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1/04 5

[마카오여행] KT 데이터로밍, 마카오에선 무용지물.. 속 터짐

해외 여행시 요즘은 데이터 로밍이나 에그 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한다. 본인도 이번 마카오 여행시 데이터로밍을 이용했다. 에그와이파이는 알아보니 무조건 항공편 출발시간부터 도착시간까지 계산해야 한다고 했다 비행기가 밤 9:50분에 출발하는데도 1일치를 물어야 하고 도착도 새벽 06:10분에 도착해도 1일치를 물어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이틀간 사용하는데 4일간 요금을 물어야 했어 에그 와이파이를 취소하고 그냥 KT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 상품을 이용했다. KT 데이터 로밍 하루종일의 경우 2일치만 데이터로밍 요금을 물면 되기 때문이다. 마카오의 경우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현지사업자가 Hutchison / SmarTone이고 휴대폰에 표기되는 네트워크명이 3 Macau, 3, 455 ..

[New 센스맘 에어매트리스]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 그러나 보관이 어려움

본인의 경우 바로 자지 못하고 새우잠을 자는 편이라 딱딱한 침대나 바닥에 자면 허리가 아프거나 뻐근한 경우가 많았다. 홈쇼핑 제품을 보통 잘 안사는 편이라 이번엔 큰 맘 먹고 'New 센스맘 에어매트리스'를 하나 샀다. 가격인하가 돼 저렴하게 구입할 수가 있었으며 2주간 사용해 본 결과 잠자리가 편안해 줘 너무 좋다. 1. PU소재의 8CM 두께의 7가지 입체패턴의 돌기를 가진 매트리스인데 푹신푹신한 것이 잠자리가 한결 편했다. 옆으로 누워잘 때는 인체 곡선을 따라 매트리스가 받쳐 주는 것 같아 더 좋았다. 조금만 더 두꺼웠으며 하는 아쉬움만 남지만 복원력도 좋아 대만족이었다. 2. 목과 팔 다리와 허리의 관정을 받쳐 주어 가장 편안한 자세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신베게인 U자형 바디필로우까..

라이프 2017.01.04

[쌤소나이트 레드 MONDO BACKPACK] 디자인, 품질 모두 만족스러운 백팩

본인은 정장이나 세미 캐쥬얼, 캐쥬얼 차림 모두 백팩을 주로 매고 다닌다. 매고 다니니 일단 편하고 노트북은 물론 필요한 물품들을 넣고 다닐 수 있는 수납공간이 넓기 때문이다. 그런데 백팩은 역시 쌤소나이트 또는 쌤소나이트 레드 제품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다른 유명 브랜드도 있지만 디자인, 품질, 가격 모두 쌤소나이트가 가장 만족스러운 것 같다. 그래서 본인은 현재 가죽소재 백팩 하나와 합성섬유소재 백팩 하나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합성섬유소재 백팩이 산지 오래되고 디자인도 이제 옛날 스타일이라 크리스마스 연휴 마카오여행을 가면서 인터넷면세점에서 세일을 하길래 는새로 하나 질렀다^^ 쌤소나이트 레드 MONDO BACKPACK은 시중 백화점에서는 정가가 298,000원이다.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일..

라이프 2017.01.04

스마트도시에서 스마트 도시재생으로의 접근 가능성

스마트도시란 과연 무엇인가? 최근 스마트시티 부산(Smart City Busan), 디지털 서울(Digital Seoul),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Barcelona Smart City), 암스테르담 스마트시티(Amsterdam Smart City), 글로벌 시티 팀 챌린지(Global City Teams Challenge), 바르셀로나 스마트시티 엑스포(Smart City Expo Word Congress ), 스마트시티 혁신 서밋(Smart Cities Innovation Summit) 등 ‘스마트시티’가 새로운 화두로 등장하고 우리나라 및 해외 주요 국가들도 국가 차원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경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16년 8월 9대 국가전략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세계 선도형 스마트시..

IT이야기 2017.01.04

[해운대맛집] 돌솥비빔밥과 육회비빔밥이 맛있는《곁집》

《곁집》은 원래 전포동 까페거리에 위치한 돌솥비빔밥 맛집이었으나 지금 부산 전역에 분점을 내 여러군데 《곁집》이 있다. 해운대구 해운대로에도 《곁집》이 있는데 메뉴로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가 나오는 돌솥비빔밥과 육회비빔밥, 술상인 간장수육 등이 있다. 찌개와 비빔밥 모두 돌솥에 나오며 따로 담겨나온 야채그릇에 밥을 옮겨담아 비벼 먹고 돌솥은 뜨거운 물을 부워 숭늉으로 먹는 방식. 최근에는 육회비빔밥이 추가되었는데 이 또한 돌솥밥을 따로 담겨나온 육회비빔밥 그릇에 밥을 옮겨 담아 비벼 먹고 돌솥은 뜨거운 물을 부워 숭늉으로 먹는다. 매장은 크지 않으며 깔끔한 카페 분위기. 이 집의 메뉴내곁에 돌비 - 된장찌개, 비빔밥 7,000원님곁에 돌비 - 김치찌개, 비빔밥 7,000원내곁에 육비 - 된장찌개, 육회비빔..

맛집탐방 2017.01.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