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09 4

[기장카페] 바다보이는 분위기좋은 카페《카페윤》(평점 4.0)

요즘 부산의 핫한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카페들은 대부분 바다를 끼고 있는 바다가 보이는 카페들이다. 마린시티 야경이 멋진 《더베이101》은 물론 해운대 미포 끝자락의 《엣지993》, 기장의 《웨이브온커피(Waveon Coffee)》, 《카페윤(CAFE YOON)》,《커피 로쏘(Coffee Rosso)》 등이 다 바다를 끼고 있는 카페들이다.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에 위치한 《카페윤(CAFE YOON)》도 바다를 끼고 있는 바다가 보이는 분위기 좋은 카페로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카페이다. 《카페윤》은 우선 주차장이 넓어 좋다. 《카페윤》 안으로 들어가면 바다를 끼고 있는 카페답게 창이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 창밖 바다 전경을 볼 수 있도록 해 놓고 있다. 야외 테라스로 있어 바다 경치..

[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몰 4층《토끼정》과 토기정 잔칫상, 함박 스테-끼밥 (평점 4.5)

신세계 센텀시티몰 오픈 당시 엄청안 인기몰이를 했던 '토끼정'. 오픈 당시에는 폭발적인 인기탓에 식사를 하려면 1~2시간 이상 대기해야 할 정도였다. 이 때문에 오픈 당시 몇번 가다가 한동안 안 갔었는데 이번에 다시 가봤는데 지금은 대기줄이 거의 없어 식사를 바로 할 수 있었다. ‘토끼정’이라는 이름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상실의 시대’에서 가져 왔다고 한다. 소설 속 주인공이 자주 이용하는 단골집의 이름이 바로 이 ‘토끼정’이라는 것. '퓨전 일본가정식'이라는 독특한 컨셉과 음식들 때문에 2014년 9월에 오픈한 서울 강남역 부근의 1호점은 젊은이들 사이에는 이미 핫한 장소로 통하고 있다. 여세를 몰아서 2015년 8월 대구 동성로에서 새로운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최근 2016년 3월에는 신세계 센..

맛집탐방 2017.05.09

[민락동카페] 수영강변 홍차 전문점《마리봉》(평점4.5)

민락동 수영강변에는 《더 박스》, 《그루토》 등 ('오후의 홍차'는 없어지고 새건물이 신축중임)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많은데 《더 박스》에서 민락수변공원쪽으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광안해변로 446 경동센텀메르빌 상가내에 있는 《마리봉(MARY BONG)》이라는 홍차 전문점도 그중 하나이다. 유럽풍 외관과 홍차 전문점임을 쉽게 느낄 수 있는 우아한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일품이며 다양한 홍차 제품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마리봉》은 입구부터 우아한 유럽풍 분위기. 내부로 들어가면 더 우아한 유럽풍 인테리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가게 내부에는 정말 예쁘고 우아한 티팟,찻잔 그리고 각종 차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이들 제품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가 솔솔..구경뿐만 아니라 원하면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자리..

[해운대맛집] 5,000원 소고기국밥 맛집《48년 전통 해운대원조할매국밥》(평점 4.0)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 건너편에는 구수한 국밥의 냄새로 여행자를 유혹하는 곳이 있다. 바로 소고기 국밥 골목! 5,000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비 해 맛과 양은 가히 최고.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집이 《48년 전통 해운대원조할매국밥》이다.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된 이 집은 영화 '내사랑 내곁에'에서 루게릭병 환자인 김명민과 장례지도사인 하지원이 서로 사랑을 약속했던 곳으로 나온 곳이다. 48년 전통이라는 간판이 눈에 들어오지만 실상 이곳은 1962년 문을 열었다. 그러고 보면 48년이 아닌 56년의 전통을 가진 곳이다. 아래 사진은 《48년 전통 해운대원조할매국밥》의 모습. 가게 앞에 놓여 있는 가마솥은 단순한 볼거리가 아니라 우리네 음식의 진수를 보여준다. 《48년 전통 해운대원조할..

맛집탐방 2017.05.0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