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13 14

Justin Bieber - Love Yourself [MV/가사]

Justin Bieber - Love Yourself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남자가수 1위, 2015 MTV EMA 'Best Male' 등 총 5개 부문 수상, 빌보드 싱글 차트 최연소 핫샷데뷔 기네스북 등재,예약판매 12시간 만에 50개국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저스틴 비버의 4번째 정규 앨범 [Purpose]에 수록된 곡 For all the times that you rain on my paradeAnd all the clubs you get in using my nameYou think you broke my heartoh girl for goodness sakeYou think I'm crying oh my ohwell I ain'tAnd I didn't wanna write a s..

곽진언 - 나랑 갈래

싱어송라이터 뮤지션 '곽진언'이 2016년 5월 10일 앨범 [나랑 갈래]로 데뷔한다. 2년여 만에 정식 데뷔앨범이자 정규앨범으로 선보인다. 앨범 수록곡의 면면은 요즘 음악 차트를 획일화하는 트렌드와는 변별점을 이루고 있다. '곽진언' 고유의 음악적 색깔이 도처에 존재한다. 특유의 중저음의 보이스는 리스너들의 귀와 가슴을 농밀하게 관통하고 있다는 평가다. 총 11트랙. 앨범 [나랑갈래]는 자신이 직접 프로듀싱함으로써 곽진언식 음악적 지평을 알린다. 동시에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충실하게 드러낸다. 특히 이번 1집 정규앨범의 제목이자 타이틀 곡인 "나랑갈래"는 '곽진언'이 직접 부를 노래를 쓰기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썼던 곡으로 편곡의 유려함과 보컬의 흡인력은 봄날의 햇살처럼 구석구석 스며든다. 햇살 따..

케이윌 X 백현 - The Day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의 열네 번째 신곡 "The Day". "The Day"는 담담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돋보이는 포크 발라드 곡으로, 지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케이윌과 백현의 감미로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담아냈으며, 곡 후반부 격정적인 보컬과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사랑하는 이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극대화시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윌은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눈물이 뚝뚝", "이러지마 제발", "Love Blossom", "촌스럽게 왜이래"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지닌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백현은 EXO 활동을 비롯해 콜라보레이션 음원 "Dream", 드라마 OST "두근거려" 등을 차례로 히트시키며..

[센텀시티맛집] 센텀시티의 No.1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애플》

센텀시티에는 뷔페 레스토랑이 아주 많이 몰려 있다. 벡스코 지하에 위치한 '파티앤플레이', 센텀 임페리얼 타워 5,6층에 위치한 '토다이 센텀시티점', 센텀호텔 뷔페, 센텀더시즌뷔페 그리고 센텀사이언스파크 지하1층에 있는 '더 파티 센텀점'에 이어 한샘 플래그샵 건물 6층에 위치한 '그랜드 애플'까지. 그냥말로 뷔페 레스토랑 전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특히 '더 파티 센텀점'과 '그랜드 애플'은 프리미엄 뷔페를 모토로 내걸고 있어 여러모로 비교가 된다. '그랜드 애플'이 '더 파티 센텀점'보다 가격이 더 비싼 편이지만 '더 파티 센텀점'은 주말에는 거의 시장 분위기라 조용하게 식사를 할 분위기가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그랜드 애플'은 다소 가격은 비싸지만 조용한 가족모임이나 연인들끼리 식사하기엔 오..

맛집탐방 2016.05.13

30년 전통의 중화요리 명가! 동래 온천장 《금문》

온천장 맛집으로 입 소문이 자자한 ‘금문’(http://kummoon.net)은 화교 2세인 왕인부 대표가 직접 주방장에서 요리하며 30년 전통 그대로의 중화요리 명가(名家)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중식당이다. 1,2,3층 중식당과 6층의 중국식 샤브샤브점을 함께 운영하며 게살/새우류, 해물/잡품류, 밥류, 면류, 스페셜 코스요리 등의 다양한 메뉴를 대접하고 있는 ‘금문’은 은은하게 울려 퍼지는 중국음악과 중화풍 분위기가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넓은 규모의 연회석 완비로 상견례는 물론 각종 가족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금문 외관 내부 분위기 중화풍으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각종 모임에 적합한 연회실이 많아 상견례나 가족모임 장소로 좋다..

맛집탐방 2016.05.13

[작품 해설] 조르주 쇠라의 서커스 (The Circus),1890-91

서커스 (The Circus),1890-91쇠라 (Georges Seurat, 1859-1891)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인상주의 화법을 과학적으로 체계화한 프랑스 화가 조르주 쇠라(1859~1891)는 빛의 프리즘을 통해 새어 나오는 작은 색점을 활용한 점묘화 기법으로 유럽 화단에 큰 족적을 남겼다. 쇠라의 점묘화는 화려한 ‘빛의 미학’으로 주목받던 인상주의를 단번에 낡은 장르로 만들어 버렸고, ‘신인상주의’라는 새로운 장르의 탄생을 알렸다. 조르주 쇠라(1859-1891)의 최후작인 '서커스'는 당시 파리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페르낭도 서커스를 양식화하여 묘사한 것이다. 쇠라는 미완성이었던 이 그림이 1891년 전시회에 충분히 출품될 만하다고 생각했으며, 이 그림이 전시 중이었을 때 그는 디프..

문화산책 2016.05.13

[작품 해설] 고갱의 아레아레아(기쁨) (Arearea), 1892

아레아레아(기쁨) (Arearea), 1892고갱 (Paul Gauguin, 1848-1903)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1891년 고갱은 이국의 단순한 삶을 되찾기 위해 서구 문명을 떠난다. 그리고 그 곳에서 타히티 여인들을 주제로 하여 많은 작품을 남기게 됩니다 “나는 평화롭게 살기 위해, 문명의 껍질을 벗겨 내기 위해 떠나려는 것입니다. 나는 그저 소박한, 아주 소박한 예술을 하고 싶을 따름입니다.그러기 위해서는 오염되지 않은 자연에서 나를 새롭게 바꾸고 오직 야성적인 것만을 보고 원주민들이 사는 대로 살면서 마음에 떠오른 것을 마치 어린아이처럼 전달하겠다는 관심사 말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것은 원시적인 표현 수단으로밖에는 전달되지 못합니다. 그것이야말로 올바르고 참된 수단입니다. “1891년..

문화산책 2016.05.13

[작품 해설] 밀레의 이삭 줍는 여인들 (Des glaneuses), 1857 

이삭 줍는 여인들 (Des glaneuses), 1857 밀레(Jean-François Millet, 1814-1875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프랑스의 위대한 화가 밀레(Jean-Francois Millet·1814~1875)가 그린 ‘이삭 줍는 여인들’만큼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그림도 없을 것이다. 밀레의 작품들 중 가장 유명한 걸작인 이 작품은 1857년에 그려졌으며 1854년 세로로 긴 캔버스에 그렸던 첫 번째 버전을 다시 각색하여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여인들이 밭에서 허리를 굽히고 추수 이후에 남겨진 이삭을 줍고 있는 모습을 그리고 있어 농촌의 목가적이고 평화로운 풍경을 그린 19세기의 대표적인 자연주의 작품인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 그림은 목가적이지도 평화롭지도 않은, 당시 파리..

문화산책 2016.05.13

[작품 해설] 마네의 피리 부는 소년 (Le Joueur de fifre), 1866

피리 부는 소년 (Le Joueur de fifre), 1866 마네(Edouard Manet, 1832~1883)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이자 모더니즘 회화의 선구자로 거론되는 에두아르 마네(Edouard Manet·1832~1883)의 ‘피리 부는 소년’은 단 1명의 소년만 등장하는 매우 간결하고 파격적인 초상화 작품입니다. 그 시절의 초상화는 화려하고 장식적인 요소를 많이 배치해 주인공을 빛나게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마네는 모든 배경을 일절 생략합니다. 또 그림 속에 실물 크기의 소년을 초상화 형태로 꽉 차게 그린 점이 주목됩니다. 마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인물사진 같습니다. 너무 파격적인 시도라 살롱전에서 낙선한 작품이지만 지금은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을 대표하는 수작으로 꼽..

문화산책 2016.05.13

[추천][파리여행] 《오르세미술관》에서 만난 진품 명화(名畵)들

오르세 미술관의 전시 공간은 3개 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지상층→상층→중층의 순서로 관람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천장의 유리 돔이 인상적인 지상층은 1870년 이전의 인상파 작품과 사실주의 화가인 밀레, 쿠르베, 고전주의 화가인 앵그르 등의 작품이 있다. 마네의 , 밀레의 , 앵그르의 등의 작품이 눈에 띈다. 돔 바깥쪽 공간에 마련된 상층에는 1870년 이후의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작가들의 작품이 주로 전시돼 있다. 마네의 , 세잔의 외에 고흐, 고갱 등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좌우 테라스에서 이어지는 중층에서는 자연주의, 상징주의 작품뿐 아니라 로댕의 , 부르델의 등의 조각 작품과 아르누보를중심으로 한 가구, 세간 등이 눈길을 끈다. 모두 교과서나 엽서 속에서 봐왔던 유명한 작품들이어서 진품을 대하는 느..

[추천][파리여행] 꼭 가봐야 할 곳 《오르세미술관 (Musée d'Orsay)》

오르세 미술관은 루브르박물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파리의 의 3대 미술관으로 꼽힌다. 고대에서 19세기까지의 작품을 다루는 루브르 박물관, 1914년 이후의 현대 미술을 다루는 퐁피두 센터의 국립 현대 미술관과 비교하면 19세기 이후의 근대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오르세 미술관은 시기적으로 앞의 두 미술관 사이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미술관의 이름은 건물의 모태인 오르세 역에서 그대로 따온 것이다. 1900년의 만국박람회를 위해 호화롭게 건축된 역사(驛舍)는 20세기 초반까지 기차역과 호텔로 호황을 누렸으나 시대의 흐름에 따라 폐쇄되었다. 1970년대에 19세기 건축물의 가치가 재조명되어 1979년에는 역사를 미술관으로 활용하려는 계획이 세워졌으며 이에 따라 건축물의 내장과 골격을 그대로 유지한 채 미술..

[파리여행] 파리 오르세미술관은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프랑스 문화부는 2014년 7월부터 모든 미술관 및 박물관에서 사진을 찍어 많은 사람들과 SNS를 통해 나누는걸 허용한 바 있다. 단 플래시를 터뜨리지 않고 미술관 안전요원을 촬영하지 않으며 작품을 훼손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서다. 하지만 파리 오르세 미술관과 오랑주리 미술관의 경우 문화부의 결정에 반대해 사진 찍는걸 금지해왔다. 오르세 미술관 인터넷 사이트엔 "미술관 내에서 사진 및 영상을 찍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는 관람객 편의 도모와 미술 작품 보존을 위해서입니다"고 명시되어 있다. 그런데 2015년 3월16일 한국계 입양인인 플뢰르 펠르랭 문화부 장관은 파리에 위치한 오르세 미술관을 방문해 피에르 보나르(Pierre Bonnard)의 작품을 사진으로 찍은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트위터..

[베네치아 명화] 많은 화가들을 매료시킨 베네치아와 그들의 명화(名畵)들

라틴 어로 ‘계속해서 오라’라는 의미를 가진 베네치아는 지구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도시 가운데 한 곳이다. 미로와 같은 골목만큼이나 신비롭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 차 있다. 베네치아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말뚝 위에 건설한 118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물의 도시이다. 200개가 넘는 운하를 중심으로 섬과 섬을 연결하는 400여 개의 다리와 수많은 골목, 개성 넘치는 건축물로 이루어져 도시 전체가 거대한 박물관이라고 말할 수 있다. 베네치아는 바다 위에 떠 있는 도시라는 점에서 우선 신비감을 준다. 뿐만 아니라 동서양을 오가는 활발한 무역으로 부를 쌓아 다양한 건축물을 짓고, 그 안을 진귀한 예술품으로 채워 놓았다. 이러한 베네치아의 매력은 많은 화가들을 매료시켰으며 그들의 많는 작품속에서 새롭게 재탄생..

문화산책 2016.05.13

[이탈리아 여행] 기차(열차) 타고 이탈리아 도시들 여행하는 방법

이탈리아 여행시 도시간 이동에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것이 기차이다. 이탈리아 기차는 아주 잘 발달되어 있고 각종 할인요금 혜택이 다양하므로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하다. 표사는 방법표를 사려면 2개의 방법이 있다. 하나는 창구(biglietteria 비리엣테리아)에서 사는 방법, 다른 하나는 자동 매표기(biglietteria automatica 비리엣테리아 오토마티카)로 구입하는 방법이다. 한국인에 있어서는 창구 구입보다 매표기가 훨씬 사용하기 쉽고 빨라 안심할 수 있다. 다만 현금을 사용할 수 없는 곳이 많으므로 비자나 마스터 카드와 같은 해외겸용카드가 필요하다 한편, 창구에는 줄이 길게 서야 되는 일이 많으므로 여행때는 사전에 일정을 결정 왕복(anndata e ritorno 안다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