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26 3

[베이징여행] 청나라의 황실 정원이자 동양의 베르사유, 원명원(圆明园)

이화원이 중국의 화려함과 웅장함을 가장 잘 보여주는 중국의 정원이라면 그러한 중국의 거대한 힘이 서양세력에 의해 파괴되고 짓밟혔던 역사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은 바로 원명원이다. 원명원은 1709년 강희재 때 건축되기 시작돼 건륭제까지 6대 150년에 걸쳐 건축한 ‘정원 중의 정원(万園之園)’이라 불리던 청대 황실의 정원이다. 320ha의 넓이에 크고 작은 수많은 인공호수를 파고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진 무릉도원을 연상케 하는 곳인 원명원에는 중국 전통건물들과 함께 로코코 양식의 영향을 받은 유럽식 건축물인 서양루(西洋樓)를 지어 놓아 동양과 서양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공간이기도 했다. 하지만 역사 속 화려했던 시간이 지나고 서양세력이 중국을 농락하며 대륙의 자존심을 짓밟았을 때 원명원은 1860년 제2차..

[센텀시티맛집] 든든한 밥집. 곰탕 전문《동도정 꼬리곰탕》

센텀시티는 아무래도 오피스 타운이다 보니 점심때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돼지국밥이나 곰탕&설렁탕 집이 여러군데 있다. 그중 곰탕&설렁탕으로 유명한 집은 《서울깍두기》센텀본점이나 센텀필 상가 1층에 위치한 《동도정 꼬리곰탕》도 추천할 만한 집이다. 이 집 메뉴중 대표 메뉴는 역시 꼬리꼼탕(14,000원). 하지만 점심때는 대부분 직장인들이라 곰탕,양지탕,내장탕을 주로 시켜 먹는다. 가격도 8,000원이라 부담이 없는 편이다. 《동도정 꼬리곰탕》 내부 모습. 식사를 시키면 나오는 밑반찬들, 깔끔하면서 양도 듬뿍 준다. 아래 사진은 내장탕(8,000원). 우선 이 집은 사골이외에 사골스프나 프리마같은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국물이 맑다. 하얀 국물이 아니다. 보통 이런 경우 국물이 아무래도 ..

맛집탐방 2017.05.26

[해운대맛집] 스테이크 & 와인 전문 《비키니그릴》(평점 4.0)

《비키니그릴》는 해운대 해수욕장 해변에 위치한 팔레드시즈 1층에 있다. 아래 사진의 간판에서 알 수 있듯이 스테이크 & 와인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다 팔레드시즈의 대부분 음식점들이 다 그렇듯이 이 곳 역시 가게 밖에도 테이블들이 준비되어 있어 해운대 해수욕장 해변 풍경을 즐기면서 간단히 맥주 한잔할 수도 있다. 아무래도 식사는 안으로 들어가야겠죠^^ 《비키니그릴》에서 바라다 본 해운대해수욕장 모습. 봄~가을 시즌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간단히 맥주한잔을 즐기기에 딱 좋다. 《비키니그릴》의 내부 모습. 내부 인테리어의 해외 펍 레스토랑 분위기. 길게 한줄로 길게 배치해 놓은 내부 분위기가 독특하다. 아래는 이 집의 메뉴판. 샐러드, 스테이크, 시푸트, 파스타 그리고 와인, 맥주들을 판다. 가장 ..

맛집탐방 2017.05.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