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3 13

[센텀시티맛집] 가성비 최고인 스시 전문점《스시빈》(평점 4.5)

《스시빈》는 센텀시티(해운대구 우동 1460 센텀티타워 102호)에 위치한 스시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오늘의 초밥, 특선 초밥등 세트와 사시미, 우동, 회덮밥, 모듬 오뎅탕, 코스메뉴, 단품 초밥 등이 있다. 점심특선으로 스시, 롤 세트가 있다. 코스는 A,B,C 3가지 종류가 있으며 2인이상 주문가능. 사시미, 초밥, 롤, 모듬튀김, 샐러드 등이 제공된다. 매장은 1,2층으로 1층은 바석과 테이블, 2층에 테이블과 좌식룸이 있다. 이전에 "[센텀시티맛집] 가격대비 푸짐하고 맛도 좋은 스시 전문점 《스시빈》"란 포스트로 이 집을 소개해 드린바 있지만 새로 업데이트 버전으로 다시 포스팅을 한다 《스시빈》 내부모습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미니 도자기들이 앙증맞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역시 A코스(2인 이상 주..

맛집탐방 2017.03.29

[베이징여행] 노보텔 베이징 피스(Novotel Beijing Peace) 호텔 (평점 3.5)

노보텔 베이징 피스(Novotel Beijing Peace)호텔은 위치 하나만큼 정말 좋다. 베이징의 명동, 왕푸징(Wangfujing) 거리와 지척인데다 5호선 뎅시코우 지하철역(Dengshikou Subway Station)에서 도보로 단 2분, 1호선 동단 지하철역(Dongdan Subway Station)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천안문광장까지도 차로 4-5분, 도보로 25분~30분이면 갈 수 있다. 특히 베이징의 명동이라 불리는 왕푸징 거리(王府井商业街)와 가까운 것이 너무 좋다. 왕푸징 거리에는 백화점, 호텔, 브랜드 상점, 찻집 등이 밀접해 있다. 남북으로 800m가량 길게 뻗은 이 거리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돼 여행객들이 자유롭게 이곳을 돌아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리 양..

까다로운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 보안검사. 주의해야 할 점

중국 베이징을 여행을 다니다 보면 시도 때도 없이 보게되는 것이 ‘보안 검색대'이다. 공항은 물론 천안문 광장 주변, 지하철역 등 곳곳에서 보안검색와 마주치게 된다. 천안문을 보려면 긴 줄을 서서 보안검색대를 통과해야 한다. 지하철을 타려면 지하철내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검색대에서 지검사를 받아야 한다. 그중에서도 최고로 보안검사가 까다로운 곳이 '공항'이다. 중국공항에서는 한국보다 까다로운 보안 검사가 이루어진다. 아무래도 소수민족 독립테러나 국제행사가 많다보니 항공 보안이 다른 나라 대비 많이 엄격하다. 이에 많은 관광객이나 출장자가 불편해하고, 화를 내기 일쑤다. 심지어는 중국인들 사이에서도 서로 언성을 높이면서 보안요원과 언쟁을 하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먼저 공항 터미널에 들어서면 수하..

베이징 지하철 노선도와 지하철 타는 방법. 그리고 막장 환승

베이징 지하철은 2017년 3월 기준 총 17개 노선이 운영되고 있을 정도로 사통팔달로 연결되어 있다. 또한 베이징의 지하철은 우리나라의 지하철과 많이 닮아 있다. 외관부터 시작해서, 대부분의 시스템이 우리나라의 지하철과 다르지 않아 이용하기에도 불편한 점이 없다. 만리장성을 제외하고는 베이징 일대 유명관광지들도 지하철 하나로 대부분 이동이 가능하다. 베이징 지하철은 보통 이카통 (一卡通)교통카드를 사용한다. 베이징을 여행하는 여행객 중 지하철을 많이 이용할 예정이라면 이카통 (一卡通) 교통카드를 구입해 사용하는게 좋을 듯하다. 이카통 교통 카드로는 지하철, 버스는 물론 일부 택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카통 카드를 이용하면 지하철 매표소에서 매번 줄을 서지 않아도 돼서 시간 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

Zedd & Alessia Cara - Stay [MV/가사]

Zedd & Alessia Cara - Stay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댄스 레코딩 부문 수상, 빌보드 핫 댄스 일렉트로닉 송 차트 1위를 차지한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제드와 소울풀하고 스모키한 보컬이 매력적인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알레시아 카라가 만났다. 싱글 'Stay'는 하우스, 덥스텝, 프로그레시브 등 다양한 장르를 자유자재로 표현하는 제드의 감각적이고 분위기 있는 사운드와 중독성 있는 알레시아 카라의 보컬이 만나 신선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Verse 1] Waiting for the time to pass you by Hope the winds of change will change your mind I could give a thousand reasons why And I know you, a..

정준일 - 바램 [MV/가사]

정준일 - 바램 그대를 만나지 않길 바래요 오늘도 나 다짐 했어요 나만큼만 아니 나보다 조금 아팠으면 난 좋겠어요 우리 이렇게 될 거라면 우리 이렇게 헤어질 거라면 그대 내게 보여준 꿈과 믿음 아무것도 아닌가요? 왜 나를 미워하게 됐는지 다른 누군갈 사랑하는지 그래도 한번은 날 사랑했잖아 묻고 싶은 말들이 많고 많은 걸요 처음부터 헤어질 걸 알았다면 처음부터 사랑하지 말걸 이별은 늘 익숙하고 어려워 난 못난 사람인가 봐요. 나 없이도 행복한가요? 내가 없는 하루는 어떤가요? 지루하고 외로운 날들이죠 가끔은 울기도해요 왜 나를 미워하게 됐는지 다른 누군갈 사랑하는지 그래도 한번은 날 사랑했잖아 묻고 싶은 말이 많은데 다시 사랑할 수 없다 해도 그저 한번만 보고 싶어요 난 이제 무엇도 기대하지 않아요 잘해주..

매드 클라운 (Mad Clown) -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Feat. 수란) [MV/가사]

매드 클라운 (Mad Clown) -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매드클라운의 4번째 미니앨범 타이틀인 는 미국의 유명 시인이자 소설가인 ‘찰스 부코스키’ 동명 작품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제목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 ‘이꼴 저꼴 다 겪은’ 사랑의 여러 가지 얼굴들을 매드클라운 특유의 화법으로 풀어냈다. 4번째 미니앨범의 동명 타이틀곡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 는 대중성과 매드클라운의 아이덴티티가 함께 녹아있다. ‘그루비룸’ 의 세련된 편곡은 편안하지만 느낌 있게 다가가는 색깔을 만들어 냈고, 여기에 사랑을 ‘개’ 에 비유하며 물리지 않게 개처럼 사랑을 묶어놓으라는 다소 충격적인 가사가 더해지며 특유의 화법도 유지됐다. 또한 피쳐링으로 참여한 수란의 특별한 보컬색은 음악의 분위기를 더욱 짙게 만들고, 충격적으로..

정키 (Jung Key) - 부담이 돼 (feat. 휘인 of 마마무) [MV/가사]

정키(Jung Key) - 부담이 돼 (feat. 휘인 of 마마무) ‘홀로’, ‘잊혀지다’, ‘내가 할 수 없는 말’ 그리고 지난해 발매한 ‘바라지 않아’ 까지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한 감성 프로듀서 정키가 9개월 만에 싱글 앨범 [EMPTY]로 돌아왔다.'부담이 돼'는 과감하고 세련된 음악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마무의 멤버 ‘휘인’이 객원 보컬로 참여하였다. 부담이 된다는 건, 이별에 있어 가장 많이 하는 말 중 하나가 아닐까. 모든 이유가 의미 없어지는 순간인 만큼 그 감정을 보다 덤덤하면서도 극적으로 표현했다. 절제된 악기 구성으로 곡을 시작하여 점차 웅장한 편곡이 더해지면서 감정이 고조되는 선을 기승전결로 표현한 곡이다. 더는 할 말이 없어 다른 이유도 어떤 변명도 난 의미 없단 ..

하이라이트 (Highlight) -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MV/가사]

하이라이트 -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새로운 음악을 낼 때마다 큰 사랑을 받아왔던 그룹 ‘비스트’가 이제 ‘하이라이트’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컴백한다. HIGHLIGHT(하이라이트) 1st MINI ALBUM [CAN YOU FEEL IT?]의 타이틀곡인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는 얼터너티브 락 기반에 강렬한 EDM 사운드가 가미된 팝 댄스곡.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 부르게 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라는 독특하면서도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 오늘따라 유난히 웃지 않는 네가 왠지 슬퍼 보여 무슨 일이 있냐는 나의 말에 괜찮다며 고갤 돌려 너의 눈물 한 방울에 내 하늘은 무너져 내려 깊게 내쉬는 한숨이 내 맘을 찢어 난 너의 빛이 될게 그림자를 거둬줘 이제 그 천사 같은 얼굴에 ..

아이유 (IU) - 밤편지 [MV/가사]

아이유 (IU) - 밤편지 정규앨범으로는 3년여 만에 컴백을 알린 아이유는 정규4집의 정식 발매에 앞서 오랜 시간 ‘가수 아이유’를 기다려온 음악 팬들을 직접 마중하는, 두 곡의 선공개곡을 발표하며, 정규4집에 담길 아이유 특유의 감성을 미리 전한다. 3월 24일 공개된 그 첫 번째 선공개곡인 [밤편지]는, 서정적인 기타 선율과 아이유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어쿠스틱 사운드의 아이유표 발라드로, 작곡에는 ‘마음’과 ‘나의 옛날 이야기’ 등으로 이미 수 차례 아이유와 공동작업을 맡았던 작곡가 김제휘와 뉴페이스 김희원이, 작사에는 아이유가 직접 참여해 또 한 번 멋진 호흡을 자랑했다. 이 밤, 그날의 반딧불을 당신의 창 가까이 보낼게요 음 사랑한다는 말, 이에요 나 우리의 첫 입맞춤을 떠올려 그럼 언제든 눈..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요금 얼마나 나오나?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北京首都国际机场)은 베이징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25km 떨어져 있다. 따라서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시내로 이용하려면 크게 공항버스와, 공항철도, 택시 세가지중 하나를 선택해 이동하여야 한다. 베이징 수도 공항에서 베이징 시내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공항철도. 영어로는 에어포트 익스프레스(Airport Express)라 부르며 중국어로는 지창콰이쿠웨이(机场快轨)라 부른다. 공항에 도착하면 ‘Airport Express’ 라 써 있는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표를 구입할 수 있는 창구가 나온다. 혹은 공항 내에 있는 티켓 머신을 통해 표를 구입할 수 있다. 티켓을 구입했다면 공항철도를 탈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된다.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는 공항의 터미널인 제3..

중국 전압과 전기 콘센트(전원 플러그) 모양

중국내 전압은 일반적으로 전압은 220V, 50Hz이다. 전압차이가 없어 한국의 전자제품 대부분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전기 플러그 타입이 다양한데 한국과 같은 2구 플러그도 있고 한국과 호환이 디는 3구 플러그도 있으며 아예 한국과는 전혀 다른 3구 플러그도 있다. 하지만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호텔등에선 콘센트도 한국과 동일한 형태를 갖추고 있다. 아래사진은 한국과 동일한 2구 플러그에 꼽은 경우이다. 3구 플러그중에도 아래 사진처럼 2구 플러그를 꼽을 수 있는 콘센트도 있다. 하지만 오픈편에 원형이 아닌 막대기 모양의 3구 플러그에는 꼽아 사용할 수 없다. 중국 전자제품들은 이 모양의 플러그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아래 전기포트를 보면 한국과는 다른 플러그, 콘센트 모양을 가지고 있음..

태연 - I Got Love [MV/가사]

태연 - I Got Love 음원 퀸 태연이 첫 정규 앨범 ‘My Voice’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태연의 뛰어난 보컬 실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타이틀 곡 ‘Fine’을 비롯해 음반에만 특별 수록되는 보너스 트랙 ‘기억을 걷는 시간’까지, 팝 발라드, 팝 R&B, PB R&B 등 새롭고 다채로운 장르의 총 13트랙으로 구성되었으며, 특별히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는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어반(Urban) R&B 장르의 ‘I Got Love’는 파격적인 스타일의 장르와 대담하면서도 감각적인 가사가 특징이며, 곡 전반을 아우르는 신디사이저 사운드는 태연의 매력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유희는 쉬워이 밤을 보낼 그 흔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