조건으로 갖추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교통이 편리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관광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길고 평평한 모래 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해양 스포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세계 유수의 리조트와 호텔이 주..

[호이안맛집] 가격대비 별로였던《MS VY'S KITCHEN & DELI》(평점 ★★★☆)

《MS VY'S KITCHEN & DELI》는 호이안 투본(Thu Bồn)강변에 있는 모던한 레스토랑이다. 호이안 투본(Thu Bồn)강변 야경을 구경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메뉴판도 전자식 메뉴판이고 가게 내부도 베트남 전통 분위기가 아닌 현대적이고 서구적인 느낌의 레스토랑이다. 그런데 메뉴와 가격표를 보니 싼 베트남 물가수준과 비교하니 비싼 편이었다. 가격이 비싸면 그럼 음식 맛이 특별해야 하는데 그렇지도 않다. 그냥 그저그랬다. 이 레스토랑 가격이면 인근 베트남 전통 음식점에서 훨씬 더 푸짐하고 알차게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렇게 추천하고픈 레스토랑은 아니다. 평점이 4.0을 넘지 않음에도 글을 올리는 것은 호이안 여행시 참고하시라고. 《MS VY'S KITCHEN & ..

[호이안여행] 정말 강추하고픈 수공예품 판매점《Reaching Out Arts & Crafts》

"[호이안카페] 강추하고픈 찻집《Reaching Out Tea House》(평점 ★★★★★)" 글에서 호이안 올드타운내에 위치한 리칭 아웃 티 하우스《Reaching Out Tea House》란 카페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앤틱한 분위기의 매장은 매우 깨끗하고 세련되었으며, 제공되는 차와 다과도 세심해 강추하는 카페이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청각 장애인들이 운영하는 찻집이라는 것. 그래서 필요한 주문과 대화는 마련돼 있는 미니 단어 블록이나 메모로 가능한데 이들 청각 장애인이 운영하는 가게가 《Reaching Out Tea House》말고도 하나 더 있는데 《Reaching Out Arts & Crafts》이다. 《Reaching Out Tea House》가 찻집(Tea House)라고 한다면 《Re..

[호이안맛집] 투본 강변 간이식당들의 길거리 음식

호이안은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로 베트남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이다. 2013년에는 세계적 여행 사이트인 TripAdvisor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방문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관광지 17위에 등록되었다. 세계문화유산 호이안 99년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호이안은 과거 후에 왕조 시절에 대표적인 항구도시였다. 이후 점차 발전하여 유럽과 아시아를 이어주는 통로 구실을 하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항구로 발전했다. 현재 호이안에는 과거 상인들이 머물었던 집은 지금은 유명한 관광명소가 되었다. 무엇보다 호이안의 야경은 꼭 봐야 할 추억의 명소. 전통 홍등을 이용해 불을 밝힌 호이안의 야경은 정말 아름답다. 그 중에서도 단연 추천하고 싶은 호이안의 야경 포인트는 바로 투본(Th..

[호이안카페] 사회주의 컨셉의 독특한 카페《콩카페》

《콩카페》는 베트남 사회주의 콘셉트의 카페로 콩 카페의 이름 역시 베트콩(Vietcong, 베트남 공산당)을 의미한다. 전체적인 카페 분위기와 직원들 유니폼 색깔 모두 진녹색으로 꾸며져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현지인보다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으로, 베트남을 여행하면 반드시 들르는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을 정도. 기본 베트남 커피는 물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코코넛 커피 스무디가 유명하다. 호이안 올드타운에도 《콩카페》가 있는데 투본(Thu Bồn)강변에 있어 호이안의 형형색색 아름다운 야경도 감상하고 유명한 베느캄 커피도 마셔 보고 일석이조의 카페이다. 베트남 전통미가 물씬 품기는 《콩카페》내부 인테리어 하나하나가 베트남 느낌이 확 난다 베트남 가면 꼭 먹어봐야 할 베트남 커피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