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4/10 7

사상광장로 부산김해경전철 철로 밑 명품가로공원

부산 사상구 괘법동 사상광장로 부산김해경전철 철로 밑 명품가로공원에는 지금 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나들이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2013년 부산시가 르네시떼에서 애플아울렛까지의 700m 구간을 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명품가로공원으로 변신시킨 후 부산김해경전철 철로 밑 풍경이 이렇게 멋있어 줬다 명품가로공원에는 느티나무, 먼나무, 벚나무 등 많은 나무를 심고 여러해살이 초화를 심어져 있다. 또한 허브식물과 실개천 등이 어우러진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다. 그리고 계절별로 각양각색의 초화를 심어 운치를 더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시설물을 설치해 매력적인 공간으로 변신한 곳이다. 명품가로공원에는 계절에 따라 베고니아, 샐비어, 아네모네, 양귀비, 피튜니아, 팬지, 라벤더, 메리골드 등 평소에 보기..

맛집탐방 2016.04.10

[사상맛집] 사상의 소문난 뼈다구해장국 맛집《최뼈다구해장국》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 위치한 《최뼈다구해장국》는 지하철2호선 사상역 근처의 소문난 빼다구 해장국 전문점이다. 뼈다귀해장국은 돼지고기 등뼈에 우거지와 숙주나물을 넣고 푹 곤 국밥이다. 이 해장국의 뼈에 붙은 살점은 고급 햄을 먹는 것 같다. 양도 충분하다. 우거지 건더기와 국물 맛도 적당히 매콤하고 시원하다. 다른 뼈다구 해장국집은 조미료맛이 강하고 좀 자극적인 반면 이 집 해장국 맛은 양념맛이 적고 자극적이지 않아 좋다. 《최뼈다구해장국》 내부 모습 식당이 정말 크고 넓다 뼈다구 해장국 (7,000원) 반찬은 딱 먹을 만큼만 주지만 해장국 뼈다구 양은 수북히 준다 가격대비 양이 많다 뼈에 붙은 살점은 고급 햄을 먹는 것 같다. 우거지 건더기와 국물 맛도 적당히 매콤하고 시원하다. 조미료맛이 덜 나고 양념..

맛집탐방 2016.04.10

[부산명소] 광할한 도심속 필링 공간《삼락강변체육공원》(단. 여름은 비추)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동에서 진입하는 낙동대교 아래의 낙동강 둔치 좌우측으로 펼쳐진 광활한 강변공원으로 면적이 472만 2,000㎡에 이른다. 12종목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58면)을 비롯하여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및 자연학습장, 사계절꽃동산, 자연초지 및 습지, 인라인스케이트·자전거·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 문화마당 등으로 꾸며진 체육·휴식공간이며, 콘서트·생활체육대회·축제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체육시설로는 다목적운동장·축구장(잔디구장 포함 2면)·야구장·테니스장(12면)·족구장(8면)·농구장(4면)·X-게임장·배드민턴장(8면)·게이트볼장(4면)·사이클연습장·씨름장(2면) 등이 있으며, 제방 위에 조성한 조깅코스의 길이는 4.9km이다. 그밖에 지압보도·체력단련장..

맛집탐방 2016.04.10

부산최초의 오토캠핑장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과 찾아가는 법

삼락생태공원 오토캠핑장은 부산지역 최초의 공공 오토캠핑장으로 낙동강 둔치에 조성돼 2014년 7월에 문을 열었다. 오토캠핑 사이트 62면과 일반캠핑 사이트 50면을 포함해 모두 112면으로 조성돼어 있으며 샤워실 3동과 화장실 3동을 비롯해 족구장 2면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삼락오토캠핑장 가는 길은 승용차를 이용해 낙동대로 또는 강변대로에서 삼락생태공원 진입로에 진입 후 부산~김해 경전철 우측도로를 따라 강변 측으로 진입하면 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도시철도 2호선 사상역 또는 부산~김해 경전철 괘법 르네시떼역에서 내려 삼락생태공원 통로인 강변나들교를 이용해 부산~김해 경전철 우측도로를 따라 600m 정도 가면 된다. 부산~김해 경전철 괘법 르네시떼역과 삼락강변체육공원을 연결해 주는 통로인..

맛집탐방 2016.04.10

[부산명소] 부산의 대표적 벚꽃명소 ⑧ 삼락강변체육공원 (삼락벚꽃축제)

삼락강변체육공원은 낙동강 강변에 위치한 공원으로 넓은 공간에 나들이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다. 물론 삼락의 벚꽃명소는 삼락강변체육공원이라기 보다는 붙어 있는 낙동제방과 학장제방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 매년 봄마다 벚꽃길 명소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매년 4월 초에는 삼락강변체육공원에서 삼락벚꽃축제가 열린다. 삼락강변공원 낙동제방 벚꽃터널 모습 4월 9일 찍은 거라 벚꽃이 거의 떨어져 아쉽다.

맛집탐방 2016.04.10

[부산명소] 부산의 대표적 벚꽃명소 ⑦ 낙동강 생태공원 (낙동둑길)

부산시민의 휴식처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낙동강 생태공원. 그중에서도 대저생태공원에서 맥도생태공원까지 이어지는 벚꽃길이 유명합니다. 강서구의 낙동강 제방을 따라 심겨진 왕벚나무 길은 전국에서 가장 긴 벚꽃터널(12㎞)을 자랑합니다. 또한 낙동강 생태공원의 벚꽃길을 즐겨찾는 이유는 오로지 그 길을 사람만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가 다니지 않아 한적하게 걷기 좋은 벚꽃길이랍니다. 매년 4월초면 대저생태공원에서는 '강서 낙동강변 30리 벚꽃축제'도 열립니다. 낙동강 제방을 따라 심겨진 왕벚나무 길4월 9일이라 벚꽃들이 거의 진 상태이다

맛집탐방 2016.04.10

[부산명소] 4월 꼭 가봐야 할 도심속 봄꽃 명소, 낙동강《대저생태공원》

꽃이 만개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벚꽃, 유채꽃, 진달래 등 아름다운 꽃과 함께 따스한 봄을 느끼려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유명 봄꽃 여행지들은 교통체증으로 가는것 자체가 고생. 그렇게 도착해도 엄청난 인파에 꽃구경하려 온것인지, 사람구경하려 온 것인지 알 수가 없다. 그런 의미에서 낙동강《대저생태공원》은 추천하고픈 도심속 봄꽃 명소이다. 4월초에는 '강서 낙동강변 30리 벚꽃축제'가 열리고 벚꽃이 질 무릎인 4월중순에는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가 열려 언제 가도 아름다운 봄꽃을 구경할 수 있다. 올해의 경우 낙동강변 30리 벚꽃축제가 4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고, 제5회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4월 9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강서구의 낙동강 제방을 따라 심겨진 왕벚나무 길은 전국..

맛집탐방 2016.04.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