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05 4

새로 개통한《동해선》전철 타고 가는 '일광 여행'

부산과 울산을 잇는 동해선 복선전철 중 부전∼일광역 구간이 완공돼 지난 12월 30일부터 운행해 들어갔다. 동해선 복선전철은 부산∼울산 간 65.7㎞로 전체 22개 역 가운데 1단계 구간인 부전∼일광역 간 28.5㎞를 우선 개통됐다. 운영구간은 부산시 부산진구·동래구·기장군 등에 걸친 14개 역(거제·벡스코·기장 등)이다. [동해남부선 오시리아역 모습] 전 구간에 4량 전동열차가 운행하고 배차간격은 출·퇴근시간대 15분, 주간 시간대 30분이다. 하루 운행횟수는 평일 96회, 휴일 88회다. 운임은 부산 도시철도와 동일하게 1구간(10㎞까지) 1천200원, 2구간(10㎞ 초과) 1천400원이고, 도시철도·버스와 환승 할인이 적용된다. 동해선 전철은 모든 선불 교통카드와 일부 후불 교통카드(신한, 농협, ..

맛집탐방 2017.02.05

Mariah Carey - I Don't (Feat. YG) [MV/가사]

Mariah Carey -I Don't (Feat. YG) 역사 상 어떤 솔로 아티스트보다 많은 #1 히트곡을 보유한 진정한 디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그녀의 15번 째 정규 앨범에 앞서 2년 만의 새 싱글 "I Don't" 로 돌아왔다. 피처링에는 웨스트 코스트 힙합씬에서 주목받는 아티스트 'YG'가 참여하여 눈길을 끈다. "I Don't"는 지난 해 약혼자였던 제임스 패커와의 결별 심정을 담은 애절한 가사의 곡으로, "YG" 특유의 랩핑 톤과 "머라이어 캐리"의 보컬이 세련된 비트에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다. [YG:]I know you love meYou just don't trust meYou don't understand meBut you love it when I call..

Zion.T - 노래 [MV/가사]

Zion.T - 노래 자이언티가 프로듀서 테디의 ‘더 블랙 레이블’에 새롭게 둥지를 튼 지 1년여만인 2월 1일, 새 앨범 ‘OO’를 발표했다. 자이언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안경을 연상케 하는 앨범명 ‘OO’은 자이언티의 시각과 시야를 표현하는 한편, 대중과 자이언티의 교집합을 의미하는 중의적 표현이기도 하다. 새로운 레이블에서 음악을 하게 됐지만 그의 음악적 동료들인 Kush, Peejay, 서원진 역시 함께 ‘더 블랙’에 새롭게 둥지를 틀고 이번 앨범에 참여했기에, 음악은 더욱 끈끈해지고 자이언티의 노래는 더욱 자유로워졌다. 타이틀곡인 ‘노래’는 혼자만의 일기를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됐을 때의 기분이 어떨지 상상하며 만든 곡. ‘이 노래는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해’라는 가사의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매드클라운(Mad Clown) -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 (Feat. 볼빨간사춘기) [MV/가사]

매드클라운(Mad Clown) -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 헤어짐을 경험한 연인의 그리움과 후회, 그리고 닿을듯 말듯한 아련함을 노래한 '매드클라운'의 새 싱글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는 작년 11월 발매된 "거짓말"을 잇는 두번째 선 공개 곡이다. 매드클라운 특유의 서정적 랩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이번 곡은, '집'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기조로 가사를 통해 이별에 대한 감정의 효과적인 공감대를 이끌어낸다. 트랙에 지속적으로 깔리는 따뜻한 사운드의 LP 노이즈, 레이백 비트에 맞춰 연주되는 기타와 베이스 등의 사운드는 곡에 아련함을 더하며, 매드클라운의 감성적인 랩핑과 특유의 감성을 가득 머금은 볼빨간사춘기의 보컬은 곡에 확실한 색감을 불어 넣어준다. 착해 빠진게, 독한소리 할 때분명 지 속도 속 아니었겠죠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