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09 5

이탈리아 전압과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

이탈리아 전기는 220V 전압에 50Hz의 전류를 사용해 우리나라의 전기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우리나라 전기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탈리아 전원 플러그는 타입 L로 3구인데가 돼지코(플러그 구멍 크기)가 우리보다 작아 맞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멀티 어답터를 따로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이탈리아 호텔에서는 어답터를 빌려 주는 경우가 별로 없다. 다만 호텔에 따라선 3구타입의 이탈리아 전원플러그와 함께 오른쪽은 우리나라 전기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전원 콘센트 플러그가 같이 있는 경우도 있다. 구멍크기도 맞고 일렬로 늘어선 3구 형태이지만 중간이 접지역활을 하기 때문에 중간..

스위스 전압과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

스위스내 전압은 일반적으로 전압은 230V, 50Hz이다. 대부분 한국의 전자제품을 대부분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타입이 한국과는 전혀 다르다. 스위스의 전원 플러그는 타입 J이다. 구멍이 세개이다. 우리나라 전자제품에 사용하는 2개 짜리 플러그를 그대로 꼽을 수 있을 듯 보이지만 구멍 크기가 작아 구멍 크기가 더 두꺼고 큰 우리나라 2개짜리 구멍 플러그는 꼽아 사용할 없다. 대신 2개의 핀으로 되어 있고 구멍크기가 작은 유럽 표준 타입 플러그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멀티 어탭터를 가지고 가서 유럽 표준 타입으로 전환한 후 어댑터를 꼽아 사용하면 된다. 아래 사진은 묵었던 호텔의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습이고 멀티 어답터를 사용해 충전하고 있는 모습이다

오스트리아 전압과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 : 한국과 같다

오스트리아내 전압은 일반적으로 전압은 220V, 50Hz이다. 전압차이가 없어 한국의 전자제품 대부분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타입도 한국과 같은 타입 C이다. 따라서 아무 문제없이 한국의 전자제품이나 전원 플러그를 꼽아 사용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묵은 2군데 호텔의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인데 보시다시피 전원 플러그를 꼽아 충전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체코 전압과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

체코내 전압은 일반적으로 전압은 220V, 50Hz이다. 전압차이가 없어 한국의 전자제품 대부분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타입이 한국과는 다르다. 체코의 전원 플러그는 타입 E나 타입C이다. 타입 C라면 한국 전자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나 타입 E라면 일부 문제가 생긴다. 본인이 묵은 호텔은 타입E였다. 타입 E는 구멍이 2개가 있고 위에 코드를 꼽는 곳에 조그맣게 튀어 나온 부분이 있어 일자형 플러그는 꼽아 쓰는 데 문제가 없지만 두툼한 원형 플러그는 꼽아 쓸 수가 없다. 그래서 멀티 어탭터가 필요하다 아래 사진은 체코 프라하 호텔의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모양. 보시다 시피 (빨간 부분) 코드를 꼽는 곳에 조그맣게 튀어 나온 부분이 있다. 아래 사진은 체코의 ..

[유럽자유여행] 12일차 이탈리아 밀라노 투어 (밀라노대성당-쇼핑)

유럽자유여행의 사실상 마지막날 우리는 밀라노 투어를 하고 밤 비행기로 다시 한국으로 돌아간다. 어제 밀라노-피렌체-베네치아-밀라노 삼각루트 투어를 마치고 오늘은 늦게(?)까지 자고 침을 챙겨서 호텔에 맡긴 후 밀라노 투어에 나선다. 이탈리아의 경제적인 중심지 밀라노(Milano)는 해발 122m의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의 주도로 예로부터 경제의 중심지로 현재도 19세기 후반에 발전하기 시작한 근대공업으로 북이탈리아 공업지대의 중심도시로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하였다. 우리에게 밀라노 패션쇼로 익숙한 밀라노는 패션뿐만 아니라 음식, 오페라, 세계에서 네번째로 큰 두오모 성당과 유럽 오페라의 중심인 스칼라 극장이 유명하다. 밀라노의 중심가는 두오모 광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쇼핑 거리로 일컬어지는 비토리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