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05 8

태연 - Curtain Call [듣기/가사]

태연 - Curtain Call 독보적 보컬리스트 태연이 정규 1집 ‘My Voice’ 디럭스 에디션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기존 정규 1집에 수록된 13트랙에 타이틀 곡 ‘Make Me Love You’를 포함한 신곡 3곡과 작년 11월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은 히트송 ‘11:11’까지 4곡을 추가 수록, 총 17트랙으로 구성된 만큼, 다양한 장르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의 한층 풍성한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인 ‘Curtain Call’은 태연이 읊조리듯 부르는 곡의 마지막 소절과 이후에도 이어지는 멜로디가 여운을 불러 일으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마치 암전 같은 밤 까만 벽 무대 위로길고 어지럽던 얘길 꺼내봐한 편의 희곡 ..

태연 - I Blame On You [듣기/가사]

태연 - I Blame On You 독보적 보컬리스트 태연이 정규 1집 ‘My Voice’ 디럭스 에디션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기존 정규 1집에 수록된 13트랙에 타이틀 곡 ‘Make Me Love You’를 포함한 신곡 3곡과 작년 11월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은 히트송 ‘11:11’까지 4곡을 추가 수록, 총 17트랙으로 구성된 만큼, 다양한 장르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의 한층 풍성한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I Blame On You’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 악기의 조화가 인상적인 팝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기다림을 고백하는 내용을 가사에 담고 있다. 이 바람이 부르는 기억에먼지 쌓인 태엽을 돌리면선명해지는 지난 날의 ..

태연 - Make Me Love You [듣기/가사]

태연 - Make Me Love You 독보적 보컬리스트 태연이 정규 1집 ‘My Voice’ 디럭스 에디션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기존 정규 1집에 수록된 13트랙에 타이틀 곡 ‘Make Me Love You’를 포함한 신곡 3곡과 작년 11월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은 히트송 ‘11:11’까지 4곡을 추가 수록, 총 17트랙으로 구성된 만큼, 다양한 장르의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의 한층 풍성한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 곡 ‘Make Me Love You’는 가볍고 잔잔한 사운드와 태연의 소울풀(soulful)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팝 R&B 곡으로, 마치 마법 같은 신비스러운 분위기가 봄과 잘 어울려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킨다. Make me love you M..

태연 - Fine [듣기/가사]

태연 - Fine 태연이 첫 정규 앨범 ‘My Voice’를 발표했다. 타이틀 곡 ‘Fine’은 코러스 파트의 감성적이고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곡으로, 보컬리스트 태연의 부드럽고 매력적인 음색과 감정선의 절정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가사에는 겉으로 태연한 척 하지만 속마음은 그렇지 못한, 이별 후의 힘든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해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찢어진 종잇조각에 담아낸 나의 진심에 선명해져 somethin' bout you Yeah 나를 많이 닮은 듯 다른 넌 혹시 나와 같을까 지금 괜한 기대를 해 하루 한 달 일 년쯤 되면 서로 다른 일상을 살아가 *나는 아니야 쉽지 않을 것 같아 여전하게도 넌 내 하루하루를 채우고 아직은 아니야 바보처럼 되뇌..

[베이징여행] 왕푸징거리의 카오야 맛집 大董烤鸭店(Da Dong Roast Duck Restaurant) (평점 4.0 ★★★★)

1985년에 시작되어 현재 수많은 방문객들로 디딜 틈이 없는 카오야 맛집 따뚱(大董)은 베이징에서 꼭 먹어보아야 할 곳이다. 또 다른 카오야 맛집 취엔취더(全聚德)이 전통적이며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면 따뚱(大董)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가 흐른다. 이곳에서는 카오야에 사용되는 오리를 직접 손님이 고를 수 있게 하며, 오리는 화로에 간접적으로 굽는 방식을 고수한다. 장작불에 직접 굽는 취엔취더(全聚德)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의 카오야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그 향까지 좋아 미식가들이 자주 찾는 곳 중 한 곳이다. 大董烤鸭店(Da Dong Roast Duck Restaurant) 내부모습 및 테이블 세팅취엔취더(全聚德)이 전통적이며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면 따뚱(大董)은 ..

[베이징여행] 베이징 쇼핑의 메카 왕푸징거리(王府井商业街) ♥

베이징 쇼핑의 메카로 불리는 왕푸징거리(王府井商业街)은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그야말로 쇼핑의 명소이다. 수많은 백화점, 쇼핑몰, 상점들이 밀집해있는 왕부정 거리는 100년이 넘는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또한, 이곳은 길거리에서 맛보는 맛있는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해 베이징 관광의 한 코스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중국 명나라 시대의 어느 한 왕의 저택 우물 이름을 따서 왕푸징이라지었다고 한다. 1903년 동안시장(东安市场)이 생기면서 베이징의 쇼핑중심지로 부상했다. 남북으로 800m가량 길게 뻗은 이 거리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돼 여행객들이 자유롭게 이곳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리 양쪽으로는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 레스토랑, 카페 등이 즐비하다. 그중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

[베이징여행] 왕푸징의 유명한 먹자골목, 왕푸징샤오츨제(王府井小吃街)

베이징 쇼핑의 메카로 불리는 왕푸징(王府井商业街)은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그야말로 쇼핑의 명소이다. 수많은 백화점, 쇼핑몰, 상점들이 밀집해있는 왕부정 거리는 100년이 넘는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또한, 이곳은 길거리에서 맛보는 맛있는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해 베이징 관광의 한 코스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왕푸징 거리에서 먹거리를 빼놓으면 섭섭할 정도로 다양한 먹거리가 모인 골목이 있다. 이곳은 왕푸징샤오츨제(王府井小吃街)로 불리며 이곳에는 매일 밤 붉게 물든 홍등을 밝힌 점포들이 장사진을 친다. 이곳에선 베이징의 명물인 다양한 재료로 만든 꼬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따라서 이곳을 왕푸징 꼬치 거리로 부르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이곳은 길게 뻗은 왕푸징 중심거리에 있는 동방신천지를 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