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17 6

[홍콩여행] 홍콩의 홍대로 불리는《란콰이퐁(Lan Kwai Fong)》

란콰이퐁(Lan Kwai Fong)은 홍콩의 화려한 밤거리로, 펍, 바, 레스토랑, 클럽이 모여 있다. 홍콩의 홍대로 불리며 젊은이들과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자유롭고 흥겨운 분위기 속 여행지의 밤을 즐길 수 있다. 란콰이퐁 외에도 주변으로 많은 펍이 줄지어 있어 어디서든 홍콩의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란콰이퐁(Lan Kwai Fong)은 홍콩 여행의 필수 코스이자, 자타공인 최고의 야경 명소, 빅토리아 피크로 올라가는 빨간 피크 트램을 타는 정류장과도 가까워 란콰이퐁(Lan Kwai Fong)에서 간단한 식사와 맥주한잔을 한 후 빅토리아 피크로 야경을 보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홍콩여행] 단돈 350원으로 홍콩을 느낀다. 홍콩의 명물《2층 트램》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트램은 홍콩의 명물이다. 홍콩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가장 좋은 교통수단이다. 차비도 너무나 저렴하다 성인 HK$2.30, 어린이(만 3~11세) HK$1.20이니 우리돈 350원이면 홍콩의 이색적인 거리 풍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지하철은 지하로만 다니므로 홍콩의 모습을 제대로 알수 없다. 트램은 현금 또는 옥토퍼스 카드 사용해 탈 수 있다. 다만 현금을 낼 때에는 거스름돈을 주지 않으니 잔돈이 필수!. 에컨대 2명이 타면 HK$2.3X2명=HK$4.6달러이다. 이때 HK$5 동전을 내거나 심지어 HK$10 지페를 내도 거스롬돈을 내주지 않는다는 것.. 이 때문에 트램 타려고 일부러 편의점 가서 콜라나 생수를 사기도 한다. 트램은 뒷문으로 타고 앞문으로 하차한다. 내릴 때 요금을 ..

[홍콩호텔] 가성비 정말 좋은 호텔《60 WEST》(평점 ★★★★)

《60 WEST》호텔은 홍콩섬 서부지역인 셩완에 위치하고 있는 3성급 호텔이다. 왠만한 홍콩호텔들은 방이 작고 비싼 반면 《60 WEST》호텔은 가격도 매주 저렴하고 방 크기도 적당해 홍콩에서 보다 저렴한 여행을 즐기기에는 정말 딱 좋은 호텔이다. 위치도 나쁘지 않다. 홍콩국제공항에서 홍콩역까지 홍콩공항철도(AEL)를 타고 올 경우 홍콩역에서 내려 무료셔틀버스를 타고 호텔까지 쉽게 찾아 올 수 있다. 물론 이 호텔에 무료셔틀버스가 서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홍콩역에서 H2 노선 무료셔틀버스을 타고 이비스 홍콩 센트럴 & 셩완 호텔에서 내려 조금만 걸으면 바로 이 호텔이 나온다. 호텔 주변에는 Lin Heung Kui(蓮香居)과 같은 맛집도 있고 편의점도 있으며 트램역, 버스정거장도 바로앞에 있어 홍콩섬 ..

홍콩 전압과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

홍콩 전기는 220V 전압에 50Hz의 전류를 사용해 우리나라의 전기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우리나라 전기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다.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이 다르기 때문이다. 홍콩 전기 콘센트의 대부분은 영국 스타일의 3구 플러그(타입 G)다. 예전에 영국령이다 보니 영국 스타일의 3구 플러그를 쓰는 것 같다. 따라서 그냥은 꼽아 사용할 수가 없다. 따라서 멀티 어답터를 따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혹시 멀티 어답터를 준비해 가지 않아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홍콩 호텔들은 대부분 객실에 별도로 멀티 어답터를 비치해 두는 경우가 많아 이를 사용하면 된다. 만약 호텔 룸안에 비치되어 있지 않거나 호텔 프런트에서 빌릴 수 없을 경우에는 가까운 편의점..

[홍콩여행] 홍콩 공항 ↔ 시내 가장 빠르고 간편한《홍콩공항철도 AEL》♥

홍콩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나가려면 또는 시내에서 홍콩국제공항까지 가려면 공항버스, 공항철도, 택시 등을 이용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홍콩 공항에서 시내를 왕복하는 가장 빠르고 간편한 방법이 홍콩 공항철도 AEL(Airport Express Line)를 타는 것이다. 홍콩공항철도 AEL(Airport Express Line)는 고속열차여서 홍콩국제공항에서 칭이역까지 14분, 구룡 역까지 22분, 홍콩 역까지 24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요금은 다소 비싸지만 시설 면에서나 시간 면에서 단연 최고. 또한 AEL 까우롱역과 홍콩역에서 주요 호텔을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기에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공항버스의 경우 홍콩공항철도보다 요금은 훨씬 저렴하나(침사추이까지 HKD 33) 문제는 빨라도 1시간반..

[홍콩여행] 부산서 홍콩으로 가는 가장 싼 비행기《홍콩 익스프레스》

홍콩 익스프레스는 홍콩을 기반으로 하는 저가 항공사이다. 한국에는 인천, 부산, 제주 3군데 취항을 하고 있다. 홍콩-인천구간은 매일 4편이, 홍콩-부산도 격일제로 한편이 운항하고 있다. 주로 심야시간대에 운항하는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국내 저가항공사와는 달리 낮에 운항할 뿐만 아니라 항공료도 가장 저렴해 부산에서 홍콩으로 여행시 이용하면 좋은 항공사이다. 이번 홍콩여행시 이 《홍콩 익스프레스》을 이용했는데 이용후 소감을 간단히 적어본다 장점 저가항공사인데가 홍콩을 거점으로 하는 항공사이다 보니 항공료가 엄청 저렴하다. 항공료가 왕복 10만원대까지 내려간다. 프로모션도 많다. 단점 저가항공사이다 보니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거의 없다. 모든 서비스마다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1. 기내 휴대수하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