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19 4

[홍콩호텔] 가격대비 괜챦았던 럭셔리한 호텔《하버 그랜드 홍콩 호텔》(평점 ★★★★☆)

《하버 그랜드 홍콩 호텔 (Harbour Grand Hong Kong Hotel)》은 홍콩섬 코즈웨이 베이지역(정확히 말하면 코즈웨이와 노스포인트 지역이 만나는 지역이라 코즈웨이 중심가에선 많이 떨어져 있다)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이다. 5성급 호텔임에도 위치가 상대적으로 외곽이다 보니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 호텔 위치가 다소 외곽이긴 하지만 포트리스 힐 MTR 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홍콩시내 및 주요관광지로 이동하는데 전혀 문제는 없다. 홍콩공항철도 AEL를 타실 경우 홍콩역에서 호텔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함으로 바로 호텔까지 직행할 수 있다. 또한 호텔 자체적으로 무료 지역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이동은 전혀 불편하지 않다. 《하버 그랜드 홍콩 호텔 (Harbour Gra..

[홍콩여행] 홍콩의 핫한 트렌디 거리《리퉁 거리》

홍콩의 핫한 트렌디 거리, 완차이의 핫 플레이스, 리퉁 거리(Lee Tung St)는 약 150m 길이의 거리에 세련된 카페와 레스토랑, 쇼핑 매장이 모여 있다. 거리도 예쁘고, 귀여운 조형물들로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완차이에서 잠시 쉬어가기도, 구경하기도 좋은 곳. 원래 리퉁거리는 결혼카드 인쇄공장으로 가득했다고 한다. 그러다 2015년 홍콩 'URA'(도시재생기구, Urban Renewal Authority)에서 이 거리를 주거·상업지역으로 탈바꿈 시켰다고 한다. 리퉁거리 사업은 홍콩 도시재생역사에서 주민참여 부분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으로 꼽힌다. URA는 2003년 리퉁거리 사업계획을 발표했고 일부 상인들은 ‘결혼카드 거리를 걱정하는 모임’을 결성하며 반대에 나선다. “지역특색이 사라질 수 있다”는..

[홍콩맛집] 리퉁거리의 장미 젤라또 아이스크림 집《Givrés》(평점 ★★★★)

홍콩의 핫한 트렌디 거리, 완차이의 핫 플레이스, 리퉁 거리(Lee Tung St)는 세련된 카페와 레스토랑, 쇼핑 매장이 모여 있는 곳이다. 거리도 예쁘고, 귀여운 조형물들로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완차이에서 잠시 쉬어가기도, 구경하기도 좋은 곳. 이 리퉁 거리(Lee Tung St) 에 《Givrés》라는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는게 가게 규모는 작지만 너무 예쁘고 무엇보다 여기서 파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장미모양이어서 눈으로 보기도 입으로 먹기도 너무 좋다. 물론 최근 국내에도 이런 장미모양 젤라또를 파는 집들이 서울에는 몇군데 있지만 아직 장미 모양 젤라또를 먹어 보지 못한 본인 입장에서는 신기방기. 그래서 가격이 결코 싸지 않음에도 이 집의 장미모양 젤라또를 시켜 먹어보았다. 장미 젤라또 집 답게 가..

[홍콩맛집] 완차이 리퉁거리의 웰빙 레스트랑《르 팽 코티디앵(Le Pain Quotidien)》(평점 ★★★★)

홍콩의 핫한 트렌디 거리, 완차이의 핫 플레이스, 리퉁 거리(Lee Tung St)는 세련된 카페와 레스토랑, 쇼핑 매장이 모여 있는 곳이다. 거리도 예쁘고, 귀여운 조형물들로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완차이에서 잠시 쉬어가기도, 구경하기도 좋은 곳. 이 리퉁 거리(Lee Tung St) 입구에 《르 팽 코티디앵(Le Pain Quotidien)》이 위치하고 있는데 프랑스어로 ‘일상의 빵’이라는 뜻으로 빵집과 레스토랑을 겸하는 웰빙 레스토랑이다. 음식부터 인테리어까지 유기농, 웰빙 콘셉트로 꾸몄으며, 현재 세계 15개국에 100여 개 지점이 있다.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빵이 함께 서빙되는 오가닉 수프와, 햄·치즈를 곁들여 먹는 플래터가 인기 메뉴다. 신선한 과일로 만든 유기농 과일 쥬스가 맛있다. 예쁜 패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