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30 5

[오사카맛집] 다코야끼의 본고장 오사카 도톤보리에서 다코야끼 먹어 보기

다코야키( たこ焼き)는 일본 요리 중 하나로, 밀가루 반죽 속에 문어를 넣어 지름 3-5cm 정도로 둥글게 구운 요리이다. 1935년 오사카에서 개발된 음식으로 다코(문어)와 야키(굽다)를 합성한 명칭에서 유래됐다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다코야끼의 본고장은 역시 오사카. 오사카 여행을 왔다면 정통 다코야끼를 먹어보는 것은 필수. 오사카의 맛과 한국의 맛이 분명 다를 것이다. 특히 오사카의 대표적 먹거리 밀집 지역인 도톤보리에는 수많은 다코야끼 전문점들이 있어 도톤보리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은 다코야끼를 먹게 될 것이다 혼케 오타코 (本家大たこ) 오사카에서 가장 커다란 다코야키. 다코야키의 고장에서 맛보는 진정한 다코야키. 도톤보리의 수 많은 다코야키 가게들중 가장 긴 ..

[오사카맛집] 도톤보리의 야끼 교자 전문점 《오사카오쇼(大阪王将)》

《오사카오쇼(大阪王将)》는 도톤보리에 있는 야끼 교자 즉 군만두 전문점이다. 가게 간판부터 거대한 군만두가 걸려 있어 딱 한눈에 군만두 전문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도톤보리에서 교자 전문점으로 유명한 집인데 실제 시켜 먹어보니 그냥 군만두 ^^. 다만 일본식 군만두라 우리와는 약간 조리법이 다른데 1. 팬에 기름 한 스푼을 붓는다. 2. 팬에 물 반 스푼을 붓는다. 3. 팬의 물과 기름을 섞어가며 만두를 일렬로 올린다. 4. 만두를 올린 뒤 처음엔 강한 불로 익힌다. 5. 뚜껑을 연 상태에서 기름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약한 불로 익힌다.팁) 만두의 윗면이 덜 익었다 싶으면 물 한 스푼을 더 넣는다. 6. 만두가 부풀어 오르면 팬의 물기가 사라질 때까지 약한 불로 굽는다. 그래서 위는 촉촉하고 ..

[오사카맛집] 도톤보리의 맛있는 게요리 전문점 《かに道楽 本店》

글리코 간판과 붉은 대형 게 간판은 도톤보리의 상징! 도톤보리를 지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 보게 되는 대형 게간판이 바로 《Kanidouraku (かに道楽 本店)》. 굳이 식당에 들어가서 음식을 먹지 않더라도 간판을 촬영하려 앞에 몰려 들것이다. 오사카에 많은 지점이 있지만, 이곳 도톤보리에 위치한 지점이 본점.식당 메뉴는 대부분 게요리로 가이세키(정식)부터 단품 메뉴까지 즐길 수 있다. 게요리는 가격이 비싸 그냥 길거리 음식으로 파는 구운 게를 사서 먹어 보았다. 1팩에 500엔하는 짭잘한 맛의 구운 게는 생각이상으로 맛있었다. かに道楽 本店 모습 게모양의 대형간판이 인상적 원래 이집은 다양한 게요리 메뉴가 많다 하지만 아래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가격이 장난이 아니다 그래서 강 길거리에서 파는 구운..

[오사카여행] 간사이 국제공항 면세점에서 남은 엔화로 살만한 선물들 : 로이스 생초콜릿 등

일본여행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르다 보면 엔화가 쓰다 남은 경우가 많다. 이때 남은 엔화로 간사이 국제공항 면세점에서 살만한 선물중 괜챦은 것들을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로이스(ROYCE') 생초콜릿 홋카이도산 생크림을 듬뿍 사용하여 만든 초콜릿.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느낌이 최고인 초콜릿으로 국내에서 입소문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과 부산에도 매장이 있지만 면세점에 사면 거의 50%이상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킷캣 가늘고 긴 모양의 바삭바삭한 웨하스를 겹쳐서 초콜릿으로 코팅한 것입니다. 일본 고유의 맛 등 제품의 종류도 다양하며 선물용으로서 외국 관광객 여러분께 매우 인기가 높다. 시로이 고이비토 쿠키와 잘 어울리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오리지널 화이트 초콜릿을 바삭바삭한 쿠키 사..

해외여행시 로밍, 데이터로밍과 로밍에그중 어느 것이 좋을까? (장단점 분석)

해외 출장이나 해외여행시 해외에서도 카톡이나 검색, 지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로밍 서비스는 이통사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KT의 경우,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LTE, 로밍에그 등 세가지 로밍 서비스가 있는데 해외여행시 로밍을 할 경우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장단점을 분석해 보았다데이터로밍 하루종일[장점] 1. 별도의 에그 등 디바이스 없이 본인의 스마트폰만으로 로밍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간편하다 2. 전세계 160여개 국가에서 로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점] 1. 3G망을 이용하거나 LTE 로밍 접속시에도 3G 속도로만 서비스 되므로 속도가 느린 편이다. 특히 일 데이터 기본제공량(100MB)소진시 200Kbps 이하 속도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