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22 3

[iOS 11 업데이트] 숨겨진 기능 '비행편 검색' 기능

iOS 11에는 애플이 홈페이지나 발표를 통해 말하지 않은 숨겨진 기능들이 많다. '비행편 검색'기능도 마찬가지이다. 이런 기능이 있는지 조차 아이폰 사용자들도 잘 모른다. 아무튼 iOS11부터는 사파리나 스팟라이트에서 비행편명을 입력하면 비행편의 현재 상태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비행기의 현재 위치와 상태, 출발 시각, 도착 시각, 비행시간을 물론 비행경로 등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아주 재미난 기능이다. 다만 이 기능을 어떻게 실제 활용할지는 잘 모르겠다.

IT이야기 2017.09.22

[iOS 11 업데이트] 탭 몇번 만으로 오만가지를 공유하는 '메시지'기능

iOS11에서는 '메시지'가 더 다양하면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바뀌었다. 즉 이제 재미있는 기능들을 훨씬 더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의 문자메세지나 사진 첨부 기능외에 탭 몇번 만으로 스티커, 이모티콘, 게임, 앱, 날씨, 숙소, 텀블러 gif 등을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앱 서랍때문에 가능해 졌는데 화면 하단의 앱 서랍을 스와이프 하기만 하면 바로 다른 앱으로 연결되고 이 앱들을 통해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다. 예컨대 음악앱을 통해 최신음악을 공유할 수도 있고, 구글지도를 통해 현재 나의 위치를 친구에게 전송할 수도 있고 부킹 닷컴을 통해 호텔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에어비엔비를 통해 숙소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으며 네이버 밴드의 예쁜 스티커들을 보낼 ..

IT이야기 2017.09.22

[iOS 11 업데이트] 불편해진 '와이파이(Wi-Fi)' 제어

iOS 11 업데이트이후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오히려 이전에 비해 불편해 진 기능도 있다. 기존 iOS10.3.3 체제에서는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누르면 와이파이 기능을 끌 수 있었다. 그러나 iOS11에서는 와이파이의 연결만 해제될 뿐 와이파이 기능은 꺼지지 않는다. 즉 기존의 방법대로 iOS11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만 해제될 뿐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른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와이파이 기능을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와이파이 항목에 들어가 연결 해제를 눌러야 한다. 와이파이 기능이 완전히 차단되면 제어센터 와이파이 아이콘은 사선이 그인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이러한 현상이 iOS11의 버그일 수도 있다. 하지만 와이파이 기능이 완전히 차단되면..

IT이야기 2017.09.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