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3

바다와 벚꽃, 철길의 추억까지 해운대 반나절 도보투어 코스 이번 주말 해운대 해수욕장의 바다를 만끽하면서 벚꽃의 풍경과 바다 철길의 추억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보 투어를 반나절 코스로 해 보았다. 우선 전체 코스를 아래 구글 지도에 표시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길..해운대 벚꽃 도보 투어 코스 (구글지도)이번 도보투어의 출발점은 부산지하철2호선 동백역이다.동백역 1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대우마리나아파트 단지로 연결된다. 대우마리나 아파트 단지는 부산의 숨겨진 벚꽃 명소. 번잡하지 않고 조용한 아파트단지내..
부산의 대표 벚꽃 명소, 해운대《달맞이길》 예전부터 부산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벚꽃길 명소인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 달맞이길은 길을 따라 해월정, 해마루 등이 있고 날씨가 좋으면 바다 수평선 넘어 어렴풋이 일본 대마도가 조망되어 봄철 벚꽃 개화기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외래 관광객들이 계절과 관계없이 찾아오는 관광 명소이다. 특히 4월초순이 되면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송정해수욕장에 이르는 달맞이길은 벛꽃터널을 이루면서 장관을 연출해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
도심속 명품 산책길, 해운대 달맞이 고개《문탠로드》 문탠로드의 유래는 2008년 4월 ‘문탠로드(Moontan Road)'라는 이름의 걷기코스를 만들면서부터이고, 문탠은 선탠(Suntan)에서 착안한 말이라고 해요. ‘달빛을 받으며 가볍게 걷는 길’이란 달맞이길 입구에서 시작해서 달빛나들목-바다전망대-체육공원-달맞이어울마당-해월정-답빛나들목으로 한바퀴 이어지는 2.5Km의 산책로이다. 울창한 해송사이로 난 이 길을 걷다보면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문탠로드 코스 달빛나들목에서 바다전망대까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철길, 해운대《동해남부선 철길》 빼어난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부산 해운대 미포에서부터 송정역까지 4.8㎞의 동해남부선 폐선부지. 동해남부선 복선화로 폐선된 이 구간은 바다가 보이는 기찻길.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철길 중 하나인 이 구간은 국내 최대 관광지인 해운대를 끼고 있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다른 설명 없이도 그냥 걷고 싶은 길이다. 2015년 3월부터 일반인에게 개방돼 누구나 걸을 수 있다. 이 철길은 해운대 미포부터 시작해 청사포를 지나 송정해수욕장까지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