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책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고 알차게 즐기는 방법

想像 2012. 9. 12. 21:23
반응형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전주 세계소리축제가 ‘소리 한 상 가득’이라는 주제로 9월13일부터 17일까지 전북 전주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한옥마을 등에서 열린다. 중견 명창들의 판소리 다섯 마당부터 판소리극, 창극, 해외초청작 등 42개 공연이 200여회에 걸쳐 펼쳐진다. 

최근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가 3000만명을 넘어섰다. 국민의 60%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이젠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 버렸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찾아내고, 타고 갈 버스가 몇 분 후에 정류장에 도착하는지도 알 수 있다. 주변 맛집을 찾아 내고 KTX 기차 예매를 하고 은행거래를 한다. 쇼핑과 결제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이다.

전주세계소리축제도 예외는 아니다.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모바일 웹 사이트가 오픈해 스마트폰으로 소리축제 공연정보를 언제 어디서든지 찾아 볼 수 있게 되었고 전주 관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들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면서 알찬 전주여행을 할 수가 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2012전주세계소리축제를 편리하고 알차게 즐기는 방법을 정리해 소개해 드린다.


축제정보는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모바일 웹에서 

'2012전주세계소리축제 모바일 웹사이트'가 8월 22일 개설됐다. 전주세계소리축제 모바일 웹(www.sorifestival.com/mobile)은 사용자들이 소리축제 공연 정보와 주요 소식, 행사장 안내, 찾아오시는길, 이벤트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폰으로 웹 브라우저를 실행시킨후  'sorifestival.com'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모바일 웹 페이지로 넘어간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웹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주세계소리축제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됐으며 쉽고 편리하게 소리축제 공연정보를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날짜별로 프로그램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 프로그램 책자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지 볼만한 공연이 뭐가 있는지 몇시에 어디에서 열리는지, 티켓 가격은 얼마인지 등을  바로바로 찾아 볼 수 있다는 것.

전주한옥마을 공연과 뚜벅이 여행은 전주한옥마을 앱과 함께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의 메인 무대중 하나인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내 학인당, 소리문화관, 한옥생활체험관, 다문 등 전통한옥들에서는 판소리 다섯바탕, 젊은 판소리 다섯마당, 산조의 밤, 정가의 밤, 고음반 감상회, 마스터 클래스, 클라우디아 오로라 해외초청공연, 대학창극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풍남문 광장, 소리문화관, 경기전 입구, 경기전 사거리, 태조로 쉼터, 남부시장 등 전주한옥마을에서는 다양한 '프린지 콘서트'가 무료로 열린다. 

전주한옥마을 및  인근에는 조선시대 태조 어진이 모셔진 경기전과 임진왜란때 조선의 역사를지켜온 전주사고, 한국 교회 건축물 중 곡선미가 가장 아름답고 웅장하며 화려한 건물로 손꼽히는 전동성당을 비롯해 오목대, 풍남문, 전주향교, 객사, 한벽당, 학인당 등이 밀집해 있다. 여기에 전주의 대표음식 '전주비빔밥', '전주 한정식', '콩나물 국밥'과 '순대국밥', '전주 막거리'등을 맛 볼 수 있는 대표 맛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곳이기도하다.

따라서 전주세계소리축제 투어에서 전주한옥마을은 절대 빼놓을 수 있는 코스. 이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있으니 이름도 '전주한옥마을'이다.  '증강현실'화면을 통해 주변건물의 정보는 물론 위치정보, 맛집정보, 관광지 정보 등을 제공해준다. '전주한목마을'앱외도 다음지도 앱의 '도보길 찾기'기능도 아주 편리하다

맛의 도시 전주 맛집 찾기는 전주맛집 앱으로

전주하면 맛의 도시. 대한민국 대표음식 '전주비빔밥', 산·바다·강·들, 육해공군이 다 모여있는 '전주 한정식', 남부시장의 명물인 전주식 '콩나물 국밥'과 '순대국밥' , 반찬 가지수가 많기로 유명한 '전주백반', 넉넉한 인심이 있는 '전주 막거리', 사람수에 따라 크고 작은 오모가리(뚝배기)에 메기, 쏘가리, 피라미, 동자개(빠가사리), 잡고기를 구별해 얼큰하게 끓여낸 매운탕이 오모가리탕, 한민족 고유의 술, '가양주'와 '모주' 등 전주만의 별미들이 너무 많다. 그러나 타지인들에게는 전주의 맛집 찾기가 쉽지만은않은 일. 이 때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전주맛집' 앱. 현 위치를 토대로 주변 맛집을 찾아주고 전주별미 종류별로 맛집들을 찾아주기도 한다.

기타 유용한 앱들

이외에도 전주시내 버스 노선 검색 및 정류장 정보 검색, 버스 실시간 정보 검색이 가능한 '전주버스'앱 등도 유용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전주세계소리축제를 즐길 요량이라면 '전주버스'앱도 아주 유용한 앱이 될 듯하다. 
반응형