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18 3

[해운대맛집] 스페인 요리, 타파스 전문점《클램》(평점 4.5)

아직 부산에는 스페인 요리를 접할 수 있는 곳이 몇 곳 안 된다. 생소하면 다가가기가 어려운데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편안한 요리들로 스페인의 맛을 알리는 공간이 있다. 스페인에선 타파스라는 단어를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식사 또는 음식을 뜻한다. 한국에선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인 핑거푸드로 알려져 있다. 이런 타파스를 먹을 수 있는 전문 레스토랑겸 바가 있는 해운대 팔레드시즈 1층에 자리하고 있는 데 《클램》이다. 《클램》의 내외부 모습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과 바로 맞닿아 있어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면서 식사나 맥주한잔을 하는 경우가 더 많다. 이 집 메뉴판 다양한 타파스를 맛볼 수 있으며 프리또, 빠에야 같은 스페인 요리들도 맛볼 수 있다 12:00-17:0..

맛집탐방 2017.04.18

[제4차산업혁명] AR(중강현실)기술을 활용한 AR 지도 및 내비게이션

가상현실은 자신(객체)과 배경·환경 모두 현실이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반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최근 애플이 아이폰용 AR지도 및 내비게이션 특허를 취득한 것이 알려지면서 AR지도 및 내비게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실 지도 및 내비게이션이야말로 증강현실 기술이 가장 필요한 분야일지도 모른다 증강현실 기술을 지도 및 내비게이션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가 필요한데, 지리/위치 정보를 송수신하는 GPS 장치 및 중력센서(또는 자이로스코프 센서), 이 정보에 따른 상세 정보가 저장된 위치정보시스템(인터넷 연결 필요), 그 상세 정보를 수신하여 현실 배경에 표시하는 증..

IT이야기 2017.04.18

[제4차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과 부산의 미래 <리더스경제 창간3주년 기념 특별좌담회>

※ 본인이 참석했던 리더스경제 창간3주년 기념 특별좌담회 내용을 올려봅니다 ◆참석자△송성수 부산대 물리교육과 교수 △김준수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책기획부 부장 △서창성 (주)SCT 대표 △김도관 부산발전연구원 연구위원◆주제 ‘4차 산업혁명과 부산의 미래’◆일시=2017년 4월 5일◆장소=일간리더스경제신문 6층 회의실 오늘날 세계는 저성장을 의미하는 New Normal(뉴 노멀)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이에 전 세계는 저성장의 늪에서 벗어나기 위한 ‘성장 동력’ 찾기에 고심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4차 산업혁명은 기존 경제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촉매제로 부상하고 있으며 전 세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대비를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멤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4차 산업혁..

IT이야기 2017.04.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