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03 5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정말 재미 있는 최고의 오락 영화

올해 단연 기대되는 영화로 손꼽히며 개봉 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Captain America: Civil War)》가 지난 4월 27일 국내에서 화려하게 개봉됐다. 연일 새로운 관객 수를 돌파하며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이 영화를 어제 보았다. 정말 재미있는 올해 최고의 오락영화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올해의 최고의 오락영화라고 평가하는 이유를 굳이 말하자면 히어로 대 히어로간의 대립을 그린 신선한 스토리, 역대 최다 슈퍼 히어로의 등장, 그리고 이들이 만들어 내는 막강한 액션과 쏟아지는 명장면들때문이다. 히어로간의 대립 새로운 구도 !히어로가 능력을 발휘해 악당을 물리친다는 스토리가 아닌, 서로의 신념과 철학에 따라 충돌해 벌어지는 ..

문화산책 2016.05.03

[포토뉴스] 무지개 색깔로 옷을 갈아 있는 수영강 《과정교》

과정교(수영4호교)는 수영강을 가로질러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과정로와 해운대구 재송동 충렬로를 잇는 다리이다. 부산시가 사업비 679억원을 들여 2005년 10월 착공해 2011년 3월 개통한 이 다리는 길이 313m, 접속도로 819m, 폭 20~46m(4~9차로) 규모의 아치교다. 특히 과정교는 무지개 색깔 야관조명으로 멋진 야경을 선사한다 무지개 색깔 과정교 야경 사진들

맛집탐방 2016.05.03

[포토뉴스] 5월 아이들과 같이 관람하면 좋은 전시회, 신세계갤러리 《모니터-키즈》전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6층 신세계 갤러리에서는 무료로(단 특별한 경우에는 일정금액의 관람료를 지불할 수도 있음) 세계적인 거장들의 작품과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를 상시 개최하고 있다. 지난 4월 13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는 《모니터-키즈》전이 개최되고 있는데 이 전시회는 가정의 달, 어린이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과 같이 관람할 수 있는 그런 전시회가 아닌가 생각된다. 《모니터-키즈》전은 전시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TV, 컴퓨터 등 모니터와 함께 자라온 작가들이 모인 전시이다. 1960년대생부터 1980년대생까지 12명의 작가가 모인 이 전시는 누구보다도 TV와 컴퓨터 등 모니터에 익숙한 세대의 작가들이다. 어렸을 적부터 모니터 속의 다양한 이야기와 이미지를 보고 자란 이 작..

맛집탐방 2016.05.03

[울산맛집] 떡갈비처럼 석쇠에 구운 불고기 《언양기와집불고기》(평점 4.5)

불에 직접 구운 고기라는 뜻의 ‘불고기’는 외국인 사이에서 한국식 바비큐로 불리며, 갈비·비빔밥과 함께 한식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불고기는 소의 안심이나 등심 부위가 많이 사용되어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예나 지금이나 특별한 날 먹는 음식으로 대우 받고 있다. 조리 방법에 따라 미리 양념에 재웠다가 굽는 ‘양념구이’와 생고기를 그대로 썰어 굽는 ‘소금구이’가 있고, 굽는 방법에 따라 ‘숯불구이’ ‘석쇠구이’ ‘돌판구이’ ‘철판구이’로 구분된다. 지역마다 특색 있는 조리법을 자랑하며 광양불고기, 언양불고기가 유명하다. 언양불고기 맛집으로는 '언양전통불고기','언양진미불고기','갈비구락부','언양기와집불고기''가지산언양불고기' 등이 유명한데 오늘은 '언양기와집불고기'를 소개한다. 언양기와집불고기는 80..

[경주맛집] 6부촌육개장, 곤달비빕밥, 쌈한정식으로 유명한 《별채반 교동쌈밥》

경주 여행시 갔던 곳입니다. TV에 나왔던 곳이라서 많은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 실제로도 맛은 아주 맛있습니다. 이 집은 6부촌육개장,곤달비빕밥,쌈한정식 등으로 유명한 집입니다. 경주는 예로부터 곡류, 산채류, 해산물 등이 풍부하고 좋은 식재료가 많은 곳인데 이 집의 인기메뉴 6부촌 육개장은 경주천년한우와 단고사리, 곤달비 그리고 양, 곱창 등 경주 산과 들의 6가지 친환경 식재료로 끓여내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 곤달비비빔밥은 청지역인 경주 산내면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한 곤달비와 양송이, 미나리 등 산채가 어우러진 맛깔나는 비빔밥으로 일반 고추장 대신 된장, 멸치가루로 만든 독특한 양념장을 사용하여 그 특색이 남다르다. 한편 《별채반 교동쌈밥》는 쌈한정식으로도 유명하다. KBS 2TV 생생정보통 밥상원정대..

맛집탐방 2016.05.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