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02 5

[해운대카페] 최고의 전망과 뷰《엣지993》루프탑 (평점 4.5)

최근 새로 생겨 해운대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카페가 하나 있는데 《엣지993》이다. 해운대 해수욕장 미포 끝자락에 위치한 그랑빌펜션에 위치해 있다. 따로 카페 건물이 있는 것이 아니고 그랑빌 페션 지하1층과 옥상을 개조해 만든 카페이다. 특히 옥상에 위치한 '엣지993 루프탑'은 미포 끝자락에 위치해 있다보니 해운대 해수욕장은 물론 마린시티, 광안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최고의 전망과 뷰를 자랑해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입소문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엔 밤에 갔었는데 정말 야경이 멋졌다. 하지만 낮에 가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아래사진은 《엣지993》가 위치한 그랑빌 펜션이다. 1층부터 5층까지는 펜션으로 사용하고 있고 지하1층(길에서 보면 그냥 1층이다)과 옥상을 《엣지993》카페로 사용하고 있..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해운대구청 온천족욕장》

해운대 해수옥장 근처 해운대구청 열린정원에는 관광객들이 무료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온천 족욕장이 있다. 해운대구청은 2015년 12월 1일 온천 족욕장, 바닥 분수, 야외 무대를 설치하는 등 구청 정원을 주민들을 위한 휴식·문화 공간인 ‘열린 정원’으로 조성했다. 그중 온천 족욕장은 2015년 12월 12일 개장한 이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평일과 주말할 것 없이 온천 족욕장을 찾는 시민들로 북적인다. 지하철역과 가까운 거리라 어르신들도 자주 오신다. 주말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관광객들도 많다. 열린 정원 온천 족욕장은 매주 월요일과 국경일을 제외하고 6월에서 10월까지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8시까지, 11월에서 5월까지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족욕을 원하는 사람들은 세족장에..

맛집탐방 2017.05.02

해운대 구경도 하고 온천욕도 즐기고 《해운대온천센터》 ♥

해운대 온천은 바닷가에 위치하여 해수욕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한국 유일의 임해 온천지이다. 신라시대 구남온천으로 불렸으며 신라 51대 진성여왕이 어릴적에 천연두를 앓아 해운대에 와서 온천욕을 하고 씻은 듯이 나았다고 전해진다. 알칼리성 단순식염온천으로 라듐분이 함유되어 피부병, 요통 고혈압, 류머티스, 빈혈 소화기질환 등 각종 성인병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알려져 4계절 국내외 입욕객이 줄을 잇는다. 입욕시 비누거품이 잘 일지 않을 정도로 염도가 강하지만 온천욕을 마치고 나서 몸이 가볍고 피부가 매우 매끄러운 것이 특징이다. 과거 해운대구청 앞에 할매탕이라는 온천이 있었다. 이 일대 온천 중 가장 먼저 생긴 원탕으로 불렸다. 그런데 2006년 옛 건물을 허물고 해운대온천센터로 새로 신축되면서 여자사우..

맛집탐방 2017.05.02

제주도 여행, 꼭 먹어봐야 할 제주 대표 음식 10가지

여행은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이 있다. 제주여행도 보는 블거움과 먹는 즐거움이 있는 곳이다. 제주도에 갈 때마다 그래서 제주도만의 맛있는 음식을 찾아 먹는 편이다. 많이 알려진 음식점도 괜챦지만 오히려 어느 이름모를 포구 횟집에서 방금 갓 잡아온 한치회나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다 무심코 들어간 식당에서 먹어본 해물뚝배기 맛은 지금도 잊지 못할 제주의 맛으로 기억되고 있다. 제주도하면 여러 음식이 유명하지만 그중에서도 제주도 여행갈때마다 본인이 즐겨찾는 메뉴 10가지를 한번 골라 소개해 본다. 1. 한치회와 한치물회 제주도에서 먹는 한치회는 한치 특유의 쫄깃졸낏함이 살아 있어 다른 지방에서는 먹는 한치회와는 차원이 틀리다. 특히 제주 외곽 어느 포구옆 음식점에서 갓 잡아온 한치를 바로 썰어 먹었던 ..

해운대 전통시장 그리고 맛집들

해운대 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는 해운대 전통시장. 저렴하고 맛 좋은 음식들을 맛보고, 활기찬 시장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 피서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이다. 해수욕장에서 스타벅스쪽 횡단보도를 건너 우측으로 돌아서면 여기서부터가 해운대시장 입구이다. 물론 버스가 다니는 쪽에도 입구가 있지만, 어느 쪽으로 들어오던 길은 한 방향이니 여러 군데를 돌아보면서 쇼핑을 즐기면 된다. 만일 피서철에 해운대로 온다면 부식 등은 반드시 해운대시장에서 구입하라고 권하고 싶다. 짐도 무거운데 굳이 부식까지 가져올 필요는 없다. 시장 안에 싸고 싱싱한 야채며 고기 어패류 그리고 온갖 먹을거리가 즐비하고 김밥이며 떡볶이 등과 가정의 잡다한 생활용품까지 우리를 반긴다. 물론 대형 할인점이 해운대 주변에 많지만 걸어서..

맛집탐방 2017.05.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