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 55

James Arthur - Say You Won't Let Go [MV/가사]

2012년 영국 엑스팩터 우승자 출신 '제임스 아서'! 그를 우승으로 이끈 숀텔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첫 싱글 [Impossible]로 브루노 마즈, 윌. 아이.엠의 대형 아티스트를 제치고 당당히 UK 차트 1위로 데뷔, 50만건의 다운로드 기록, 총 120만장이 판매, 정규 데뷔 앨범 [James Arthur]와 함께 성공적인 데뷔를 한 제임스 아서의 2년만의 신곡! 약간 허스키하면서도 자꾸 끌리는 매력적인 그의 보이스와 이에 어울리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빛나는 신곡 'Say You Won't Let Go' I met you in the dark You lit me up You made me feel as though I was enough We danced the night away We dran..

Wiz Khalifa - See You Again ft. Charlie Puth [MV/가사]

2015년 4월, 전 세계를 향한 질주를 준비하는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은 단순한 레이싱 장르를 넘어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액션 블록버스터로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스릴 있는 영상미와 탄탄한 구성을 통해 15년이라는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이번 시리즈는 현 힙합 씬에서 가장 핫 한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많은 힙합 매니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앨범 중요트랙으로 꼽히는 'See You Again'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유려한 팔세토 창법을 구사하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 (Charlie Puth)의 피처링이 돋보이는 트랙으로,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캐릭터를 연기했던 배우 故 폴 워커에 대한 추모를 담은 곡이다. 찰리 푸스에 이어 등장한 위즈 칼리파 (Wiz Khalifa)의 감각..

'샤오미'에 이은 대륙의 두 번째 실수《미니소(MINISO)》

미니소는 일본과 중국의 합작 라이프스타일 숍 브랜드이다. 도쿄를 중심으로 활동한 일본 디자이너 미야케 준야 Miyake Jyunya와 중국 청년 기업가 엽국부 葉国富 회장이 공동 창업하였고, 미야케 준야 Miyake Jyunya가 수석 디자이너로서 재직하고 있다. 2013년 중국 광저우를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 미니소. 미니소는 현재 전세계 전역 약 1,800개 매장을 출점했으며 한 달에 80~100 여개 매장이 새롭게 오픈 하는 등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미니소는 생활용품, 디지털, 식음료, 화장품, 문구류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다루고 있다. 상품은 외부에서 가져와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미니소 디자이너들이 모여 상품을 자체 기획해 700개의 미니소 외주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어 제공한다..

라이프 2017.04.28

혁오 (HYUKOH) - Wanli万里 [MV/가사]

어린 시절 오랫동안 중국에서 살았던 오혁이 중국어를 사용해 만든 곡. 중국 특유의 분위기를 낸 기타 연주와 멜로디라인에 ‘어제의 후회는 잊었다 오늘의 일도 다 잊었다’는 가사는 오늘만은 시름을 잊자는 일종의 ‘권주가’처럼 들리기도 한다. 대부분 밴드의 연주만으로 감정을 쌓아나가는 후반부의 전개는 혁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 前方的月亮好奇妙 海上的船都看不着 昨天的后悔忘記了 今天的事都忘記了 전방의 달이 참 기묘하다 바다 위의 배들은 보이지 않는구나 어제의 후회는 잊었다 오늘의 일도 다 잊었다

혁오 (HYUKOH) - 가죽자켓 [MV/가사]

흥겨운 리듬 속에 청춘의 좌절과 고민을 담았다. 시작부터 ‘혹시나 달리다가 밟아 넘어질지 몰라’라며 달리는 상황을 암시하는 가사처럼 속도감을 내던 곡은 마치 영화처럼 달리는 사람의 좌절뿐인 외로운 인생을 담아내다 ‘저기 요단강에 휩쓸리지 않게 나를 꽉 좀 붙들어주오’라는, 삶과 죽음의 교차점까지 밀어붙인다. 혁오가 기존의 록 장르를 어떻게 새로운 방식으로 해석하는지 보여주는 곡. 풀린 신발 끈은 꽉 매야 해혹시나 달리다가 밟아 넘어질 지 몰라억지울음을 머금은 훈장뿐인 날 봐흉진 노력은 물거품이 되어버렸네나는 흘린 눈물을 모담아나의 작아진 아집을 띄우네저기 요단강에 휩쓸리지 않게나를 붙잡아줄 사람 여기에는 없네Woo 도망치다 담을 넘어가니날선 절벽이 끝도 없이 나를 안아주네하필 걸터앉은 곳은 가시덤불이야피..

혁오 (HYUKOH) - TOMBOY [MV/가사]

혁오의 새 앨범 ’23’의 타이틀 곡 ‘Tomboy’는 자신의 유년 시절에 대한 고백으로 시작해 ‘무한도전’이후 그들이 경험한 성공에 대한 불안, 그럼에도 ‘폭풍 전 바다’같은 인생에서 어떻게든 자신의 방향을 찾으려는 마음, 그리고 그 모든 심정들을 ‘젊은 우리’에게 이야기하고 싶은 마음 등 혁오가 이번 새 앨범에서 고민한 청춘에 대한 이야기가 집약 돼 있다. 고민의 끝이 ‘젊은 우리’라는 선언과 함께 벅찬 멜로디로 등장하는 순간은 이 앨범 전체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다. 난 엄마가 늘 베푼 사랑에 어색해그래서 그런 건가 늘 어렵다니까잃기 두려웠던 욕심 속에도작은 예쁨이 있지 난 지금 행복해 그래서 불안해폭풍 전 바다는 늘 고요하니까불이 붙어 빨리 타면 안 되잖아나는 사랑을 응원해 젊은 우리, 나이테는..

아이유 (IU) - 이런 엔딩 [MV/가사]

아이유가 1년 반 만에 꺼내 놓은 신보이자 정규앨범으로는 3년 여만인 정규 4집 앨범 [Palette]는, 미리 발표된 두 선공개곡을 통해 짐작할 수 있듯이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제한하지 않고 다채로운 음악색과 이야기를 한데 담아낸, 앨범명 의미 그대로의 ‘팔레트’와 같은 앨범이다. 아이유의 정규4집 [Palette]는 아이유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긴 호흡으로 공들여 작업한 만큼 가수 아이유의 또 다른 변신과 프로듀서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게 한다. '이런 엔딩'은 빈티지한 피아노 소리와 서정적인 오케스트라 선율이 완벽한 하모니를 자랑하는 R&B 발라드 트랙이다. 감성과 감각을 동시에 표현해내는 천재 아티스트 샘 김의 곡과 아이유의 가사와 보컬이 만나 전혀 새로운 색깔을 만들..

[해운대맛집] 해운대 자연산 전문 횟집《누리마루횟집》(평점 4.0)

해운대에 위치한 《누리마루횟집》 은 싱싱한 식재료와 정갈한 음식조리로 시원한 바다를 그리며 싱싱한 활어회를 즐길 수 있는 횟집이다. 최근에 새로 지은 신축건물이라 《누리마루횟집》내부는 깔끔하다. 작은 방들이 여러개 있어 가족모임이나 소규모 단체모임행사때 좋을 듯하다. 또한 3층에는 대규모 단체손님들을 위한 전용룸도 있다고 한다 이 집은 자연산 전문 횟집으로 다른 집보다는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나 자연산 전문점이라고 하니 패스. 누리마루 스페샬모듬-A (1人)90,000누리마루 스페샬모듬-B (1人)70,000누리마루 스페샬모듬-C (1人)50,000누리마루 스페샬모듬-D (1人)40,000누리마루 점심모듬회(1人) 30,000 우리는 점심때 방문해서 누리마루 점심모듬회(1人) 30,000 4인상을 시켰다..

맛집탐방 2017.04.24

[거제맛집] 장승포의 무한 리필 게장 맛집 《싱싱게장》(평점 4.5)

경상남도에 위치한 거제도는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으로 남해안의 대표 관광지이다. 60여 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거제도는 서쪽으로는 통영, 북쪽으로는 가거도와 육로로 이어져 있어 섬이라는 실감이 나지 않는다. 거제도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맛집, 즐길 거리가 즐비해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곳이다. 외도, 소매물도, 장사도, 바람의 언덕 등의 명소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둘러보며 관광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거제도에는 관광명소만 많은 것이 아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만큼 맛집들도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장승포 맛집으로 알려진 《싱싱게장》에서는 신선한 자연산 돌게를 사용한 게장을 제공하고 있다. 《싱싱게장》은 거제시 장승포항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

아이유 (IU) - 팔레트 (Feat. G-DRAGON) [MV/가사]

아이유 (IU) - 팔레트 (Feat. G-DRAGON) 아이유의 정규4집 [Palette]는 아이유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긴 호흡으로 공들여 작업한 만큼 가수 아이유의 또 다른 변신과 프로듀서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게 한다. "팔레트 (Feat. G-DRAGON)"은 아이유가 기존에 시도해보지 않은 장르의 감각적이면서도 포근한 신스팝 R&B 트랙이다. 2년 전에 발매했던 '스물셋'과는 다른 듯, 또 이어지는 아이유 본인에 대한 이야기를 차분히 담아내고 있다. ‘스물셋’에서는 동시에 함께 존재하는 전혀 다른 이면과 그 혼란스러움을 솔직하고 대담하게 풀어놨다면 이번에는 헷갈리지 않고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또박또박 짚어내며 ”이제 날 조금 알 것 같다”고 이야기하는 아이유의 여유..

[전포카페거리] 전포카페거리 핫플레이스《빈티지38》(평점 4.5)

《빈티지38》는 최근 서면 인근 전포카페거리에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카페이다. 우선 이색적인 인테리어와 소품들로 가득 채워진 카페 분위기가 핫하다. 샌드위치 & 파타니, 베이커리, 커피나 차의 맛도 전문 쉐프의 손길을 느껴질 정도로 괜챦다. 거기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다만 핫 플레이스로 소문나다 보니 늘 손님들로 만원. 그래서 분위기가 조용하고 아늑한 카페를 찾는다면 이 집은 아니다. 그럼에도 여러모로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추천하고픈 카페이다. 《빈티지38》는 가계 입구부터 이색적이다. 특히 가게 오른편의 미니 카라반은 포토존으로 인기 만점. 공장창고를 리모델링한 듯한 느낌의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너무나 인상적이다. 높은 천장과 탁터인 공간이 일반 카페와는 확실히 차별된다. 공간이 매우 넓..

[기장맛집] 유명한 짚불곰장어 맛집《기장외가집원조짚불곰장어》(평점 4.5)

부산의 대표음식 하면 '곰장어'도 빼놓을 수 없다. 부산이 아닌 곳에서 먹는 곰장어는 확실히 맛이 없다. 특히 자갈치 시장의 곰장어가 유명한데 기장의 짚불곰장어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기장의 짚불곰장어 대표 맛집이 《기장외가집원조짚불곰장어》이다. 상호가 좀 길다. 좋게 말하면 이름 하나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모친에 이어 2대째 운영하는 이태용 (56) 대표의 외가 자리이다. 이 대표는 비슷한 이름을 가진 가게가 많아져 상호가 조금 길어졌단다. 가게 입구에는 '짚불 남 장군'과 '양념 여 장군'이 서 있다. 주자창에 차를 대려고 하면 온통 담벼락이 티비에 나왔다는 홍보 사진들로 가득하다. 이 집의 유명세를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가게 건물은 70년 된 한옥이라고 한다...

맛집탐방 2017.04.19

[마린시티맛집] 수제버거, 파스타 맛집《버거앤파스타》마린시티점 (평점 4.0)

비롯 프랜차이즈이긴 하지만 수제버거와 파스타가 맛있고 가격도 합리적인 집 《버거앤파스타》가 해운대와 광안리에 이어 부산의 대표 명소중 하나인 마린시티에도 분점이 생겼다. 《버거앤파스타》마린시티점 모습 《버거앤파스타》마린시티점 내부 모습홀이 상당히 시원스럽다 실내 홀도 있지만 대부분의 손님들은밖에 옥외 테이블에서 식사를 한다마린시티와 동백섬 일대 뷰가 멋지기 때문이다광안리에 있는 《버거앤파스타》보다는 못하지만그래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즐거운 식사와 담소를 나누기 딱 좋다 《버거앤파스타》 메뉴판다양한 수제버거와 파스타가 준비되어 있다가격도 합리적이다. 브런치 메뉴도 있는데 이 또한 가격이 합리적이다 아래사진은 본인이 시켜 먹은 썰스데이 브런치와 썰스데이 버거 썰스데이 브런치 10,000원호밀빵, 베이컨,..

맛집탐방 2017.04.19

효린 & 창모 - BLUE MOON (Prod. GroovyRoom) [MV/가사]

효린 & 창모 - BLUE MOON (Prod. GroovyRoom) ‘Blue Moon’ 은 래칫과 EDM 기반의 댄스홀을 크로스 오버한 곡으로, 효린의 감성적인 보컬과 독보적인 음색, 그리고 창모의 묵직한 래핑이 더해져 트렌디하면서도 색깔 있는 옷을 입었다. 특히 두 사람이 주고 받은 러브스토리의 서사 구조는 로맨틱한 감성을 극대화시켰고, 해외 시장에 내놔도 어색하지 않을 음악적 코드들은 음악의 완결성과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었다. 전주부터 시작되는 피아노 멜로디는 감성을 자극하고, 트렌디한 사운드의 시원한 훅이 감성과 그루브를 이끌어 낸다. 어서 날 알아보길 바래 나 없는 넌 안 되겠다고 말해 깨고 또 깨어나도 반복되는 깊고 슬픈 꿈 내 머릴 쓰다듬고 이제 괜찮다고 말해 메마른 너의 눈빛은 make ..

[해운대맛집] 스페인 요리, 타파스 전문점《클램》(평점 4.5)

아직 부산에는 스페인 요리를 접할 수 있는 곳이 몇 곳 안 된다. 생소하면 다가가기가 어려운데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편안한 요리들로 스페인의 맛을 알리는 공간이 있다. 스페인에선 타파스라는 단어를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식사 또는 음식을 뜻한다. 한국에선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인 핑거푸드로 알려져 있다. 이런 타파스를 먹을 수 있는 전문 레스토랑겸 바가 있는 해운대 팔레드시즈 1층에 자리하고 있는 데 《클램》이다. 《클램》의 내외부 모습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과 바로 맞닿아 있어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면서 식사나 맥주한잔을 하는 경우가 더 많다. 이 집 메뉴판 다양한 타파스를 맛볼 수 있으며 프리또, 빠에야 같은 스페인 요리들도 맛볼 수 있다 12:00-17:0..

맛집탐방 2017.04.18

[제4차산업혁명] AR(중강현실)기술을 활용한 AR 지도 및 내비게이션

가상현실은 자신(객체)과 배경·환경 모두 현실이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반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최근 애플이 아이폰용 AR지도 및 내비게이션 특허를 취득한 것이 알려지면서 AR지도 및 내비게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실 지도 및 내비게이션이야말로 증강현실 기술이 가장 필요한 분야일지도 모른다 증강현실 기술을 지도 및 내비게이션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가 필요한데, 지리/위치 정보를 송수신하는 GPS 장치 및 중력센서(또는 자이로스코프 센서), 이 정보에 따른 상세 정보가 저장된 위치정보시스템(인터넷 연결 필요), 그 상세 정보를 수신하여 현실 배경에 표시하는 증..

IT이야기 2017.04.18

[제4차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과 부산의 미래 <리더스경제 창간3주년 기념 특별좌담회>

※ 본인이 참석했던 리더스경제 창간3주년 기념 특별좌담회 내용을 올려봅니다 ◆참석자△송성수 부산대 물리교육과 교수 △김준수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책기획부 부장 △서창성 (주)SCT 대표 △김도관 부산발전연구원 연구위원◆주제 ‘4차 산업혁명과 부산의 미래’◆일시=2017년 4월 5일◆장소=일간리더스경제신문 6층 회의실 오늘날 세계는 저성장을 의미하는 New Normal(뉴 노멀)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이에 전 세계는 저성장의 늪에서 벗어나기 위한 ‘성장 동력’ 찾기에 고심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4차 산업혁명은 기존 경제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촉매제로 부상하고 있으며 전 세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대비를 통해 새로운 성장 모멤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4차 산업혁..

IT이야기 2017.04.18

봄 향기 가득한 꽃화분 : 애니시다,영산홍,캄파눌라,일일초,황금세덤,칼랑코에

봄도 되고 해서 거실 분위기도 바꿀 겸 봄꽃 화분 몇개를 샀다. 애니시다 향기로움과 이쁜 빛깔 자랑하는 봄꽃들 많지만 그 중 애니시다의 노란 꽃과 향기도 빼놓을 수 없다. 애니시다는 양골담초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애니시다의 노랗고 풍성한 꽃 못지않게 꽃에서 풍기는 레몬향기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도 많은 것 같다. 초록색 잔디위에 작은 병아리들이 모여 앉은것처럼 예쁜 꽃을 피운 애니시다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영산홍 영산홍(映山紅)은 진달래목 진달래과의 한 종으로, 연산홍이라고도 하며, 4~6월에 꽃이 피는 식물입니다. 일본이 원산으로, 주로 관상용으로 심어, 주위에서 진달래, 철쭉 등과 같이 볼 수 있다. 꽃은 주로 빨간색으로 피며, 분홍색, 흰색이 있습니다. 캄파눌..

라이프 2017.04.17

해무로 뒤덮인 부산 해운대. 몽환적인 이색 풍경

4월 16일 일요일 부산 해운대구와 수영구 일대가 짙은 해무로 뒤덮여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했다. 해무는 따뜻한 공기와 찬 바다가 만날때 공기가 냉각되어 생기는 안개로 4월과 10월,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나타난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니 해운대 일대에 해무로 뒤덮이기 시작했다. 아래사진은 우리집 거실서 내려다 본 동백섬 일대 해무 모습 오전에 해무가 심해 오후 늦게 해운대 해수욕장에 산책을 났는데 그 때 잠시 해무가 조금 사라지면서 맑아진 해운대 해수욕장의 모습 그러나 그것도 잠시 다시 해무가 밀려오면서 앞이 거의 안 보일정도였던 해무로 뒤덮인 해운대 해수욕장의 늦은 오후 모습 해무에 형체를 가까스로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뒤로 숨어버린 마린시티 모습 석양과 해무가 같이 섞여 빚어낸 몽환적인 풍경 아래부..

맛집탐방 2017.04.17

[마린시티카페] 꽃향기 가득한 플라워 카페《번드 37 (Cafe Bund.37)》(평점 4.0)

《번드 37 (Cafe Bund.37)》는 마린시티 한일오르듀 1층에 있는 테마카페이다. 이 카페는 들어서면 일단 수많은 생화, 드라이플라워, 화분 들로 가득차 있어 마치 꽃집(화원)에 온 듯한 플라워 카페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인 커피나 브런치는 솔직히 엄지척 수준은 아니지만 플라워 향기 가득한 곳에서 차한잔 마시면서 데이트를 즐기기에 정말 좋은 것 같다. 거기다 마린시티 해변가에 위치해 있어 전망도 좋다 《번드 37 (Cafe Bund.37)》 모습 탁트인 전망이 운치가 있다.특히 밤이 더 운치가 있는 것 같다 각종 예쁜 생화들과 화분, 드라이플라워, 꽃병들로 가득한 카페 내부완전 꽃집(화원)이다.꽃향기 가득한 것이 너무 좋다. 커피는 뒷전 카페의 예쁜 꽃들을 폰에 담기 바쁘다집으로 가져가고 싶은 꽃..

부산의 No.1 포토 스팟 《더 베이 101》

부산 젊은이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스팟인 《더 베이 101》. 마린 시티의 쏟아지는 야경을 정면으로 볼 수 있는 야외레스토랑과 펍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화려한 야경을 담을 수 있어서 포토 스팟으로도 유명하며 인증샷 하나 남기기 위한 젊은이들로 늘 붐비는 곳이다 바다 근처 늘어선 고층 건물과 반짝반짝 빛나는 빛의 향연으로 멋진 야경을 선보이는 부산의 랜드마크 '더베이101'는 이제 부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핫 플레이스가 되어버렸다. 부산에서 아름다운 아경을 보며 하루를 뜻깊게 마무리하고 싶다면 '부산 해운대 더베이101'를 추천한다 《더 베이 101》건물 야경 자체가 멋지다 부산의 마천루 마린시티의 화려한 야경 《더 베이 101》에서는 마린 시티의 쏟아지는 야경을 정면으로 보면서 간단한 식사나 맥주한잔..

맛집탐방 2017.04.17

지코 (ZICO) - She’s a Baby [MV/가사]

지코 (ZICO) - She’s a Baby 지코의 'SHE'S A BABY'는 그간 발매된 지코의 음악 스타일을 또 한 번 뛰어넘으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시켰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블락비의 리더이자, 솔로 아티스트 지코의 경계는 더욱 확실해졌고 풍부해진 '아이덴티티'는 무궁무진한 지코의 음악세계를 증명한다. 싱글 'SHE'S A BABY'는 사랑에 빠진 남자가 여성에게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고백송으로, 독특한 구성의 전개가 인상적인 다운 템포 알앤비 곡이다. 믿을 수가 없어난생처음인 걸이만큼 쏟아부었던 적퉁명스러운 말투숨겨놓은 그 마음을입맞춤으로 눈치챘어특별해 좀 인정해온갖 참견이 너만 지목해It's okay 내가 이제하루 종일 돌봐줄게 She's a baby 알고 보면 애기혼자 두면 큰일 ..

WINNER - REALLY REALLY [MV/가사]

WINNER - REALLY REALLY XIT:E 앨범 이후, 1년2개월만에 돌아온 위너의 싱글 [FATE NUMBER FOR]가 4월 4일 공개됐다. 사랑의 양면성을 잘 보여주는 수록곡 “REALLY REALLY”와 “FOOL”은 각각 사랑에서 느낄 수 있는 설렘과 가슴 아픔을 잘 드러낸다. 발매 시기인 봄과 잘 어우러져 맑고 투명한 분위기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Tropical House 장르의 곡 “REALLY REALLY”는 강승윤과 송민호, 그리고 이승훈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위너 특유의 사랑스러운 감성과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을 예쁘게 담아냈다. REALLY REALLY REALLY REALLYOH WAHREALLY REALLY REALLY REALLY [진우] 어디야 집이야 안 바쁨 나..

부활절 계란

2017년도 부활절이 4월 16일인데요.. 부활절은 십자가에 매달려 죽은 예수님이 다시 살아남을 찬양하는 날입니다. 부활절에는 '계란'을 나눠 먹는 풍습이 있는데요. 그 유래에 대해선 여러가기 설이 있습니다. 1. 병아리가 껍질 깨고 나오는 것이 마치 돌무덤에서 부활하신 예수님과 유사하다해서 고대부터 '계란'을 부활을 상징하는 것을 여기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2. 원래 고난주간과 사순절 기간동안 초대교회부터 성도들은 고난을 생각하며 금식하고 먹는것을 절제했는데요. 계란을 통해 고난주간동안 많이 부족하여진 육신의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특히 중세시대에 계란은 아주 고급음식이었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었습니다. 3. 또 하나는 십자군 전쟁당시 전쟁 나간 남편을 기다리던 한 부인이 동네 아이들에..

라이프 2017.04.11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대저생태공원 가는 방법

2017년 4월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부산 강서구 대저동 대저생태공원에서 ‘부산 낙동강 유채꽃축제’가 열린다. 낙동강변을 따라 전국최대규모의 대저생태공원 유채꽃밭은 도심속 봄꽃축제를 즐기기에 최적이다. 축제의 주무대인 대저생태공원 유채꽃단지는 23만평이다. 축구장 63개를 합친 크기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봄 마다 끝없이 펼쳐지는 ‘노란융단’이 제주도의 그것 못지 않아 연인,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대저생태공원으로 가는 방법은 자가용을 이용해 직접 차로 가는 방법과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는 방법이 있다. 자동차를 이용해 직접 차로 가는 방법은 아래 다음지도의 길찾기를 이용하시면 된다. 하지만 주말에는 차량들이 한꺼번에 몰..

맛집탐방 2017.04.10

부산 봄꽃 명소, 대저생태공원의 유채꽃과 낙동강변의 벚꽃길

부산봄꽃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는 대저생태공원의 유채꽃과 낙동강변의 벚꽃길이다. 최근 부산에서는 낙동강을 사이에 두고 광활하게 펼쳐진 서부산에서 바라보는 봄꽃이 연인·가족·친구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대저생태공원 유채꽃단지에는 노란 유채꽃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유채꽃밭 규모는 23만평으로 축구장 63여개를 합친 크기로 전국 최대 규모다. 이곳에서는 4월 15일부터는 23일까지 9일간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가 개최되며 개막행사 '유채꽃 신부'를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한복, 승마, 모내기), 공연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채꽃 단지는 3호선 강서구청역 하차 후 도보로 약 10분 거리다. 맥도생태공원~대저생태공원에 이르는 낙동강변 벚꽃길은 30리(12.4km)의 거리를 따라 벚꽃이 하늘 위를 흩날리는..

맛집탐방 2017.04.10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대저생태공원) 보러 가세요

일요일인 4월 9일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을 찾아 유채꽃 단지를 구경하고 왔다. 이곳에서는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가 15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축제의 주무대인 대저생태공원 유채꽃단지는 23만평이다. 축구장 63개를 합친 크기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봄 마다 끝없이 펼쳐지는 ‘노란융단’이 제주도의 그것 못지 않아 연인,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축제장이 부산 지하철 3호선 강서구청역과 불과 걸어서 약 10분 거리여서 부산을 찾은 개별여행자들이 들르기에도 수월하다. 구포대교 위에서 내려다 본 대저생태공원 유채꽃단지 끝없이 펼쳐진 노란 유채꽃 바다가 장관이다 유채꽃단지에 끝없이 펼쳐진 노란 유채꽃의 향연 유채꽃단지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바람개비가 봄바람을 타고 빙글빙글 돌아가고 ..

맛집탐방 2017.04.10

[베이징여행] 서태후의 흔적이 가득한 황실 정원 이화원(颐和园)

베이징 시내와는 약 10km가량 떨어져 있는 곳에 자리한 이화원(颐和园)은 청의원(淸漪園)이라고 불리며 대대로 황제의 휴양 정원으로 사용되었던 곳이다. 하지만 1860년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의 공격으로 화재로 소실되었으나 1886년 광서제가 태후의 요양을 위해 재건하여 지금의 이화원이 탄생하였다. 현재는 박물관 형식으로 사용되어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베이징 대표 명소이다. 광서제의 어머니 서태후 이야기 없이 이화원 이야기를 할 수 없다. 서태후는 중국의 3대 악녀로 꼽히며 강한 권력과 남성편력, 사치와 향락으로 유명한 청나라 말기의 여인이다. 광서제의 큰어머니이면서 이모였던 서태후는 수렴청정을 통해 실질적인 청나라 황실의 통치자 역할을 했는데, 자금성 북쪽의 이화원으로 거취를 옮겨 외견상으로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