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29 5

[서울호텔] 가성비 최고인 특급호텔《롯데시티호텔 구로》(평점 4.5)

구로디지털단지에는 많은 벤처기업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다. 《롯데시티호텔 구로》은 구로디지털밸리에 위치해 있는 특급호텔이다. 서울 시내에선 변두리인 셈이라 그런지 서울시내 다른 특급호텔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해 가성비 하나는 정말 만족스러운 비즈니스 호텔이다. 서울 시내에서 가장 실속 있는 숙소중 하나여서 본인도 출장 때 이호텔을 간혹 이용한다. 깔끔한 인테리어의 객실에는 평면 TV,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고 냉장고도 제공된다. 생수2병이 무료로 제공되며 무료 Wi-Fi 및 무료 LAN도 제공된다. 전용 욕실에는 욕조와 무료 세면도구가 구비되어 있으며 피트니스센터, 비즈니스 센터 또한 마련되어 있다. 《롯데시티호텔 구로》는 지하철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내려 한 10분 정도 걸어가면 나온다. 역 바로 앞..

[팁] 페이스북 탈퇴하는 법 (계정 삭제 하는 방법) [모바일버전]

페이스북의 경우나 여러 커뮤니티의 경우 정말 탈퇴 메뉴를 찾기 힘들게 되어 있다. 페이스북 탈퇴를 위해 옵션을 아무리 뒤져도 쉽게 찾을 수가 없다. 그래서 간단하게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면 바로 탈퇴 페이지를 갈수 있다 페이스북 회원 탈퇴 URL : https://www.facebook.com/help/delete_account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온다. 우선 탈퇴하고자 하는 페이스북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한다. 그리면 페이스북 계정 삭제 확인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다시 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계정이 삭제되었습니다란 메세지가 뜬다. 이 화면은 나오면 페이스북 탈퇴가 안료된 것이다. 매우..

IT이야기 2017.11.29

[팁][아이폰X] 홈버튼 사라진 대신 새로 생긴 제스처들 사용법

아이폰X(텐)이 구형 아이폰과 다른 가장 다른 차이는 홈 버튼이 사라졌다는 사실이다. 애플은 아이폰X에서 홈 버튼을 없애면서 새로운 제스처를 추가했다. 아이폰X에서 새로 추가된 제스처 기능들을 정리해서 올린다. 1. 화면 깨우기 → 들어올리거나 탭하여 깨우기 예전에는 홈 버튼을 누르거나 아이폰을 들어 올리면 됐다. 아이폰X에서는 '들어 올려서 깨우기' 또는 '탭하여 깨우기' 제스처를 사용하다. 기존 '들어 올려서 깨우기'는 그대로 유효하며 홈버튼이 없어지면서 홈버튼 대신에 화면 아무 곳이나 살짝 건드리면 아이폰X 화면이 켜진다. 이 제스처가 안 된다면 '설정→일반→손쉬운 사용→탭하여 깨우기'를 활성화한다. 2. 홈 화면으로 가기 → 화면 하단 탐색 바를 위로 쭉 밀어올리기 홈 화면으로 가고 싶을 때, 예..

IT이야기 2017.11.29

[팁][아이폰X] 스크린 샷 찍는 법

아이폰X(텐)이 구형 아이폰과 다른 가장 다른 차이는 홈 버튼이 사라졌다는 사실이다. 아이폰X는 스마트폰 전면부를 대부분 화면으로 채우면서 제품 아래에 있던 홈버튼이 사라졌다. 대신 애플은 아이폰X에서 홈 버튼을 없애면서 새로운 제스처를 추가했다. 예컨대 홈 화면으로 가고 싶을 때, 예전에는 홈 버튼을 누르면 됐다. 하지만 아이폰X에서 홈 화면으로 가려면 화면 아래 아무 곳이나 터치한 상태에서 위로 쭉 밀어야 한다. 한편 홈 버튼이 사라진 아이폰X에서 스크린샷 저장 제스처도 변경됐다. 전에는 잠자기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눌렀는데 아이폰X은 '오른쪽 측면버튼과 왼쪽 볼륨 업' 버튼을 동시에 살짝 누르면 된다. 그런데 둥근 모서리 디자인 아이폰X의 스크린샷도 모서리가 둥글까? 그렇지 않다. 실제로는 세로..

IT이야기 2017.11.29

[팁][아이폰X] 전원 끄는 법

홈 버튼이 사라지는 아이폰X는 전원 버튼 쓰임새를 대폭 늘린다. 전원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스크린 오프가 되며 이전 모델에선 '전원 끄기'에 할당된 길게 누르기 제스처가 아이폰X에는 시리 호출에 쓰인다. 이 때문에 예전처럼 '전원끄기'를 위해 전원버튼(호른쪽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계속 '시리'만 호출될 뿐 '전원끄기' 화면이 나타나지 않아 당혹스럽다. 아이폰X에서 전원을 끄려고 하면 전원버튼(호른쪽 측면 버튼)과 볼륨다운버튼 (음향내리기버튼)을 같이 눌려야 한다. 참고하시길

IT이야기 2017.11.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