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6/14 3

안전과 배터리문제 해결 없이는 드론(drone) '허풍'에 불과

최근 방송이나 언론들이 앞다퉈 드론(drone)띠우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현재 방송이나 언론들의 보도는 '허풍'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의 드론기술로는 지금 당장 상용화되기는 어렵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풀어야 할 난제들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안전문제 가장 심각한 것은 안전문제입니다. 종종 드론을 운전을 하다 보면 추락하는 경우를 자주 경험하게 됩니다. 문제는 개활지나 사람이 없는 공간이라면 추락해도 드론이 파손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큰 문제가 아니지만 사람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에서는 어떤 대형 인명사고가 날지 모릅니다. 도로위를 달리는 자동차도 고장이 납니다. 드론도 마찬가지 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자동차는 고장나며 길가로 옮겨 세워 둘 수 있지만 드론은 고장나면 가만..

IT이야기 2016.06.14

애플 iOS 10의 새로운 기능 10가지

애플이 6월 13일(현지 시각)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iOS의 새로운 버전인 iOS 10을 발표했다. iOS 10 개발자 프리뷰는 오늘부터 제공되며 일반 이용자를 위한 베타 소프트웨어는 오는 7월부터, 정식버전은 새 아이폰이 나오는 3분기 이후 정식 출시된다. 수많은 새로운 기능이 탑재됐지만 그 중 10개의 중요한 기능을 간추려 보았다 1. 쓰임새 늘어난 잠금화면과 3D 터치iOS 10은 시스템 전반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밀어서 잠금해제'가 사라졌다. iOS 10에서는 아이폰을 들어 올리는 것만으로 깨어난다.잠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알림 위젯들이, 왼쪽으로 밀면 카메라가 나온다. 아이폰6·6s를 쓰는 이들이 가진 불만 중 하나는..

IT이야기 2016.06.14

애플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6)의 3가지 키워드 : 개방, 인공지능, 연속성

6월 13일, 애플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그래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2016 행사를 개최했다. 애플은 iOS10과 맥OS, 워치OS, tvOS 등 4가지 OS에서 많은 것을 바꿨고 새로운 기능을 여럿 추가했다. 그런데 이렇게 추가된 많은 기능들에는 애플의 전략 방향을 암시하는 키워드가 숨겨져 있는데 그것은 크게 보면 개방, 인공지능(딥러닝), 연속성이다 개방 ‘마이웨이’의 대명사였던 애플이 달라졌다. 13일 애플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막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6’를 통해 음성인식 ‘시리(Siri)’와 지도, 아이메시지를 타 기업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애플은 이 같은 기능을 ..

IT이야기 2016.06.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