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5/02 2

샤오미는 왜 만물상이 되려고 하는가?. 샤오미제이션(Xiaomization)의 의미

중국 스마트폰 및 스마트 패드 제조사인 샤오미(小米)는 최근 UHD(초고화질) TV, 공기청정기, 스마트밴드, 휴대용 배터리, 이어폰/헤드폰, 스마트 체중계,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에어컨, 스마트 정수기, 스마트 전기밥솥 등 각종 가전제품들을 봇물처럼 쏟아내고 있다. 삼성·LG와 같은 종합 가전회사를 방불케 할 정도다. 심지어는 여러 개의 전원 케이블을 꽂는 멀티탭, 자기 사진을 찍는 데 쓰는 셀카봉, 휴대용 USB 선풍기, 1인용 이동수단인 나인봇 미니, 전기자전거, 차량용 거치대, 차량용 충전기, 건전지, 여행용 캐리어 및 백팩, 라텍스 매트리스, 운동화까지 판매한다. 샤오미는 '대륙의 애플'을 표방한 깔끔한 디자인과 준수한 성능, 저가(低價)라는 경쟁력을 무기를 내세워 이들 시장을 빠른 속도로 잠..

IT이야기 2016.05.02

[부산명소] 무더운 여름밤 부산 최고의 피서지 《민락수변공원》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민락수변공원》은 바다와 휴식공간을 결합한 국내 최초의 수변공원이다. 민락수변공원은 길이 543m, 너비 60m, 면적 약 3만 3000㎡이며 바다에 접한 국내 최초의 수변공원으로 해운대와 광안리 중간 지점에 있다. 이곳은 원래 바다였으나 지역개발 촉진과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공원으로 조성되었다. 1992년공사를 시작하여 1997년 완공되었으며 4만 명을 수용할 수 있고, 화단과 그늘집·벤치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행사를 관람할 수 있는 넓이 3,040㎡의 스탠드는 만조 때면 바닷물이 들어와 발을 담글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바라보는 광안대교 야경은 정말 환상적이다. 특히 《민락수변공원》은 여름철 부산시민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무더운 ..

맛집탐방 2016.05.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