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6/13 6

[여름꽃사진] 금계국

이맘 때 피어나 가을 직전까지 햇살이 내리쬐는 길가를 샛노란 색으로 채우는 금계국(金鷄菊)은 여름을 알리는 대표적인 들꽃이다. 금계국은 계절을 사이에 두고 피어나는 코스모스와 여러모로 비슷하다. 둘은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로 서로 친척 사이이다. 색깔은 서로 다르지만 꽃의 크기와 모양은 매우 비슷하다. 원산지 또한 서로 멀지 않아 금계국은 북아메리카이고 코스모스는 멕시코이다. 여름의 끝에서 다가오는 가을을 가늠하게 만드는 코스모스처럼, 금계국은 봄의 끝에서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전한다. 햇살이 강하게 쏟아지는 다소 척박한 땅에 군락을 이뤄 뿌리를 내리는 생태도 서로의 공통점이다. 그래서 금계국은 ‘여름의 코스모스’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 금계국 특유의 샛노란 색에는 보는 이의 기분을 들뜨게 만..

라이프 2016.06.13

[울산여행] 영남알프스의 울산12경중 하나《파래소폭포》

영남알프스지역 중에도 특히 신불산 서쪽 기슭에는 많은 골짜기가 형성되어 있는데 이 골짜기에 울산12경인 ‘파래소폭포’가 숨어 있다. 파래소폭포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데, 경사가 완만한데다 정비가 잘 돼 있어 아이를 둔 가족이 함께 걸어도 괜찮을 산길이다. 파래소폭포 인근의 일부 급경사 지역을 제외하면 길이 험하지 않아 트래킹 코스로도 적합하다. 계곡에 물이 많고 주변으론 숲이 울창하다. 무엇보다 물소리가 흥겨운 숲길이다. 파래소폭포에 도달하면 15m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수 줄기가 기암절벽과 주위 나무와 어울려 장관을 이룬다. 폭포수를 담는 소는 깊고 푸르러 소에 명주실 한 타래를 풀어 넣어도 바닥에 닿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전해온다. 옛날 이곳에서 기우제를 지내면 바라던대로 비가 내렸다고..

[밀양여행] 영남 알프스의 영봉들을 배경으로 펼쳐진 푸른호수 《밀양댐》

밀양 다목적댐은 밀양시 동쪽 16km 지점인 밀양강 지류 단장천에 콘크리트 차수벽형 석괴댐으로 밀양,양산 및 창녕지역의 용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홍수조절을 위해 개발한 다목적 댐이다. 댐의 유역면적은 95.4㎢으로 1991년 11월에 착공하여 2000년도에 완공하였으며, 아름다운 영남알프스의 풍경과 어우러져 친환경적으로 건설한 다목적댐으로 물홍보관, 생태공원 및 댐전망대등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전망과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주위에는 표충사,얼음골의 관광지와 가족과 함께 다양한 농촌체험이 가능한 평리녹색농촌체험마을이 있다. 무엇보다 밀양댐이 만들어 낸 인공호수, 밀양호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영남 알프스의 영봉들을 배경으로 펼쳐진 푸른호수는 마치 캐나다의 Lake Louise같은 한폭의 그..

[양산여행] 노란 금계국 꽃이 초원처럼 펼쳐진 양산《에덴밸리리조트》

양산《에덴밸리리조트》가 자리하고 있는 곳은 양산시 어곡동 신불산(1209m). 태백산맥 줄기를 타고 이어지는 백두대간은 영남에 이르러 가지산(1240m)·천성산(922m)·신불산 등 해발 1000m 안팎의 고봉이 모여 '영남의 알프스'를 형성하고 있다. 그 끝 신불산에 의지한 리조트는 해발 800m 고지에 들어서 있다. 약 250만㎡ 부지에 들어선 리조트는 약 절반이 18홀 규모의 골프장. 나머지 절반이 스키장으로 구성돼 있다. 그런데 해발 800m 고지 능선이 초여름이면 노란 금계국 꽃으로 뒤덮혀 장관을 이룬다. 마치 외국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킨 정도이다

부산 온천장의 두툼한 국내산 생삼겹살이 맛있는 《지대루참숯왕소금구이》

《지대루참숯왕소금구이》는 부산 금정구 식물원로 28에 위치한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상호 그대로 국내샌 생돼지고기를 참숯불에 왕소금을 뿌려 구워 먹는 집인데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괜챦은 집이다 이 집은 국내산 생돼지고기만을 취즙하는데 생삼겹살/목살,항정살 130g 8,000원, 생가브리살/갈매기살 130g 9,000원, 생돼지껍데기 6,000원이다. 식사는 잡곡누룽지탕 /돌판김치찌개 5,000원, 된장찌개 1,000원, 공기밥 1,000원이다. 우리는 가장 대중적인 생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다 주문후 나온 밑반찬들. 왕소금과 함께 고기와 같이 구워 먹을 수 있는 김치, 콩나물 무침과 파절이, 쌈야채, 고추된장장아찌, 무우쌈, 깻임절임쌈 등이 나온다 생삼겹살 2인분. 고기가 선홍색인 것이 맛있게 보인다. 두..

맛집탐방 2016.06.13

[울산맛집] 간절곶 근처, 저렴한 가격에 흑우 숯불구이를 즐길 수 있는 《베테랑 바베큐》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신암리 222-3번지에 위치한《베테랑 바베큐》은 울산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간절곶에서 10여분 정도 떨어져 있어 간절곶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만점인 흑우 전문점이다. 이 집은 블랙앵거스 프라임이라고 부르는 흑우와 흑돼지만을 전문적으로 파는 집인데 넓은 실내에서 마치 야외에서 바베큐를 해 먹듯이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독특한 맛집이다. 우선 주차장이 넓어 좋다. 주차장은 31번 국도에 바로 붙은 주차장을 이용해도 좋고 서생중학교 교차로에서 당물길를 따라 뒤로 돌아 '베테랑바베큐'건물 바로 앞 주차장을 이용해도 좋다. 아래 사진은 31번 국도변에 붙어 있는 주차장에 차를 대고 연못 한가운데를 가로질러 나 있는 다리를 건너 '베테랑바베큐'까지 가면서 찍은 사진이다. '베레탕..

맛집탐방 2016.06.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