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06 6

어린이의 날 맞아 영화의 전당에서《2016 두레라움 초크아트페스티벌》열려

영화의전당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두레라움광장에서 분필을 이용한 이색 ‘초크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초크아트는 블랙보드에 오일파스텔로 그림이나 글씨를 쓰는 것으로 최근 커피숍이나 레스토랑 등 매장에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활용된다. 이번 ‘초크아트 페스티벌’은 참가자들이 광장 바닥에 분필(초크)로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해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행사로 영화의 전당빅루프 아래 광장을 큰 도화지 삼아 분필로 그렸다. 거대한 도화지로 변신환 영화의 전당 광장 영화의 전당 벽과 바닥에 자기만의 그림을 그리고 있은 아이들 전문가의 초크아트 작품 페스티벌 참가자들의 작품들 거대한 규모에 비해 늘 썰렁하기만 하던 영화의 전당이 오래간만에 활기를 되찾은 것 같다. 이번 기획프로그램은 어린이의 날에 잘맞는 좋은 프로그..

맛집탐방 2016.05.06

[봄꽃사진] 해당화

해당화 꽃잎은 양귀비 꽃 만큼이나 아름답고, 그 향은 지나는 이의 온 몸에 전률이 흐르듯 매혹적인 향을 마구 뿜어낸다. 5~6월부터 피기 시작하며, 7~8월경 한창 열매가 해풍을 맞아 빨갛게 탐스럽게 익어가는 해당화! 해당나무·해당과(海棠果)·필두화(筆頭花)라고도 한다. 바닷가 모래땅에서 흔히 자란다. 높이 1∼1.5m로 가지를 치며 갈색 가시가 빽빽이 나고 가시에는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홀수깃꼴겹잎이다. 작은잎은 5∼9개이고 타원형에서 달걀 모양 타원형이며 두껍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표면에 주름이 많고 뒷면에 털이 빽빽이 남과 동시에 선점(腺點)이 있다. 턱잎은 잎같이 크다. 꽃은 5∼7월에 피고 가지 끝에 1∼3개씩 달리며 홍색이지만 흰색 꽃도 있다. 꽃은 지름 6∼10cm이고 꽃잎은 5개..

라이프 2016.05.06

전국적으로 유명한 민속주 제1호인 부산《금정산성 막걸리》

금정산성 막거리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부산 금정산성에서 제조되는 토산주이다. 금정산성은 임진왜란 이후 조선 숙종 때 대대적인 보수 공사를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곳이다. 당시 이곳에서 축성 작업을 하던 군졸 5만여명이 머물렀는데 이들이 즐겨 마시던 술이 산성막걸리다. 정확한 유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조선 초기 산성마을로 들어온 화전민들이 처음 만들어 마시다가 축성공사에 참여한 군졸들에 의해 널리 알려졌다고 한다. 국내 토산주 대부분 그렇듯 산성막걸리 역시 일제강점기 억압의 대상이었고, 1960년에는 누룩 제조금지 조치까지 내려져 명맥이 끊어지는 듯 했다. 먹을 쌀이 모자라는 판에 쌀로 술을 만들어서 되겠느냐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당시 산성마을에 거주하던 500여 가구 대부분이 몰래 막걸리의 원료인 ..

맛집탐방 2016.05.06

[동래맛집] 금정산성마을의 토종흑염소 불고기, 생오리 숯불구이 맛집《물레방아집》

금정산 기슭 금정산성 마을은 우리나라 사람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는 자연 부락으로 형성된 마을이다. 동래 온천장 금강식물원에서 산길도로 따라 7km정도 (차랑 15분소요) 올라가면 금정산성마을이 나오는데 이 금정산성마을의 목 좋은 곳 위치해 간판이 한눈에 들어오는 《물레방아집》 는 금정산성마을에서도 토종흑염소 불고기, 생오리 숯불구이로 가장 유명한 집입니다 대지 200 평에 자연석으로 꾸며진 정원 속에 물레방아가 있어 물레방아집이라고 하며 식당 바로 앞에 고객들이 하루를 즐길수 있는 족구장 시설을 4개나 갖추고 있으며, 주차장 시설도 300평 규모로 주차하기 편하다. 그래서 금정산성을 찾는 단체 관광객들이나 등산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업소이기도 하다 물레방아집의 전문요리는 토종흑염..

맛집탐방 2016.05.06

[부산명소] 금강공원 케이블카를 이용한 쉬우면서도 알찬 금정산 트래킹 코스

금정산은 부산의 진산으로 주봉인 고당봉(801.5m)을 중심으로 북으로 장군봉(727m)과 남으로 상계봉(638m)을 거쳐 성지곡 뒷산인 백양산(642m)까지 길게 이어져 있는데 산역이 넓어 산행코스도 다양하다. 양산시 동면 다방리에서 사상구 괘법동까지 종주산행에 나설 경우 10시간 이상을 걸어야 하는 코스에서부터 동래구 온천동에서 산성마을 오가는 버스를 타고 동문이나 인근에서 내려 능선길만 타는 코스까지 무수히 많다. 그중에서 쉬우면서도 알찬 금강공원 ~ 금강공원 케이블카 ~ 제2망루 ~ 남문연못 ~ 산성고개에 이르는 트래킹 코스를 소개한다. 금정산의 울창한 수림과 함께 하는 이 코스는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산책삼아 다녀올 수 있는 트래킹 코스이다 이 트래킹 코스의 출발점은 금강공원. 금강공원은 금정산의..

맛집탐방 2016.05.06

[부산명소] 금정산 고지의 아름다운 친환경 생태공원《남문연못》

부산 금정산 고산지대에 남문 연못이라는 작은 연못이 있다. 정확히 말해 고산습지에 가깝다.. 현재 남문연못 5500㎡에는 꽃창포·부들·미나리 등 수생식물 들이 심어져 친환경 생태연못으로 변신하였다. 또 연못 주변에는 탁자 등을 설치하고 수목과 야생화를 심어 휴식공간을 조성해 놓고 있다. 금정산 트랙킹 중 만나게 되는 이 남문 연못은 그 자체만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고산습지의 생태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남문 연못으로 흘러드는 시냇물 남문연못은 위, 아래 두개의 연못이 있는데 아래 사진은 윗 연못의 모습. 한폭의 멋진 동양화 같은 풍경이다. 작은 연못이지만 많은 고기들이 헤엄치면서 노닐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좀 더 크기가 큰 아랫 연못. 이국적인 정취가 느껴지는 곳이다 ..

맛집탐방 2016.05.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