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2 23

소나무 - Deja Vu [MV/가사]

미처 베일을 다 벗기도 전에 기대와 주목을 한 몸에 받았던 TS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걸작, 걸그룹 ‘소나무’가 2014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며 드디어 ‘데뷔’했다. 소나무’가 가진 남다른 파급력은 차별화된 기획과 서로 다른 개성의 멤버 구성에서 기인한다. 이기적 유전자가 빚어낸 가녀린 바디 라인의 리더 수민, 부드럽고 청아한 음색이 매력적인 보컬 민재, 단번에 귀를 사로 잡는 압도적 존재감의 랩퍼 디애나(D.ana),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로 음악뿐 아니라 연기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서브 보컬 나현, 타고난 리듬감과 표현력으로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의진, 그리고 데뷔 전 이미 다수의 피쳐링과 코러스에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 받은 탄탄한 가창력의 보컬 하이디(High.D)와 작사∙작곡 실력까..

윤하 - 뜨겁게 나를 (피노키오 OST Part 7) [MV/가사]

'윤하‘가 ’피노키오(극본 박혜련, 연출 조수원, 신승우)‘ OST의 일곱번째 주자로 나선다.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인 '뜨겁게 나를'은 윤하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곡이다. 백지영, 김연우, 최강창민, 백아연 등의 곡을 작곡한 작곡팀 'Wasabii Sound'가 작곡하였고, 더 이상 숨기지 않고 조금씩 서로를 향해 마음을 보이는 달포(이종석 분)과 인하(박신혜 분)의 마음을 담았다. 올해 마지막 앨범을 '피노키오'OST로 마무리하는 윤하는 “좋은 드라마에 좋은 곡으로 인사드릴 수 있게 되며 감사하며, 달포와 인하의 아름다운 사랑을 끝까지 응원해주시길 부탁 드린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OST관계자(CJ E&M, 가지컨텐츠)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그녀의 감성이 '피노키..

임시완 - 그래도..그래서..(미생 (Misaeng) OST)

그래도..그래서..아티스트임시완앨범명미생 OST발매2014.12.24[가사]다 모두 내게 말해요 내발 하나 내딛을 곳 없다고 또 힘에 겨웠던 시간이 찾아와 작은 날 작게 만들어 희망이 내게도 다가와 웃음 지어 보고픈 바람뿐인데 시간이 지나가면 괜찮을까 익숙해질까 애써 위로해도 또 하루 지나가면 깨닫게 되죠 다시 혼자인걸 그래도 살고 싶어요 시간이 지나가면 괜찮을까 익숙해질까 애써 위로해도 또 하루 지나가면 깨닫게 되죠 다시 혼자인걸 그래도 살고 싶어요 그래서 살고 있어요 제목에서 느껴지는 대로 임시완이 극중 분한 장그래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이 곡은 ‘장그래를 위한 장그래의 안단테’라는 부제로 그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다. 이에 작곡가 청담슈퍼1과 드라마 미생의 박성일 음악감독이 함께 완성하여 보다 특별..

Beyoncé - 7/11 [MV/가사]

살아있는 전설! 세계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비욘세! 공식 새 싱글 "7/11". "7/11"은 트랩 (Trap) 퍼커션 비트와 업템포 펑키 리듬이 돋보이는 힙합 트랙으로, 특히, 이번 곡은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먼저 화제가 되었는데, 세계적인 팝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의상이나 안무 없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비욘세의 숨겨진 끼와 매력을 발산한 저예산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만에 1,7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7/11아티스트Beyonce앨범명BEYONCÉ [Platinum Edition]발매2014.12.15[가사]Shoulders sideways, smack it, smack it in the air Legs movin' side to side, smack i..

투빅 - 걔 성격 몰라? [MV/가사]

투빅이 또 한번 진실한 마음으로 대중 앞에 나선다. 제목부터 신선해 모두의 관심을 받는, 타이틀곡 “걔 성격 몰라?” 한번 들으면 누구나 흥얼흥얼, 중독적이고 모든 이들이 공감할만한 현실적인 가사, 귀에 착착 감기는 음악으로 확실한 R&B와 재즈의 만남, 투빅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곡이다. 걔 성격 몰라?아티스트투빅앨범명3rd Mini Repackage Album 'Genuine'발매2014.12.23[가사]걔 성격 몰라? 친구들 내게 하는 말 최선을 다 하는건데 그게 바로 나의 문제래 왜 나만 몰라 딱 보면 모르겠냐고 하는데 너무 알고 싶은데 너의 모든 것을 왜 나만 몰라 주말엔 바쁘다고 하길래 주중에 보자고 했을 뿐 인데 몇 주가 지나도 소식이 없네 저기, 혹시 무슨 일 생겼니? 아프진 않니? 너의 ..

비투비 - 울면 안 돼 [MV/가사]

비투비가 올겨울 그들만이 들려줄 수 있는 따뜻한 겨울 이야기가 담긴 Winter Special 앨범 로 돌아왔다. 이번 타이틀 곡 ‘울면 안 돼’는 선 공개 곡 ‘울어도 돼’와 대비를 이루는 곡으로 비투비 멤버 임현식,정일훈이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맡은 첫 타이틀 곡이다. 옛 연인을 회상하며 자신의 곁을 떠난 연인이 행복하길 바라지만 아직 사랑하는 마음이 남은 남자의 미련이 담긴 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뛰어난 실력으로 입 소문 난 각 멤버들의 가창과 랩은 물론 직접 제작한 곡을 타이틀로 선보이며 음악적 실력 또한 탄탄한 그룹임을 증명했다. 특히 달콤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울면 안 돼’는 멤버 각자의 보이스를 살려 여심을 공략한다. 뮤직비디오 또한 서로 다른 일곱 캐릭터로 변..

바이브, 미, 포맨, 임세준, 민연재 - 나홀로 크리스마스 [MV/가사]

바이브, 포맨, 벤, 임세준, 미 등이 속해있는 국내 탑클래스 보컬리스트 레이블인 더바이브 엔터테인먼트가 2014년 따뜻한 겨울을 함께하기 위해 겨울스페셜 앨범 'Made in THE VIBE [Lonely Christmas]' 12월 16일 발매한다. 'Lonely Christmas'라는 타이틀로 발매되는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Asha의 '너의 두 팔에 안겨'로 시작됐던 더바이브 엔터테인먼트의 특별한 프로젝트 'Made in THE VIBE'의 2번째 작품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천재 프로듀서'류재현을 중심으로 바이브, 포맨, 임세준, 미, 민연재 등 더바이브 패밀리 전원이 참여한 앨범으로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1번 트랙 'Lonely Christmas'는 사랑하는..

이현 - 아파도 괜찮아 (미녀의탄생 OST PART6) [MV/가사]

감성 보이스 에이트 의 이현이 주상욱, 한예슬 주연으로 핫이슈인 SBS 드라마 ‘미녀의 탄생’ OST Part 6 – ‘아파도 괜찮아’로 여심을 자극한다. 미녀의 탄생 OST PART6 "아파도 괜찮아"는 섬세한 멜로디와 아름다운 스트링 선율과 이현의 애틋하고 애절한 보이스 가 돋보이는 곡으로 작곡은 드라마 '구가의서'와 '신의선물'등 OST 작곡과 보컬트레이너 로 활동하고 있는 밴드 '백호가 간다'의 보컬 공찬수가, 편곡은 한국의 스티비원더 라 불리며 연주와, 편곡가로 활동중인 밴드 '하 수상'의 리더 이기현이 참여 하였다. 아파도 괜찮아아티스트이현앨범명미녀의탄생 OST PART6 (SBS 주말드라마)발매2014.12.19[가사]이렇게 널 보고 있으면 긴 잠에 빠진 것처럼 가슴이 먹먹해진다 안 되나봐,..

계범주 - 28.5 (Feat.정인) [MV/가사]

24살, 어리지만 어릴 수 만은 없는 사회인으로써 첫 발을 내딛는 나이. 그 안에서 공유되는 생각과 감성을 이번 계범주 두 번째 미니앨범 ’24’에 담아놓았다. ’28.5’ 는 이번 ’24’ 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따듯한 연애의 온도와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바치는 많은 대중들에게 계범주의 따듯한 보이스를 선보이고자 야심 차게 준비한 곡이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사운드, 특유의 보컬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수많은 시간을 들여 작업한 결과, 완성된 곡이다. ’28.5’ 의 작업의 처음부터 선배 가수 ‘정인’ 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상상하며 작업한 곡이다. 다행스럽게도, 함께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처음 구상한 대로 곡을 완성할 수 있었고, 깊은 Soul 을 빈틈없이 담아낼 수 있었다. 레코딩 디렉터로는 랩..

임영일 [Good For Me] (2014.12)

1. Good For Me 2. My Swing (Album ver.)3. Beautiful Girl (Album ver.)4. Like Her5. 바람이 불어온다6. 사랑한다 말하고 안녕 (Feat. 고아라)7. Memories (Album ver.)8. 꿈을 찾아 떠난 소년 하얀 겨울... 달콤한 목소리와 피아노로 다가온다...재즈싱어송라이터 ‘임영일’의 정규앨범 [Good For Me] 팝센스가 돋보이는 달콤한 노래 ‘Good For Me', ’Memories', 로맨틱한 선율의 보사노바 곡 ’Beautiful Girl' , 경쾌하고 시원하게 다가오는 스윙넘버 ‘My Swing' 등, 다색의 자작곡으로 알차게 준비된 앨범이다. 첫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 피아노, 보..

윤상 - Waltz (duet with Davink) [MV/가사]

한겨울에 찾아온 반가운 감성 마법사’ 윤상이 2014년 12월 새 EP ‘The Duets’ Part1.을 발표했다. 담담하게, 감미롭게, 애처롭게…. 각기 다른 목소리로 노래하는 과거와 현재의 기억 기억들. 바랜 추억들에 켜켜이 얹혀진 먼지를 털어내고 들여다 보는 추억들, 한 때는 괴로웠던 기억이 지금 나의 인생을 조금은 더 의미있는 것으로 만들어주었다는 뒤늦은 깨달음, 지금 내 옆에 있는 당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에 대한 절절한 고백까지, 윤상의 메시지가 담긴 앨범이다. 첫 트랙 ‘왈츠’는 보통의 남녀가 만나 연인으로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감정을 세심하게 다뤘다. 윤상이 20여년만에 직접 작사한 이 곡에는 원을 그리며 흘러가는 시계 속 바늘처럼 춤을 추듯 손을 맞잡고 둥글게 둥글게 살아가는 우리의..

V.O.S - 반대로만 살자 (feat. 낯선) [MV/가사]

4년만에 발매한 ‘울면서 달리기’를 통해 대중들의 곁으로 화려한 귀환을 알렸던 V.O.S가 이번에는 잔잔한 그리움 위에 최현준, 김경록 특유의 애절하고도 절절한 보이스를 펼쳐내며 최고의 감성 보컬그룹 V.O.S 만의 담담한 위로를 담은 싱글 ‘반대로만 살자.’ 를 발표했다.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라는 그룹 의미처럼 V.O.S의 음악을 가장 잘 표현해낸 ‘반대로만 살자.’는 슬픈 감정선을 보컬의 특별한 기교 없이 담담하게 표현한 노래로 최현준, 김경록 두 멤버가 이끌어내는 발라드의 곡조 위에 낯선의 랩이 감성을 한층 더했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로 시작되어 추운 계절에 누구나가 겪었던 사랑과 이별의 이야기를 풀어놓으며 현재 슬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달래주고 싶은 e.one의 바람을 담고 있다. 반대로만..

정동하 - 안녕 그 말 (왕의 얼굴 OST Part 1) [MV/가사]

서인국, 조윤희, 이성재, 신성록, 김규리 주연의 KBS 수목 드라마 왕의 얼굴 OST Part 1. 정동하의 ‘안녕 그 말’과 극 초반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Score 뮤직들이 출시됐다. 드라마 왕의 얼굴은 자신의 운명에 도전했던 비운의 왕자 광해가 참혹하게 견뎌왔던 16년간 세자시절 이야기로, 광해가 왕의 자리에 앉기까지의 역경을 견뎌낸 성공스토리이자 여인 김가희와의 아름답지만 비극적인 사랑이야기다. 이번에 공개된 정동하의 왕의 얼굴 OST Part 1. ‘안녕 그 말’은 왕의 얼굴 음악감독이자 한류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거장 오준성 작곡가의 작품으로, 전,간주와 후주에 반복되며 흐르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인 곡으로 극 중 광해(서인국 분)의 김가희(조윤희 분)에 대한 애절한 사랑의 마음..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스펙터클한 영상만 있고 감동은 없었다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2014)Exodus: Gods and Kings 5.5감독리들리 스콧출연크리스찬 베일, 조엘 에저튼, 시고니 위버, 존 터투로, 벤 킹슬리정보드라마 | 영국, 미국 | 154 분 | 2014-12-03 글쓴이 평점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과 에 참여했던 할리우드 최고의 명품 제작진, 그리고 크리스찬 베일, 조엘 에저튼, 시고니 위버 등 최고의 스타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은 형제로 자랐지만 적이 되어 버린 모세스와 람세스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결을 그린 대서사 블록버스터이다. 억압받는 40만 노예들을 이끌고 절대 권력의 이집트 파라오 람세스와 거대한 제국에 맞서 세상을 구하는 모세스의 영웅적 스토리가 담겨있다. 그러나 를 뛰어넘는 장대한 대서사와 거대한 ..

문화산책 2014.12.10

이승열 - 날아 (미생 OST Part 3) [MV/가사]

비상을 꿈꾸는 청춘에게 바치는 따뜻한 응원가, 이승열 ‘날아’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현실적인 에피소드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tvN 8주년 특별기획 의 세 번째 OST가 공개되었다. 의 세 번째 OST는 지난주 방송된 10화 엔딩 장면에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귀를 단숨에 사로잡은 화제의 곡 ‘날아’이다. 중후한 무게감과 깊은 울림을 전하는 독보적인 보이스의 싱어송라이터 이승열이 오랜만에 OST로 활동을 재개하며 더욱 큰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은 눈 뜨는 것조차 무겁게 만드는 우리를 둘러싼 현실 속에 숨도 못 쉴 정도로 압박해오는 하루하루를 담담하게 살아가는 우리네의 모습, 평범하지만 치열한 일상을 지극히 현실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하지만 버거운 현실에 숨거나 주저앉는 것..

브라운시티 - 혼잣말 [MV/가사]

</ifr</center> 브라운시티는 김대건, 김소진, 제이 브라운으로 구성된 혼성 보컬 그룹이며 정식 데뷔 이전부터 현재 가요계에 활동중인 유명 보컬들을 배출해낸 팀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작년 데뷔 앨범 이후, 음악적으로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대중 앞에 다시 나타나기 위해 그동안 곡 선정부터 녹음등 디테일한 부분 하나 하나까지 전반적으로 멤버들이 신경을 쓰며 결국 더욱 성숙해지고 추운 겨울 따뜻함을 만끽할만한 감성 R&B 음악을 완성해냈다. '혼잣말'은 이별의 아픔과 후회를 혼잣말로 풀어낸 슬프고 애절한 감성 R&B곡이다. 아름답고 슬픈 멜로디에 가슴 시린 사랑의 아픔을 어루만지듯 한층 깊어진 브라운시티의 보컬이 더해져 대중에게 감성적으로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곡으로 만들어졌다. 이..

이기찬 - 보통 이별 (오만과 편견 OST Part.4) [MV/가사]

부동의 시청률 1위를 질주하고 있는 화제의 드라마 MBC “오만과 편견” (극본 이현주 연출 김진민)의 네 번째 OST의 주인공은 드라마와 영화 OST 러브콜 0순위로 손꼽히는 발라드의 귀공자 이기찬으로 극 중 주인공들의 가슴 시린 상처들을 명품 보이스로 더욱 애절하게 표현한 감성 발라드 곡이다. 특히, 이 곡은 드라마 음악감독 황상준, 작사가 김태윤, 가수 이기찬이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의 타이틀 곡 ‘언젠가 누군가’ 이후 새롭게 의기투합한 곡으로 황상준 음악감독 특유의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와 김태윤 작사가의 가슴 속 깊은 곳을 파고드는 노랫말이 이기찬의 명품 보이스로 탄생한 웰메이드 곡이다. 보통 이별아티스트이기찬앨범명오만과 편견 OST Part. 4 (MBC 월화드라마)발매2014.12.09[..

윤미래 - Angel (with 타이거JK & 비지) [MV/가사]

[Angel]은 흔한 사랑노래이다. 그러나 흔하지 않은, 결코 누구와도 같은 수 없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이 담겨 있다. 근 일 년 사이, 이들은 많은 일들을 겪었다. 아버님의 부고, 믿고 있던 사람들의 배신, 그리고 그 모든 일을 딛고 새로운 터전에서 새로운 회사를 만드는 일까지. 쉽지 않았던 일 년을 보낸 소회가 담긴 곡이 바로 [Angel]이다. Angel아티스트윤미래, 타이거JK, 비지앨범명Angel발매2014.12.08[가사]You will always be my You will always be my 넌 나의 A N G E L 슬픈 나를 항상 미소 짓게 해 누가 뭐라 해도 You (you) 내 맘을 녹여 너의 I Love you (you) Cause you will always be my ..

손승연 - 첫눈이 온다구요 [MV/가사]

2014년 12월 4일, 손승연이 신곡 ‘첫눈이 온다구요’를 발표했다. 화력 강한 보이스로 무대를 압도했던 손승연이 이번에는 달콤한 속삭임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두드렸다. ‘첫눈이 온다구요’는 빅밴드 스타일의 이지리스닝 계열의 음악으로, 연말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스윙재즈를 기반에 두고 있다. 이색적으로 더해진 재즈 삼바의 느낌이 부드럽게 이어지면서 리드미컬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손승연은 올 한해 예능, 공연, 음반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숨가쁜 행보를 보여왔다. 한계 없는 보컬리스트로서 바람직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손승연, 그의 다음 스텝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첫눈이 온다구요아티스트손승연앨범명첫눈이 온다구요발매2014.12.04[가사]슬퍼하지 마세요 하얀 첫눈이 온다구요 그때 옛말은 아득하..

케이윌,씨스타,매드클라운,보이프렌드,주영- LOVE IS YOU [MV/가사]

스타쉽 패밀리의 또 다른 이름인 ‘스타쉽 플래닛’이 겨울을 맞아 스페셜 싱글 ‘LOVE IS YOU’를 발표했다. 명품 보컬리스트 케이윌, 국내 톱클래스 걸그룹 씨스타, 소년에서 남자가 된 보이프렌드, 올 한해 음원차트를 뜨겁게 달군 콜라보 열풍의 주역인 정기고, 매드클라운, 주영까지. 스타쉽 아티스트 14명이 그간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따뜻한 겨울노래를 선사한다. 저마다 개성과 장르는 다르지만 한 목소리로 전하는 특별한 윈터 시즌송이다. LOVE IS YOU아티스트케이윌, 씨스타, 정기고, Mad Clown, 보이프렌드, 주영앨범명STARSHIP PLANET 2014 (스타쉽플래닛)발매2014.12.04[가사]첫눈에 반했던 너 첫눈이 내리는 날 니 두 손을 꼭 잡고 이 거리를 ..

성시경, 권진아 - 잊지 말기로 해 [MV/가사]

3년만에 앨범으로 돌아온 발라드계의 왕자! 성시경이 오는 12월 9일 스페셜 리메이크 앨범 [Winter Wonderland]로 돌아온다 이번 스페셜 앨범 [Winter Wonderland]는, 그동안 겨울이 되면 우리에게 쉽게 들려왔던 크리스마스 캐롤을 성시경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것으로, 담담하면서도 부드럽게, 때로는 정열적으로 들려주는 성시경의 보컬은 올 겨울 가장 따뜻하고 아름다운 선물이 될 것이다. 12월 3일 선공개되는 ‘잊지 말기로 해’는 국내 발라드 중, 손꼽히는 명품 듀엣 곡으로, 김현철, 장필순 작사 작곡에 이문세, 이소라 등 많은 유명가수들에 의해 불려진 곡. 원곡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되 조금 새로운 느낌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편곡되었다. 성시경만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감성 표현과, 당찬..

지아 - 나쁜 소문 [MV/가사]

겨울 바람처럼 차갑게 파고드는 ‘지아’의 겨울 발라드 Digital Single [나쁜 소문] [나쁜 소문]은 잔잔한 느낌의 어쿠스틱 기타 테마로 시작되는 도입부부터, 곡의 전개에 따라 점점 고조되는 지아 특유의 보컬과 짙은 감정선을 감싸는 오케스트라의 슬픈 앙상블이 조화를 이루는 인상적인 곡으로, ‘지아’는 사랑했던 남자에 대한 루머로 절망에 빠진 여자의 감정을 담은 가사를 한결 절제된 느낌으로 표현해 내며, 겨울 바람처럼 차갑게 파고드는 쓸쓸함과 애절함을 고조시킨다. 나쁜 소문아티스트지아앨범명나쁜 소문발매2014.12.02[가사]너의 소문을 듣고서 난 그저 할 말을 잃었었지 널 끝까지 믿어보려고 했었던 노력은 한 순간 물거품이 되고 요즘 생각이 복잡하단 말 그 말을 그대로 난 믿었어 딴 사람 생긴 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