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04 3

더치 커피 ? 콜드 브루 커피 ? 뭐가 달라?

힌동안 커피전문점 가면 더치커피(Dutch Coffee)가 유행이었다. 그런데 요즘 커피전문점에 가면 콜드브루 커피(Cold Brew Coffee)가 유행이다. 그런데 커피를 주문하면 더치커피나 콜드 브루 커피가 다른게 없다. 사실 같은 커피이다. 다만 더치 커피는 일본과 한국 정도에서나 쓰이는 표현이다. 사실 일본에서 만들어진 마케팅이다. 390만 건에 달하는 위키백과를 뒤져 봐도 "dutch coffee" 란 항목이 없다. 우리가 말하는 더치커피는 영어로는 콜드 브류 커피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커피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단시간에 커피액을 추출해낸다. 하지만 더치커피나 콜드 브루 커피는 찬 물을 사용하여 장시간에 걸쳐 커피액을 추출해 낸다. 분쇄한 원두에 차가운 물을 긴 시간동안 조금씩 떨어트려서 서서..

라이프 2017.08.04

해외여행시 간편한 환율계산기 앱 《Currency》

해외 여행시 식사를 하거나 물건을 살 때 늘 환율 때문에 애를 먹는데요.. 대부분 현지 통화로 00인데 원화로 0000 인지를 알아야 식사나 물건 값이 비싼지 싼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계산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일일이 계산을 하기도 힘들고 환율이 늘 조금씩 변동이 있으므로 일일 이를 확인하는 것도 귀챦습니다. 이럴때 편하게 쓸 수 있는 환율 계산기 앱이 있는데 《Currency》입니다. 《Currency》의 장점은 깔끔하고 쓰기가 아주 쉽다는 것입니다. 다른 환율계산기 앱들은 보기 어려운데 이 앱만큼 직관성이 좋은 어플은 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일단 받아 설치합니다. 회원가입같은 것도 없습니다. 앱을 켜고 첫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하면 세계 각국 통화..

해외여행 계획시 현지 일기 예보 정보를 알고 싶다면《AccuWeather》

해외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가장 알고 싶은 정보중 하나가 여행 날짜에 현지 날씨가 어떻게 될 것인지 하는 일기예보 정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온도는 얼마나 되고 비가 올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 지 등등.. 이런 정보를 알아야 옷을 어떻게 준비해 가야하는지? 그리고 비에 대비해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가야 할 것인지? 어느 시간대에 관광을 나서는게 좋은지? 등등 미리 여행계획을 제대로 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가장 유용한 사이트가 있는데 https://www.accuweather.com 입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 이름처럼 가장 정확한 날씨 예보를 선보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매일 전 세계 15억 이상의 인구가 AccuWeather의 날씨 정보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AccuWeather은 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